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와 피부관리/다이어트

다이어트와 피부관리를 위한 변비없애는 방법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2. 1. 8. 06:01


실제로 많은 분들이 변비현상을 겪고 있으며 변비의 경우 남들에게 알리기 싫어하는 경향이 있어서 혼자서 참고 지내는 경우가 종종 많이 있습니다.

다이어트와 피부관리를 위해서는 먼저 변비를 없애는 방법을 먼저 선택하도록 해야합니다.

변비가 있다면 몸속에 노폐가스가 발생하게 되고 이런 유해한 노폐가스가 혈액속에 스며들게 되면서 좋지 않은 가스를 해독하기 위해 간은 더욱 지치게 되고 영양물질의 연소를 제대로 실현하지 못하게 됩니다.

결국 이런 변비의 발생은 비만을 일으키게 되면서 다이어트에 방해되며 또한 노폐가스의 발생으로 인해 각종 피부트러블의 원인이 되는 것 입니다.

변비가 발생하면서 노폐가스가 몸속에 축척되며 결국 피부트러블이 발생하고 나아가 기미나 주근깨및 여드름등의 원인이 되는 것 입니다.

따라서 깨끗한 피부를 유지하면서 다이어트의 목표를 이루기 위해서는 먼저 변비의 치료부터 해주어야 합니다.


 



변비의 원인

 
여러가지 복합적인 원인으로 인해서 변비가 발생할 수 있겠지만 특히 운동부족과 함께 잘못된 식습관의 영향 인해서 변비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스스로 컨트롤 하면서 변비를 개선하도록 해야 할 것 입니다.

평소 운동량이 현저히 부족하게 된다면 몸 전반적으로 비만이 되며 특히 복근도 약해지게 되는데 약해진 복근으로 인해 결국 변비가 발생하게 되는 것 입니다.

식습관 역시 변비의 중요 발생원인으로 여겨지는데 특히 과식이나 육식및 단음식등을 즐겨먹게 된다면 변비의 원인으로 작용하게 됩니다.

문제는 변비가 발생하게 되면서 비만도 발생하게 되는데 변비와 비만이 서로 상호 작용하면서 상황을 더욱 악화시키게 된다는 것 입니다.

변비가 비만을 심화시키고 비만이 심화되면 장내 소화기관이 제대로 작동하지 못하게 되면서 변비가 심해지는 상호작용으로 인해서 점점 개선되기가 어려워지는 점이 있으므로 이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꾸준한 운동과 식습관이 우선되어야 할 것 입니다.




변비 없애는 방법 

 
변비를 없애기 위해서는 규칙적인 운동과 식습관이 중요하며 주로 포만감이 큰 섬유질의 채소와 과일을 많이 먹어주게 된다면 개선이 될 수 있습니다.

칙즙
소화를 도와주고 수분공급이 원할하게 이루어지면서 변비를 개선하고 다이어트에 효과가 좋습니다.

사과
사과에 포함된 당질과 유기산및 펙틴등은 소화에도 도움을 많이 주어 변비개선에 효과가 좋고 특히 껍질채 먹는 사과는 펙틴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효과가 더욱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시금치
시금치는 예전부터 건강식품으로 잘 알려져 있으며 특히 만성적인 변비의 경우라도 장기간 섭취하게 될 때 많은 개선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아욱
아욱과 아욱씨인 동규자는 비만과 변비에 좋은 효과를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규칙적 운동과 균형잡힌 식습관은 기본으로 해줄때 변비의 개선과 함께 다이어트및 피부관리에도 매우 좋으며 특히 평소에 충분한 수분의 섭취는 장활동이 원할해지고 변비를 치료하는데 매우 좋은 효과가 나타나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