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관리

피부관리-수분보충과 노화억제,에센스 중요기능!!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2. 9. 13. 06:02



피부관리의 중요목적은 피부노화를 예방하기 위한 수분보충과 영양의 보충이라고 할 수 있는데 이런 부분들이 에센스 중요기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피부관리를 위해서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계시는 에센스는 미용액또는 세럼이라고 불리면서 전세계적으로 피부관리를 위해 많이들 사용하고 있습니다.

에센스는 수분보충작용과 노화억제 작용을 하는 고농축의 화장품 성분을 함유하여 보습효과는 물론이며 영양물질을 피부에 공급하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에센스의 피부관리 중요효과는 무엇보다 피부에 수분보충과 함께 노화억제 작용을 하게 됩니다.


 

 


 

에센스의 종류  


투명하고 반투명한 화장수 타입은 보습제의 배합량이 많고 고분자 점증제의 사용으로 점성을 부여하며 유화 타입은 유용성 성분의 다량 함유로 보습과 유연효과가 우수한 특성을 가지게 됩니다.

2제 혼합타입은 약제와 제제의 불안정화를 피하거나 비주얼 효과를 나타내기 위한 제형이며 스킨타입의 경우 산뜻한 사용감과 함께 다량의 보습제를 함유하고 있지만 수용성 성분만 배합이 가능하며 유연효과가 많이 떨어지게 됩니다.

로션타입의 에센스의 종류는 유용성 성분과 수용성의 성분의 배합이 쉬우나 기존 로션과 차별성이 적은 것이 특징입니다.

크림타입의 에센스의 종류는 다량의 유용성 성분을 배합하여 피부의 유연효과가 우수하지만 차별성이 적고 젤타입의 에센스의 경우 투명한 외관을 줄 수 있으며 캡슐 형태로 제품화가 가능하지만 유용성 성분을 다량 배합시키기 힘들게 됩니다.





에센스의 주요성분


에센스의 주요성분 가운데는 특히 보습의 역할을 하게 되는 보습제와 알코올및 수용성 고분자와 에몰리 엔트제등이 주요성분으로 주요기능인 피부관리를 위한 성분들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피부보습을 위한 보습제인 글리세린과 솔비톨및 히아루론산과 콜라겐등이 보습제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알코올은 에탄올이 포함되어 있으며 수용성 고분자인 마르복시비닐폴리머와 셀룰로오스 유도체와 함"께 에몰리엔트제로써 식물유와 에스테르유및 스쿠알란과 라놀린 성분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피부관리 방법


벌써 아침저녁으로 날씨가 쌀쌀해지면서 피부도 덩달아 건조해지는 현상이 발생하게 되고 이 때문에 여름보다 많은 수분을 보충해주어야 할 것 입니다.

특히나 건조한 피부타입이라면 보습과 피부노화 예방에 대해서 더많은 관리가 필요한데 에센스의 사용을 통해서 여러가지 좋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게 되는 것 입니다.

피부관리에 좋지 않은 음식을 섭취하는 것은 절제하도록 해야하는데 주로 인스턴트 음식과 기름진 음식등을 멀리하고 피부에 좋은 효과를 가져다 주는 채소와 과일을 많이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충분한 수면이 중요하며 밤 10시~2시는 피부가 좋아지는 시간이므로 일찍일찍 잠자리에 드는게 공짜로 피부 좋아지는 습관입니다.

여드름이 발생하게 되더라도 손으로 만지는 습관은 흉터를 남길 수 있으므로 주의하고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고 적어도 하루 30분정도는 걷는 습관을 들여 적당한 운동을 하는것도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