다이어트와 피부관리/다이어트

살찌기 쉬운 겨울 다이어트 성공하는 방법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1. 12. 27. 06:01


겨울이 되면 아무래도 야외 활동이 줄어들게 되고 운동량이 급격히 줄어들게 되면서 섭취하는 칼로리의 양보다 소비되는 칼로리의 양이 상대적으로 적어질 수 있게 됩니다.

이렇게 움직임이 적어지다 보면 자연스럽게 소비되지 못한 칼로리가 몸속에서 쌓이게 되면서 그대로 살로 가게 되면서 방심하게 되면 군살이 늘어나게 되는 시기이기도 합니다.

또한 겨울철에는 몸매가 잘드러나지 않을 정도로 옷이 두껍고 추위를 이겨내기 위해 우리몸도 체지방을 쌓게 되기도 하며 외부활동이 많지 않아 다이어트가 더욱 힘든 계절이기도 합니다.

이렇게 살찌기 쉬운 겨울철에는 결국 스스로 섭취하는 칼로리를 조절하고 실내에서 할 수 있는 운동법을 통해서 건강한 몸매를 유지하도록 컨트롤 해주어야 할 것 입니다.




 

겨울다이어트 성공방법
 

지금과 같이 몸시도 추운 겨울날씨 속에서는 아무래도 바깥으로 외출을 하기엔 부담스럽고 특히나 다이어트를 위해서 바깥에서 운동을 한다는 것은 더군다나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런식의 추운날씨 속에서 우리의 몸은 체온을 스스로 높이기 위해서 여러가지 내부활동을 하게 되는데 이때 다른 계절에 비해서 기초대사량이 높아지게 되며 지방의 소모가 많아지게 됩니다.

겨울에는 기본적으로 기초대사량이 높은데다 운동이나 식습관의 개선을 통해서 다이어트를 성공할 수 있을 가능성이 높아지게 되는 것 입니다.

겨울다이어트 성공방법 역시도 식습관의 개선과 함께 매일 규칙적인 유산소운동과 함께 근육의 양을 늘려주는 근력운동을 동반하도록 하고 특히 운동전 스트레칭을 실시하여 몸에 무리가 되는일이 없도록 해야 겠습니다.





운동방법


기본적으로 기초대사량을 높이는 방법은 규칙적인 유산소 운동과 함께 근육의 양을 늘려주는 근력운동이 필수라 할 수 있습니다.

특히 걷기운동이나 훌라후프및 수영등의 유산소 운동의 경우 운동후 20분 경과후 비로서 체지방의 소모가 시작되는데 적어도 40분 이상 매일 운동을 실시해줄때 다이어트 운동의 효과가 나타나게 됩니다.
    
우리몸의 체지방에 비해 근육의 비율이 많아질 수 록 기초대사량이 높아지게 되는데 기초대사량이 높다면 결국 같은 양의 칼로리를 섭취하더라도 살이찌지 않는 체질로 변화하게 되는데 다이어트의 기본은 체지방을 줄이고 근력의 양을 늘리는것이 기본이라 할 수 있습니다.  




식이요법


식이요법의 방법으로는 자신의 몸에 알맞는 칼로리를 줄인 음식물의 섭취는 기본이라 할 수 있으며 변비의 개선과 치료에 좋으며 영양과 포만감이 좋은 채소와 과일의 풍부한 섭취를 많이 해주어야 할 것 입니다.

아침식사를 꼭해주는것이 중요하고 점심과 저녁식사 역시 다이어트를 위해서 굶지 않도록 해야 하는데 굶으면서 실시하는 다이어트의 경우 결국 요요현상으로 인해서 얼마가지 못하고 실패하는 다이어트가 될 것 입니다. 

아침식사를 거르게 된다면 아무래도 점심과 저녁식사를 폭식이나 과식하게 될 가능성이 높아지게 되며 폭식과 과식의 경우 살이찌게 될 가능성이 매우 높아지는 식사습관이란 사실 염두에 두시고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아침식사를 꼭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할 것 입니다.

특히 요즘과 같은 연말의 경우 저녁늦은 시간까지 음주와 함께 폭식과 과식으로 이어지기 쉬우며 수면시간도 부족해지기 쉬운데 적당한 음주를 즐겨주고 주로 과일 안주를 많이 섭취해주는 것이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