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어관리

모발관리-헤어트리트먼트,샴푸,린스,정의와 내용!!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2. 9. 15. 06:03


모발관리 역시도 피부관리나 다이어트에 못지 않을 정도로 외모에 상당한 영향을 미치는 요소이며 모발관리에 헤어트리트먼트,샴푸,린스등이 차지하는 비중은 그야말로 상당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제대로된 모발관리가 이루어지지 않게 된다면 요즘 남녀노소 가리지 않고 탈모가 발생하거나 또는 푸석하고 건강하지 못한 머리카락이 형성될 수 있습니다.

이런 부분 항상 제대로된 모발관리를 통해서 깨끗하고 건강한 모발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헤어트리트먼트를 실시해주고 두발에 알맞은 샴푸의 사용과 함께 린스를 사용하게 된다면 항상 건강하고 청결한 두피와 모발관리가 이루어질 수 있게 될 것 입니다.

특히나 남성들의 경우 트리트먼트에 대해서 좀 무감각한 경우가 많고 두피의 성향에 대해서 전혀 고려하지 않고 샴푸나 린스를 사용하게 됨으로써 모발관리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가 있을 수 있으므로 이에 대한 부분을 고려하고 모발관리를 해주게 된다면 이전에 비해서 훨씬 건강한 모발을 관리할 수 있게 됩니다.


 

 



모발관리-헤어트리트먼트


모발관리를 위해서 헤어트리트먼트의 사용은 필수적이라고 할 수 있는데 트리트먼트는 치유와 치료의 의미이며 손상된 모발과 두피를 정상화 시켜주는 모발관리방법입니다.

트리트먼트의 구성성분으로는 계면활성제 4급 암모늄기가 결합된 양이온성 계면활성제가 주로 사용되며 컨디셔닝제인 양이온 고분자,고분자 실리콘과 보습제 글리세롤과 프로필렌글리콜등이 사용됩니다.

가수분해 단백질과 아미노산및 비타민이 포함되어 있으며 컨디셔닝 효과로는 모발을 부드럽게 하고 유연하게 합니다.

트리트먼트효과는 결국 모발의 손상을 근본적으로 복구하여 정상 형태로 돌려 놓는 역할을 하게 되는 것 입니다.





모발관리 샴푸의 사용


샴푸는 적당한 세정력을 가져야 하며 거품이 섬세하고 풍부하여 지속성을 가져야 하며 샴푸중에 마찰에 의해서 모발의 손실이나 두피의 자극이 최소화 되어야 할 것 입니다.

샴푸후에는 모발이 부드러워지고 윤기가 있어야 하며 다루기가 쉬운 샴푸제품이어야 합니다.

요즘은 모발관리별 다양한 샴푸가 많이 출시되면서 자신의 두피상태와 모발상태에 따른 샴푸를 잘선택할 수 있는 방법들이 많이 있습니다.

샴퓨의 적용원리는 샴푸분자가 오염물질을 둘러싸고 샴푸 분자의 밀어내는 힘에 의해서 오염물질이 모발에서 이탈하기 시작하고 오염물질이 더욱 잘게 쪼개져서 물 속으로 녹아들고 샴푸분자에 의해서 둘러싸인 오염물질이 모발에서 완전히 떨어져 나가게 됩니다.





모발관리-린스


요즘은 대부분 샴푸후에 린스를 사용하게 되는데 린스는 모발의 표면을 매끄럽게 하고 빗질을 좋게 하며 모발에 발생할 수 있는 정전기를 예방하게 됩니다.

린스는 모발의 표면을 보호하고 모발을 유연하게 하며 자연스러운 광택을 주고 샴푸후에도 제거되지 않는 음이온성 세제를 중화시켜 줍니다.

린스의 주요 성분은 염화 알킬리트리메틸 암모늄과 유분으로 탄화수소및 고급알코올,에스테르류,실리콘유와 보습제인 글리세린과 프로필렌 그리콜,폴리에틸렌 글리콜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건강한 두피와 모발의 관리를 위해서는 트리트먼트와 샴푸,린스의 사용은 기본이라 할 수 있는데 두피와 두발의 상태에 따른 현명한 제품의 선택이 요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