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관리

피부트러블-여드름원인,여드름 흉터 제거법과 여드름 없애는 방법!!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2. 9. 2. 06:02


피부트러블이 발생하는 경우가 많은데 주로 여드름이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며 여드름 흉터 제거법과 여드름 없애는 방법에 대해서 많은 분들이 알고 싶어합니다.

여드름의 원인은 여러가지가 있을 수 있으며 청소년기의 호르몬의 불균형 현상과 함께 피지의 과잉분비및 묵은 각질에 의한 여드름발생으로 나누어질 수 있습니다.

피지선이 정상 이상으로 발달하게 된다면 피지의 분비가 많아지고 묵은 각질이 피지가 밖으로 빠져나오는 것을 막게 되면서 여드름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일에 스트레스를 받거나 두꺼운 화장및 피부관리를 제대로 해주지 못해서 여드름원인이 되기도 하는등 여러가지 원인에 의한 피부트러블이 발생하게 됩니다.

여드름을 그냥 방치하게 되거나 제대로된 관리를 하지 못하게 되었을 경우 피부에 여드름 흉터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이때 여드름 관리를 잘해주어야 할 것 입니다. 



 

여드름 흉터 제거법  

 
여드름의 관리를 제대로 해주지 않아서 여드름이 상당히 진전되었다면 피부에 흉터로 남게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여드름이 발생했을때 혼자서 여드름을 짜게 되었다면 피부에 깊은 흉터를 남길 수 있으며 이 흉터가 계속해서 남게 되면서 여드름 흉터로 자리잡게 됩니다.

여드름을 짜다가 발생한 깊게 파인 여드름흉터는 흉터의 상태와 치료방법에 따라서 호전될 수 있게 됩니다.

피부가 파인 흉터가 아니라 피부위로 튀어나온 여드름 흉터는 치료가 어려운 경향이 있으므로 피부과의 전문의 진료와 치료가 매우 중요합니다.



여드름 없애는 방법


여드름의 발생은 사춘기때부터 시작되면서 성인이 된 이후에도 발생하는 경향이 높습니다.

누구나 여드름의 발생이 있을 수 있으며 여드름의 원인은 주로 유전적인 부분과 함께 환경적원인및 생활습관등에 의해 발생하게 됩니다.

여드름 없애는 방법이 어려운 이유가 이런 여러가지 내외부적 상황으로 인한 부분 이며 따라서 여드름 치료가 매우 힘들다는 것 입니다.

기본적으로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는 방법은 피부 유분과 수분의 밸런스를 맞추어 주어야 하는것이 기본입니다.

너무 잦은 세안은 건강한 각질을 손상시키면서 오히려 피부트러블의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하루 2회의 꼼꼼한 세안이 유리합니다.

여드름등의 피부트러블이 발생하게 되면 자신도 모르게 무의식적으로 해당 피부에 손이 가게 되는데 이런 경우 2차 감염과 여드름흉터등으로 발전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여드름 없애는 방법 생활습관


여드름 없애는 방법은 주로 생활습관을 맞추어주는것이 중요한데 먼저 충분한 수면이 중요한데 밤 10시에서 새벽 2시 사이에 잠자는 시간대에는 피부재생이 가장 원할히 이루어지는 시간대입니다.

결국 밤 10시에서 11시 사이 이시간대에 충분한 수면은 여드름등의 피부트러블을 개선하고 예방할 수 있게 됩니다.

피부에 가장 중요한 부분중의 하나가 충분한 수분의 공급이라고 할 수 있는데 하루 1.8리터 정도의 충분한 수분 섭취는 피부트러블을 예방하고 개선시키며 탄력있고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는데  매주 좋은 역할을 하게 됩니다.

여드름원인은 청소년기의 호르몬의 불균형에 의한 부분도 있지만 대게 생활습관과 식습관등과도 관련이 깊으며 개선되었다가도 쉽게 재발의 가능성이 높은것이 특징이므로 꾸준히 관리해주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