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관리

건조한 가을-기미,주근깨,색소질환과 자외선차단!!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2. 9. 27. 06:03


건조한 가을 날씨가 계속되면서 기미,주근깨와 같은 색소질환이 발생하는 경우가 많고 자외선차단에 대한 부분 매우 중요한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여름의 무덥던 날씨가 지나가고 가을에는 일년중 가장 많은 외출을 하는 계절이기도 합니다.

특히 가을 자외선 차단이 피부관리에 매우 중요한 시기이며 자외선으로 인한 기미나 주근깨및 잡티등으로 인해 피부주름이 많고 노화현상이 많이 발생하기 때문 입니다.

여름의 무더위가 지나가게 되면 자외선차단에 대해서 소홀하기 쉬운 경향이 있는데 사실 가을 자외선에 의한 피부노화와 자외선 차단제의 중요성을 충분히 인식하도록 해야 합니다.

가을 피부를 자외선에 그대로 방치하게 된다면 색소질환을 겪게 될 수 있으며 특히 기미와 주근깨및 잡티등이 많이 발생할 수 있으며 색소질환을 그대로 가만히 두게 된다면 피부상태가 더욱 악화되면서 기미,주근깨등이 보기 싫을 정도로 발전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건조한 가을 기미,주근깨 발생


기미와 주근깨의 발생은 주로20~30대 여성에게서 주로 발생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기미의 발생원인을 살펴본다면 가을 자외선 역시도 기미 발생의 중요원인이 될 수 있으며 유전적요인및 여성호르몬이나 스트레스및 피부자극등이 복합적으로 작용하여 발생하게 됩니다.

기미의 발생원인 이라고 할 수 있는 가을 자외선의 경우에도 기미를 발생시키는 중요원인이라 할 수 있을 정도이며 가을 자외선의 특징을 살펴본다면 봄의 자외선과 비교해볼때 일사량이 적고 자외선 지수가 낮은 것이 가을 자외선의 특징입니다.

또한 가을 자외선의 영향과 함께 여름 강한 자외선에 의한 피로가 누적된 피부는 여름에 비해 약한 가을 자외선이라 하더라도 기미와 주근깨의 발생이 더욱 심해지는 것 입니다.

우리의 피부는 가을 자외선 노출에 의한 피해를 줄이기 위해서 방어기능으로 멜라닌 색소가 필요한데 이런 멜라닌색소가 부분적으로 피부에 과도하게 쌓이게 되면서 기미나 주근깨및 잡티등의 색소질환이 발생하게 되는 것 입니다.





기미,주근깨 없애는방법


이미 피부에 기미,주근깨가 많이 발생해 있는 상태라면 멜라닌이 많이 포함되어 있는 오래된 각질을 탈락시켜서 피부를 밝게 해주는 것도 좋은 피부관리 방법입니다.

피부에 묵은 각질을 제거하게 된다면 피부가 환해지고 각종 영양 성분을 받아들이기도 좋은 상태가 됩니다.

피부 상태에 따라서 1, 2주에 한번 정도의 각질 제거를 해주게 된다면 화이트닝 효과가 더 좋아지며 저자극의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기미,주근깨 없애는 방법으로 미백 효과가 뛰어난 영양성분은 비타민 C이며 비타민 C는 아무리 많이 먹어도 신체 필요량이 넘으면 몸 밖으로 배출되어 버리기 때문에 피부까지 도달하는 비타민 C의 양은 지극히 미비하며 따라서 평소에 채소와 과일등의 충분한 섭취가 중요합니다.

피부가 좋지 않은 상태에서 영양이 높은 화장품을 사용해 봐도 화장품의 좋은 성분을 제대로 흡수할 수 없습니다.

이런 상황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피부의 혈액순환을 좋게 해주어야 하는데 이를 위해서는 규칙적인 지압이나 마사지로 피부의 혈액 순환을 개선시키게 된다면 피부색이 훨씬 밝아집니다.




건조한 가을 기미,주근깨 예방법


건조한 가을 기미와 주근깨 예방법으로는 먼저 자외선차단이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자외선이 피부에 미치는 영향은 매우 크며 간단히 살펴본다면 자외선의 영향을 거의 받지 않은 아기들의 피부를 살펴보면 전체적으로 희고 깨끗한 피부를 가지고 있으며 성인들의 경우에도 항상 옷속에 가려져 있어 자외선의 영향을 거의 받지 않은 겨드랑이나 허벅지 안쪽등의 피부를 살펴보면 아직깨끗한 피부를 유지하고 있음을 쉽게 알 수 있게 됩니다.

자외선의 영향은 이렇듯 피부노화의 가장 큰 주범으로 알려져 있으며 자외선에 의한 피부노화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먼저 자외선을 차단시켜주는것이 중요합니다.

먼저 피부관리를 위해서는 자외선을 피해주는것이 좋으며 외출30분 전에 자외선차단제를 꼼꼼하게 발라주도록 하고 3시간 정도만에 덧발라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균형있는 식사를 유지하고 특히 피부관리에 좋은 비타민C를 충분히 섭취하고 충분한 수면과 수분을 섭취하는것이 중요한데 이는 가을이 되면서 날씨가 건조해지면서 덩달아 피부도 같이  건조해지게 되면서 주름의 발생과 함께 피부노화가 급격히 진행되며 모공이 커지는등 피부관리에 만전을 기해야 합니다.

가을 날씨는 일년중 활동하기에 가장 좋은 조건이라 할 수 있으며 특히 날씨가 선선해지기 시작하는 가을에는 그어느때보다 야외활동을 많이 하게 되는데 특히 자외선 차단제를 꼼꼼히 발라주어 피부관리를 해주는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