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와 피부관리/피부관리

피부 모공관리와 넓어진 모공줄이는 방법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2. 1. 17. 06:01


피부관리중 특히 모공관리가 중요한 이유는 모공이 일단 넓어지게 되면 모공줄이는 방법은 매우 어렵기도 한데 화장품찌꺼기나 땀의 분비등이 많아지면서 모공이 넓어지고 막히게 됩니다.

모공이 넓어지게 되면 사실 외모가 보기 싫어지게 되고 이미 넓어져 버린 모공은 원래대로 되돌리기도 상당히 어려운 부분이있습니다.

사실 피부모공의 관리에 있어서 가장 기본이 되는 부분은 모공이 넓어지지 않도록 미리미리 예방해 주는 것이라고 할 수 있을 것 입니다.

모공이 넓어지고 탄력이 떨어지는 가장 큰 이유로는 무엇보다 과다한 피지의 생산과 함께 땀의 배출및 화장품 찌꺼기등의 노폐물등이 모공을 막으면서 모공이 넓어지게 되는 것 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미 넓어진 모공을 이전의 상태로 되돌리는것은 매우 어렵지만 떨어진 피부탄력을 돌려주고 막힌모공에 노폐물을 제거하게 된다면 넓어진 모공을 원래대로 되돌리는데 도움을 줄 수 있게 됩니다.

 




피부 모공관리 방법 


자외선의 영향이나 스트레스 등으로 인해서 피지선이 자극을 받게 된다면 피지의 분비가 원래보다 많아지게 되고 이로 인해 탄력이 떨어지고 모공이 넓어지게 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피지가 평소보다 많이 분비되거나 다른사람에 비해서 많은 피지가 분비된다면 모공이 막히게 될 가능성이 높고 이렇게 막힌 모공의 경우 쉽게 넓어지게 될 수 있으므로 막힌 모공에 노폐물을 수시로 깨끗이 제거해주어야 할 필요성이 있습니다.

모공에 블랙헤드나 화이트 헤드등의 발생이 있다면 아무래도 모공이 넓어지고 피부탄력을 떨어뜨리는 원인이 될 수 있고 외관상도 매우 보기 좋지 않게 됩니다.

블랙헤드와 화이트헤드를 제거하기 위해서는 먼저 미지근한 물로 세안을 한 이후 스팀타올을 얼굴에 올려두고 품클렌저로 얼굴을 깨끗이 닦게 된다면 모공의 노폐물을 깨끗이 제거할 수 있으며 이어서 찬물로 얼굴을 깨끗이 헹구게 된다면 피부탄력을 되찾는데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넓어진 모공줄이는 방법


각질제거 
오래된 각질이 피부에 그대로 남아있게 된다면 모공을 막고 원할한 피지의 분비가 이루어지기 어려우므로 각질제거제를 이용해서 일주일에 1회 정도는 각질을 제거해주도록 해야 합니다.

노폐물제거
모공속 피지나 화장품 찌꺼기등을 완전히 배출시켜 주는것이 중요하며 클렌징을 통해서 화장을 완전히 지워주고 모공속까지 깨끗이 씻어주도록 해야 합니다.

피지분비
피지의 분비가 특히 많다면 피지분비를 줄여주는 기능성화장품을 사용하는것이 좋고 모공전용 제품을 사용하는것이 유리하며 모공이 막히지 않도록 너무 두꺼운 화장을 피해주는것이 좋습니다.

모공의 탄력
모공의 탄력이 떨어지게 된다면 아무래도 모공이 커져 보이게 되고 모공의 탄력을 되살리기 위해서는 탄력강화 제품을 사용하는 것도 한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모공줄이는 치료방법


피지 조절방법

피비의 양을 조절해주어 모공이 늘어나는 것을 방지할 때는 병원상담이 필요하며 로아쿠탄으로 잘 알려진 이소트레티노인(isotretinoin)이라는 약으로 피지를 조절하게 됩니다.

단, 임산부가 약을 복용하게 되면 태아에게 좋지 않은 영향을 줄 수 있으며 임신 가능성이 있는 여자들은 절대로 이 약을 복용해서는 안되며 약을 복용하는 중과 복용후 2개월가량에는 피임을 해야합니다.
 


피부 탄력

피부늬 탄력을 증가시키는 치료는 박피 시술인데 레이저 박피, 화학 박피, 해초박피 등과 같은 깊은 박피와 크리스탈 박피, 스킨 스케일링 같은 얕은 박피술이 있습니다.

깊은 박피의 경우는 효과가 크고 지속기간이 길지만 시술 후 홍반이 오래가고 색소 침착 등의 단점이 있으며, 얕은 박피의 경우 피부의 죽은 세포인 각질층만을 제거합니다. 4~6회 정도의 치료를 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진피의 탄력

IPL은 강한 빛을 이용하여 피부 속 깊이 자극을 주어 콜라겐 생성을 유도하여 살이 차 오르게 함으로써 모공을 축소시키는 방법입니다.

시술 후 일시적으로 붉은 기운이 있지만 다음날이면 거의 표시가 나지 않을 정도로 일상생활에 지장이 적은 것이 장점이지만 한 두 번의 시술로는 효과를 보기 어렵고, IPL은 3주 간격으로 5회 이상 치료해야 합니다.


아무래도 나이가 많아지면 피부에 탄력이 떨어지면서 처지게 되고 이로 인해서 모공이 커져보이게 되는 경향이 많은데 이부분에 대해서는 특별히 관리하지 않으면 개선이 많이 힘든것이 현실이지만 꾸준한 관리와 함께 운동과 식조절등을 통해서 개선해 나가는것이 유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