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관리

발냄새 원인과 발냄새 없애는 방법,난감한 여자 발냄새 제거방법!!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2. 8. 8. 06:03


특히 날씨가 무덥거나 발에서 땀이 차게 되면 발냄새 원인이 되면서 발냄새가 많이 발생할 수 있으며 남성들도 발냄사가 난감하지만 특히 난감한 여자 발냄새 제거방법은 많은 고민이 되는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발냄새 없애는 방법이 사실 쉬워보이지만 발의 형태나 생활환경등 발냄새 원인에 따라서 발냄새 없애는 방법을 잘관리하지 않으면 난감한 여자 잘냄새 제거방법이 그리 쉬운것 만은 아니라는 것입니다.

남성들의 경우에도 발냄새가 민망할때가 있는데 여성 발냄새의 경우에는 더욱 난감한 상황이 있을 수 있으므로 평소에 발냄새 없애는 방법을 통해서 잘관리해 주는것이 발냄새 제거방법이라고 할 것 입니다.

또한 점심시간 식당의 이용할때 발냄새로 인해서 난감하다면 악취 전용 탈취 스프레이를 사용하는등 신발을 벗고 실내를 방문할 경우 사용하여 발냄새로 인해서 난감한 상황이 오지 않도록 주의해야 겠습니다.

어떤 경우 발냄새 제거방법으로 발이나 신발에 향수를 직접적으로 뿌리는 경우가 있는데 이런 경우 향수 냄새와 땀냄새가 뒤섞여 오히려 악취가 더욱 심하게 느껴 질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발냄새 원인


발냄새 원인은 흔히 액취증이라고 하는 겨드랑이에서 발생하는 땀의 냄새와는 달리 발냄새 원인이 땀자체의 냄새라 할 수 없습니다.

발냄새 원인을 살펴보면 어떤 원인에 의해서 발에서 발생한 땀이 세균과 함께 각질층을 분해 시키면서 이소 발레릭산 이라는 악취성 화학물질이 발생하게 되며 여기에서 악취가 발생 되는 것입니다.

여성 발냄새의 경우에도 결국 선천적인 부분이 많아서 관리가 필요하며 발에 땀이 많이 차이는 생활 환경에 놓인 사람의 경우 여성이라고 하더라도 발냄새가 발생하게 되는 것 입니다.

또한 다른사람에 비해서 발에 각질이 많은 사람의 경우 세균이 각질층을 분해시키면서 발냄새가 많이 발생하게 될 수 있다는 것 입니다.

기본적으로 남성의 경우 여성보다 발냄새가 많이 발생하게 되는데 이런 발냄새 원인은 남성이 많이 움직임으로써 발에 땀이 많이 차이게 되고 각질이 많고 먼지와 함께 때와 같은 불순물이 발에 많이 끼이게 되면서 발에 세균번식이 많아지고 용이해지면서 악취발생이 여성보다 많은 것 입니다.

발냄새의 원인 가운데는 피부질환이나 당뇨가 심한 경우 혹은 갑상샘 이상 갱년기 증후군등의 신체 이상이 있을 경우 에도 발냄새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건강에 대한부분도 체크 해봐야 할 필요성이 있습니다.




발냄새 없애는 방법,난감한 여자 발냄새 제거방법


발냄새 없애는 방법,난감한 여자 발냄새 제거방법은 평소에 어느정도 발냄새 관리에 대해서 생각하고 실천하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발냄새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외출후 깨끗이 발을 씻는 것이 중요하며 먼저 발을 씻을때는 세척력과 향균력이 좋은 비누 제품을 사용하도록 해줍니다.

발을 씻을때 깨끗이 발에 묻어있는 박테리아와 세균을 제거 하면서 발을 깨끗이 씻은후 발가락 사이의 물기를 드라이기나 선풍기를 사용하여 완전히 건조시켜 줍니다.

중요한 것은 발에 습기가 남아있지 않도록 마른수건으로 마무리 하여 주어 물기를 완전히 제거시켜 주도록 합니다.

발냄새 원인중 중요부분이 발에 발생한 각질이므로 일주일에 한두번 정도 따뜻한 물에 발을 부드럽게 불려 준 후 버퍼등으로 각질을 제거해주고 발피부가 상하지 않도록 로션으로 마무리 해줍니다. 

발피부에 습기가 차게 된다면 아무래도 세균이 번식하기 좋은 상태가 되므로 습기를 제거하는 것이 중요하며 베이비 파우더는 발가락 사이와 발등,발바닥등 피부에 습기가 차는것을 막아주며 발에서 발생하는 땀을 건조시켜 주고 발의 산뜻한 느낌을 오래 지속 시켜 줍니다.




양말과 신발


난감한 여자 발냄새 제거방법 가운데 특히 스타킹을 신게 되면 땀의 배출이 용이하지 못하고 각질발생이 쉬워질 수 있으므로 여성의 발환경 조건은 발냄새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특히 주의 하도록 하여야 합니다.

여성들의 경우에도 발냄새 제거방법으로 면제품의 양말을 신어주는 것이 좋고 면제품의 양말은 다른 양말들에 비해서 땀과 습기를 쉽게 흡수하여 발을 건조하게 해주어 발냄새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발에서 땀이 많이 배출된다면 양말을 자주 갈아신어 주어 청결을 유지 시켜주도록 하며 양말을 세탁할때도 향균성능이 뛰어나면서 향기가 좋은 세탁 제품을 사용하도록 합니다.

발냄새에 많은 영향을 미치는 신발에 대한 선택과 관리는 무엇보다 중요하며 너무 꽉쪼이는 구두나 운동화등은 땀의 배출이 어렵고 땀을 많이 발생하게 합니다.

신발을 선택할때 알맞은 크기의 신발을 선택하도록 하고 구두나 운동화를 보관할때는 햇빛에 살균도 시켜 주고 습기를 완전히 제거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외출후 신발을 보관할때 냄새제거제나 식초,레몬즙등을 이용하고 신발을 여러개를 준비하여 자주 갈아신어 주고 세척도 자주 해주도록 하는 것이 발냄새 원인을 제거하는 방법입니다.

외출후 돌아왔을때 몸의 피로도 풀어주면서 발냄새 제거방법은 녹차를 우려낸 물에 10분 정도 발을 담그게 되면 녹차의 살균및 수렴작용이 발에서 발생하는 악취가 사라 지는 효과가 나타나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