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관리

대중목욕탕 우유마사지 피부관리에 미치는 영향!!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2. 1. 14. 06:01


한가한 주말이나 휴일 많은 분들이 피로도 풀어주고 온몸을 깨끗이 씻어주기 위해서 대중목욕탕에 가는것을 즐기게 되는데 이때 간혹 우유마사지를 즐기시는 분들을 목격하게 됩니다. 

대중 목욕탕에서는 많은 분들이 함께 피로도 풀고 사우나도 즐기면서 스트레스를 풀게 되는데 바로옆에서 우유마시지를 하게 되면 다른 분들께 불쾌감이나 불편함을 줄 수 있습니다.

이때 궁금한 점이 실제로 우유마사시를 하게 된다면 우리의 피부관리에 매우 유익하거나 혹은 피부가 매끈해지거나 보습이 충분히 될까 하는 의문점이 생기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우유마사지의 장점은 우유에 포함된 지방성분이 피부에 보습작용을 하게 되며 각질제거의 효과가 있어 피부를 매끄럽게 해주고 탄력을 살려주는 것으로 알려져 피부관리에 유익하다고 알고 있습니다.


 



우유마사지  
 

피부관리를 위한 우유마사지는 예로부터 클레오파트라도 즐겨했다는 이야기가 전해져 오는데 사실 우유는 먹게 되었을때 여러가지 유익한 영양성분으로 인해서 매우 좋은 효과를 주게 됩니다.


피부에 우유 마사지를 하게 될 경우 제대로된 관리방법에 따라서 각질제거와 보습및 영양을 보급해주며 미백기능까지 함께 해줌으로써 매우 유익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우유를 물에다 그냥 붓게 된다면 환경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치게 되는데 일반적으로 500ml우유 한팩을 정화할려면 물 5톤이 필요할 정도이며 따져보면 우유 1리터에 물고기가 살 수 있을 정도로 희석할려면 21톤 정도의 물이 필요하다는 것 입니다.

사실 환경을 생각한다면 우유마사지를 공중 목욕탕에서 그대로 한다는 것은 환경에 매우 좋지 않은 행동이라 할 수 있습니다.




우유마사지 주의점


여드름피부

피부에 유분이 많은 여드름 피부에 지방성분인 우유를 바르게 된다면 여드름이 오히려 더욱 심해질 수 있습니다.


노폐물

피부를 제대로 씻지 않은 상태에서 우유마사지를 하게 된다면 오히려 피부에 노폐물이 더 쌓이게 되는 결과를 가져오게 되어 피부트러블의 원인이 됩니다.


잔여 찌꺼기

우유마사지후 우유 찌꺼기를 제대로 씻어내지 못하게 된다면 모공을 막고 균이 되어 트러블을 일으키게 되며 우유의 비린내가 그대로 남게 되어 불쾌한 냄새가 남게 됩니다.

우유마사지 후에는 우유찌꺼기를 깨끗이 씻기 위해 다시 비누등을 사용하여 피부를 씻어내야 하는데 이때 다시 피부보습효과가 떨어지게 되는 현상이 발생하게 되는등의 번거러움운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공중목욕탕에서 주위사람들에게 불쾌감을 주고 환경오염의 원인이 될 수 있는 우유마사지 보다는 오히려 목욕전후 시원한 우유한잔을 마셔주는것이 수분보충과 영양보충에 더욱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