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와 피부관리/다이어트

좋아진 자전거 도로,자전거 다이어트 효과와 방법!!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2. 9. 28. 12:14



요즘 계절적으로 다이어트를 실시하기에는 매우 좋은 날씨이며 특히나 매우 좋아진 자전거 도로를 따라서 자전거 다이어트 방법을 즐기시고 계신분들이 이전에 비해서 정말 월등히 많은 것을 실감할 수 있습니다.

자전거 다이어트 효과 역시도 유산소 운동으로서 매우 좋은 경향이 있으며 자전거를 타고 다니다 보면 정말 경치좋은 주위경관들을 살펴볼 수 있으므로 다른 운동들에 비해서 지겨움을 느끼지 않을 수 있습니다.

무더운 여름날씨에 실외 운동은 너무 힘들고 어려운 점이 있었지만 요즘의 가을날씨는 자전거 다이어트 효과와 방법은 매우 유리한 부분이 있습니다.

이전에 비해서 훨씬 좋아진 자전거 도로 역시도 자전거 다이어트를 실천하려는 많은 분들이 나타날 수 있는 좋은 여건이 되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자전거 다이어트 방법의 경우 다른 운동들에 비해 과격한 힘을 요구하지 않는 유산소 운동이며 다이어트 효과도 매우 좋고 많은 분들이 실제로 즐기고 계신 취미생활이며 운동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자전거 다이어트 방법


유산소 운동은 대표적인 다이어트 운동방법이며 자전거 다이어트 방법 역시도 유산소 운동으로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운동방법입니다.


자전거 다이어트 방법은 즐거운 운동 방법이라고 할 수 있으며 취미로 자전거를 즐기시는 분들도 많은 것이 사실입니다.
먼저 자전거 다이어트 방법을 실천하면서 최대한 안전한 자전거 도로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동차들이 빠른 속도로 달리는 일반 도로에서 자전거 다이어트를 실시하게 된다면 안전사고의 위험이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무리하게 자신의 체력을 넘어서서 속도를 빨리 내거나 안전장비없이 자전거 다이어트를 실시하는 부분은 삼가해야 합니다.

노출된 피부에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주도록 하여 피부노화에 대한 부분 고려해야 합니다.

땀의 배출로 인해 몸속수분이 부족할 수 있으므로 충분한 양의 수분을 섭취하면서 자전거 다이어트 운동을 실시해주도록 해야 합니다.






자전거 다이어트 효과


자전거 다이어트 효과로는 대표적인 유산소 운동인 자전거 타기로 체지방을 줄이고 근력량을 늘어나게 됩니다.

또한 자전거를 타면서 자연스럽게 근력량이 늘어나고 기초대사량을 늘어나게 된다면 같은양의 음식을 먹게 되어도 살이찌지 않는 체질로 변화됩니다.

매일 계획적이고 꾸준한 자전거 다이어트를 실시하게 된다면 비만의 원인이 되고 있었던 체지방이 점차 줄어들게 되면서 근육의 양이 늘어나게 됩니다.

자전거 다이어트를 실시하게 되면서 근육의 양이 늘어나게 되며 근육이 늘어나게 되면서 기초대사량이 늘어나게 되어 살이찌지 않는 체질로 변화하게 됩니다.





자전거 다이어트 주의점


관절이 좋지 않는 분들의 경우 다이어트 방법도 선별해야 하는데 자전거 다이어트의 경우 전신운동과 함께 관절에 큰 무리가 없습니다.

자전거를 앉은 자세에서 타기 때문에 자전거 타기에 매우 익숙해지게 된다면 관절염 환자에게 오히려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는 운동방법으로 알려져 있기도 합니다.

근육의 양을 늘려주어야 다이어트 요요현상을 최저로 할 수 있는데 근육은 우리몸의 지방의 크기의 1/4에 불과하며 이런 근육의 역활은 기초신진대사량을 늘리게 되면서 살이찌지 않는 체질로 변화되며 자전거타기를 통한 균형잡힌 몸으로 변화하게 됩니다.

자전거타기 다이어트 역시 매일 꾸준하고 체계적으로 이루어져야 제대로된 다이어트의 효과를 볼 수 있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