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와 피부관리/피부관리

여름피부관리-기미제거,주근깨 없애는 방법!!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2. 8. 18. 06:03


여름피부관리는 만만치 않은게 강한 자외선으로 인해서 기미나 주근깨등의 잡티의 발생이 많아지면서 기미제거와 주근께 없애는 방법이 피부관리에 있어서 매우 중요합니다.

피부가 자외선을 많이 받게 된다면 아무래도 자외선의 영향으로 멜라닌 색소가 피부겉으로 올라오게 되고 이런 영향으로 인해서 기미와 주근께의 발생이 많아지게 되는데 특히 여름피부관리의 중요성이 높아지는 상황입니다.

기미나 주근깨와 같은 피부색소질환의 경우에는 화장으로도 잘 가려지지 않는 경향이 있으며 특히 여름의 강한 자외선이 많은 시기에는 오히려 기미와 주근깨와 같은 색소질환이 더 도드라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기미는 피부의 표피와 진피에 걸쳐 색소가 증가되어 있으며 범위가 넓은 갈색 반점으로 나타나 있으며 주근깨는 표피능이라고 하는 부위만 주로 색소세포가 몰려 있는 현상으로 2mm 크기의 작은 갈색 반점이 몰려 나타나게 됩니다.

기미와 주근깨와 같은 얼굴의 색소질환의 원인의 대부분은 자외선이라 할 수 있는데 피부가 자외선에 노출될 경우 신체는 자외선으로 부터 보호수단으로 멜라닌 색소를 만들게 되고 멜라닌 색소의 과다 생성으로 인해 잡티가 많아지게 됩니다.




 

기미,주근깨 여름피부관리방법


기미,주근깨와 같은 피부 잡티의 발생은 남성에 비해서 여성이 더 많은 특징이 있는데 이는 남녀 모두 사춘기를 겪으면서 호르몬의 변화를 겪게 됩니다.

이때 호르몬의 변화는 특히 여성의 경우 임신할 수 있는 몸의 상태로 변화게 되며 이때 분비되는 여성호르몬이 기미와 주근깨와 같은 색소질환의 잡티를 더욱 두드러지게 하는 원인이 됩니다.

기미와 주근깨와 같은 얼굴의 잡티는 나이가 많아지면서 더 많이 발생할 수 있는 상황이 되는데 쉽게 없던 피부에 생성되기도 하며 검버섯이 발생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기미나 주근깨와 같은 얼굴잡티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는 주로 피부노화 현상이나 일광노출이 지속되는 경우 더욱 많이 발생하게 되는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여름피부관리 감자팩


여름휴가때 신나게 즐기고 난 이후 혹은 지속적으로 바깥의 환경에서 생활함으로써 자외선의 영향을 많이 받은 피부는 감자팩으로 관리를 해주면 그 효과가 매우 좋은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여름철 피부에 수분이 부족하고 기미,주근깨 예방과 함께 여름에 강한 자외선에 대한 영향으로 부터 피부를 진정시키기 위한 천연팩으로 감자를 많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감자팩이 특히 여름피부관리방법으로 인기가 높은 이유는 여름철 햇빛화상에 의한 피부진정과 피부재생 효과가 탁월하고 검게 타고 거무티티한 피부색을 감자팩에 포함된 비타민C가 피부에 작용함으로써 피부미백에도 좋은 효과를 발휘하게 됩니다.

여름피부관리로 특히 감자팩이 탁월한 원인은 감자에 포함된 알카리 성분과 비타민C및 칼륨과 판토텐산과 칼슘등의 영양성분이 피부에 수분의 공급과 피부저항력을 높여주는 효과를 보여주게 됨으로써 피부트러블의 개선에 뛰어난 효과가 있습니다.

여름휴가를 다녀오면서 자외선에 그을린 피부를 진정시켜 주는 역할도 뛰어나므로 천연팩을 실시할 경우 감자싹을 제거하고 감자를 갈아서 꿀2스푼 밀가루 2스푼을 추가로 넣어 섞어 주고 깨끗이 세안후 스팀타올한 얼굴에 잘 만들어진 천연감자팩을 피부에 발라준다면 피부진정과 함께 미백의 효과도 얻을 수 있게 됩니다.


 

기미제거,주근깨 없애는 방법


기미제거와 주근깨 없애는 방법은 주로 여름 강한 자외선의 영향을 가장 많이 받는 피부질환이라고 할 수 있으며 기본적으로 자외선을 차단하는 것이 잡티를 예방하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자외선은 기타 피부잡티와 피부노화의 가장 큰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외출시 자외선 차단제를 기본적으로 발라주도록 하고 한낮의 외출은 삼가하도록 해야 합니다.

외출시 자외선의 영향을 덜받도록 모자나 선글라스등을 착용하도록 하는것이 좋고 외출 30분전쯤 미리 노출부위에 SPF30이상의 자외선차단제를 발라주도록 하여 자외선의 직접적인 영향을 받지 않도록 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만성적이고 불규칙한 스트레스는 호르몬분비 이상을 초래하고 이로인해서 멜라닌 색소를 증가시켜 기미와 주근깨를 일으키는 원인이 되므로 취미생활을 가지고 넓은 마음으로 스트레스를 최소화 하도록 해야 합니다.

커피나 녹차등에 포함된 카페인 성분은 멜라닌색소의 이동을 원할하게 만들어 기미,주근깨의 생성 원인이 되므로 자극적인 음식이나 카페인함유 음식의 경우에는 절제하는 것이 유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