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임신중-알레르기비염치료,비염에 좋은 음식및 탈모방지!!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2. 8. 24. 06:03


임신중 알레르기비염치료와 탈모방지 많은 분들이 공감할 내용이라고 할 수 있을 것 인데 특히 요즘은 임신중 비염알레르기 고생하는 경우가 많은데 비염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고 생활습관을 주의하면서 극복해야 할 것 입니다.

비염알레르기는 코감기와 비슷한 증상으로 콧물이 나오며 점액도 늘어나고 재채기를 많이 하게 되며 비염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고 정도가 계속해서 심한 경우에는 의사의 처방에 따라서 임신부에게 유용한 해당 약을 사용하기도 합니다.

임신중 알레르기비염의 경우 비염에 좋은 음식을 많이 먹어주고 무엇보다 예방이 가장 중요한 부분이라고 할 수 있을 것 입니다.

또한 임신중 탈모방지도 무엇보다 중요하며 임신중 호르몬의 변화와 함께 영양부족등의 여러가지 문제로 이어질 수 있는데 임신중 탈모현상은 정신적인 스트레스가 매우 높아서 탈모방지 매우 중요한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임신중 알레르기비염치료와 예방


외출후 집으로 돌아왔을때 손과 얼굴을 씻어주는 것이 중요하며 외출시 눈으로 먼지나 오염물등이 날아오는 것을 예방하기 우해서는 선글라스를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알레르기에 많이 노출되는 외부에는 외출을 삼가하는 것이 좋고 실내 온도와 습도를 적절히 잘조절해주는 것이 알레르기비염치료와 예방에 효과가 좋습니다.

실내먼지청소를 자주 실시해주고 먼지가 많은 책이나 깔개등을 치워주고 먼지가 많은 장소등에 가급적 가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특별한 담배아 과일등 음식에 대한 알레르기가 있다면 피해주는 것이 알레르기를 예방하고 치료하는 방법일 것 입니다.





비염에 좋은 음식


비염에 좋은 음식은 건강에도 좋은 음식이며 특히 해조류(김, 미역), 과채류(야채, 과일) 등을 많이 섭취하며, 발효식품 등 자연적인 신토불이 식품이 비염에 좋은 음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비염에 나쁜 음식은 건강에도 그다지 좋지 않은 음식들이며 인스턴트식품이나 화학 물이 첨가된 조미료 지방 성분이 많은 고기(돼지, 닭),밀가루 음식(라면, 피자)을 피해주어야 합니다.

또한 아이스크림 등의 빙과류나 탄산음료등이며 통조림 등의 색소나 방부제 첨가 음식이나 너무 차거나 덥고 매운 음식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이스크림의 경우 너무 찬 성질로 인해서 위장기능의 저하와 비강내 빈혈을 유발할 수 있으며 라면과 같은 인스턴트 음식의 경우에는 스프에 포함되어 있는 식품첨가물로 인해서 비강 부종을 유발하기 때문에 피해주어야 합니다.





임신중 탈모방지


임신중 탈모에 대한 스트레스가 상당한 경우가 많고 특시 임신한 여성의 경우 우울증 증상이 있는 경우가 있는데다 급격한 탈모증상이 나타난다면 우울증 증상이 더욱 심해지므로 임신중 탈모방지는 매우 중요한 부분일 수 있습니다.

임신을 하게 되면 몸속 호르몬의 변화로 인해서 특별히 머리카락이 많이 자라기도 하며 한뭉텅이씩 탈모가 진행되기도 합니다.

이런 임신중 탈모방지에 특효약은 없는 상태지만 식이조절을 잘해주게 된다면 임신중 탈모방지에 효과가 있게 되는데 단백질식품과 해조류등을 많이 섭취하게 된다면 임신중의 건강에도 좋고 탈모방지에도 효과가 좋습니다.

이후에 아이가 태어나고 임산부의 건강이 회복된다면 탈모방지가 되고 머리카락도 예전의 상태로 되돌아 오게 되므로 너무 스트레스를 받는 일이 없도록 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