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관리

가을철 피부관리,환절기 건조한 피부관리법!!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2. 9. 21. 06:02


가을철 피부관리,환절기 건조한 피부관리법에 대해서 요즘 세심한 배려가 필요한 계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환절기 건조한 피부관리법으로 특히 가을로 접어들면서 세안방법과 피부관리 방법에 매우 어려움을 느낄 수 있는데 환절기 가을철 피부관리에는 특히 피부 각질의 발생과 피부당김등 피부가 상당히 건조해지고 이원인으로 해서 각종피부트러블의 발생이 많아지게 됩니다.

여름철에는 건조한 피부도 피지와 땀이 많이 발생하게 되면서 피부가 건조한 경우가 많이 없었지만 환절기 건조한 가을에는 특히 피부가 심하게 당기고 건조해지는등의 상황이 발생하면서 각종 피부트러블이 발생하게 되는 것 입니다.

건강한 피부의 경우 수분함류량이 최소 10% 이상에서 35%정도의 수분을 함유하는데 반해서 건성피부는 이보다 수분함류량이 훨씬 적어서 겉으로 보기에도 피부가 거칠고 탄력이 떨어지게 되는 것 입니다.

가을철 건조한 날씨와 함께 여름에 비해서 피지와 땀의 없고 이로인해 더욱 건조해지는 피부는 관리를 제대로 해주지 않게 되면 각종 피부트러블의 발생과 함께 피부 조기노화등으로 시달릴 수 있으므로 가을철 피부관리법으로 여러가지 세심한 신경을 써주어야 할 것 입니다.




 

가을철 피부관리


가을철 피부관리는 주로 수분과 유분의 공급에 초점을 맞추어 주어야 할것 이며 환절기 건조한 피부관리법으로 수분과 유분이 부족한 피부가 건조하고 당기는 느낌이 강하게 들게 됩니다.

피부 건조증을 개선하게 된다면 결국 피부주름을 예방하게 되고 조기피부노화를 예방하는 방법이라 할 것 입니다.

가을철 피부에 수분이 부족하게 되는 여러가지 원인중 과도한 여드름 치료로 인한 경우및 계절적 요인인 가을철 환절기 건조한 공기로 인한 부분이 있습니다.

피부세포가 가진 수분의 부족현상으로 피부가 건조하게 되며 비타민A의 결핍이 원인이 될 수 있으며 외적인 원인으로 가을건조한 날씨와 과다한 사우나나 목욕및 관리소홀등으로 나누어질 수 있습니다.

수분부족의 원인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충분한 수분의 보충과 묵은각질제거및 비타민A의 섭취등이 이루어져야 합니다.

건조한 피부의 원인중 피부 유분의 부족원인은 여름에 비해 온도가 많이 저하되면서 피지의 분비가 감소되며 얼굴에 윤기와 탄력이 줄어들게 되며 이에 따라 대부분 유분의 함량이 높은 크림의 많은 사용으로 인해 잔주름의 발생과 함께 민감성피부로 변화되는 경우도 많이 발생하게 됩니다.

유분의 부족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먼저 기름샘을 자극하여 피부피지의 분비를 증가시키는것이 중요합니다.

기본적으로 건조한 피부의 소유자는 특히 수분관리에 유의하고 매일 충분한 물을 마셔주는것을 생활화 하여 피부 수분보충에 노력을 기울여야 할 것 입니다.





가을철 피부관리 세안법


건조한 가을철 세안방법은 하루에 2회 정도로 실시하되 아침에 한번 저녁 잠들기전에 한번 하루에 2회 정도가 적당합니다.

먼저 미지근한 물로 모공을 열어 주어 얼굴피부에 묻어있는 화장품 찌꺼기나 각종 불순물을 깨끗히 제거해줄 준비를 하도록 합니다.

얼굴피부에 알맞은 세안제를 준비하고 피부자극을 최소화 하도록 하고 건성피부에 맞는 저자극의 세안제를 선택하도록 하여야 합니다.

세안시 피부를 너무 문질러서 자극을 주지 않도록 하고 세안제의 거품을 일으켜 세안을 하도록 해야 자극을 최소화하고 불순물을 깨끗히 없앨 수 있게 됩니다.

필요하다면 우유마사지와 녹차마사지등 수분과 유분을 보충해줄 수 있는 방법들을 선택하는 것도 좋습니다.

세안을 마친후에는 피부에 물기가 완전히 마르기 전에 기초화장품을 발라주어 유수분의 밸런스를 유지하도록 하여야 합니다.




건조한 피부 가을피부관리 방법


기본적으로 하루 두번의 세안과 함께 물기가 마르기전에 수분과 유분의 보충을 위한 스킨과 로션등을 발라주는 조치를 해주어야 합니다.

가을철 목욕이나 샤워는 되도록 빨리 끝내도록 하고 피부에 강한 자극을 줄 수 있는 때를 밀거나 강한 세안제를 사용하는 것은 피해주고 따뜻할 정도의 미지근한 물과 저자극의 세안제를 사용해주어야 합니다.

가을철에도 여전히 강한 자외선이 존재하므로 야외 활동을 할때에는 노출되는 피부를 보호하기 위해서 보습제와 함께 자외선차단제를 발라주도록 해야 합니다.

정기적인 마사지를 통해서 혈액순환과 신진대사를 원할하게 해주고 보습효과가 좋은 제품을 사용하도록 하는것이 유리하며 실내온도와 습도를 적절히 조절하는것이 중요합니다.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도록 하고 음식물은 주로 지방기있는 음식물을 섭취하는것이 유리하며 비타민A와 B등을 섭취하도록 하는것이 건조한 피부를 관리하는 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실내온도와 습도의 유지가 중요하며 이를 위해 가습기나 어항및 화초등을 가꾸어주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