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관리

각질제거방법-발 각질제거방법,팔꿈치 각질 제거!!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2. 9. 18. 06:02


각질이 특히 많은 신체부위는 발각질과 팔꿈치 등 외부와의 직접적인 마찰과 접촉이 많은 부위인데 특히 지난 여름 건조한 여름날씨에 외부로 노출된 발과 팔꿈치 등의 각질이 많이 쌓여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각질제거방법 가운데 특히나 발 각질제거방법과 팔꿈치 각질 제거방법이 기본적으로 이루어져야 할 것 입니다.

발각질이나 팔꿈치 각질등을 방치하여 두었을 경우 보기싫은 각질층이 더 두꺼워지면서 해당 부위가 갈라지거나 터질 수 있으므로 더 건조해지는 겨울이 다가오기 전에 깨끗히 각질제거를 해주어야 할 것 입니다.

외관상 발각질이나 팔꿈치 각질이 많아서 거칠어 보이고 해당 부위를 만졌을 경우 거친느낌이 강하다면 일단 각질제거방법을 선택해야 할것 입니다.

건강한 피부상태라면 우리몸에서 스스로 정상적인 각질만을 남겨두면서 자연스럽게 탈락하게 되는데 피부질환이나 관리부족등의 상황이라면 각질이 점점 두꺼워지고 굳은살로 변화되는등의 상황이 발생하게 될 수 있습니다.

각질층이 두꺼워져서 균열이 발생하거나 강한 통증이 있다면 건강상 문제가 될 수 있으므로 각질제거와 각질관리로 이를 해결해 나가야 할 것 입니다.




 

발 각질,팔꿈치 각질의 원인


기본적으로 발각질이나 팔꿈치 각질의 원인은 지속적인 마찰로 인한 자극과 함께 피부 수분의 부족이라 할 수 있습니다.

우리의 몸은 기본적으로 발이나 팔꿈치 등의 경우 지속적인 마찰과 자극이 있을 수 밖에 없으며 또한 날씨나 혈액순환의 부족함으로 인한 피부 건조증으로 인해서 수분 부족의 원인으로 인해서 각질이 더 심해지고 외부에 의한 물리적 자극을 계속해서 받게 된다면 해당 부위 피부보호를 위해서 스스로 각질층이 만들어 지게 됩니다.

각질층이 형성되면서 결국은 굳은살이 되고 발뒤꿈치 각화증이 발생하게 되며 발각질의 굳은살은 계속 그대로 놔두게 된다면 상태가 점점 심해지면서 관리가 더 어려워지게 될 수 있습니다.

특히 발이나 팔꿈치가 외부에 더 많이 노출되게 된다면 해당 부위의 피부가 더욱 건조해지면서 굳은살이나 묵은 세포들이 뭉치기 쉬우므로 발이나 팔꿈치 등의 경우 항상 꾸준한 관리를 해주도록 해야 합니다.





각질제거방법


발 각질이나 팔꿈치 각질이 매우 심하다면 버퍼로 제거해야 하는데 무리하게 거친면을 이용하거나 면도기 등을 이용하여 발각질을 없애려는 경우가 있을 수 있는데 이는 피부에 상처를 입힐 수있는 매우 위험한 행동이기 때문에 피해야 할 것 입니다.

샤워후에 각질제거 예상부위를 깨끗히 씻어주고 이후에 비눗기를 깨끗이 헹궈주고 물기를 닦아 줍니다.

소량의 소금을 손바닥에 두고 각질제거를 해주어야 할 부위에 가볍게 비벼주면서 마사지를 해주게 된다면 거칠어진 각질이 제거됩니다.

이때 각질제거부위를 뜨거운 물에 담구었다가 마사지를 해주게 된다면 혈액순환이 더욱 원할해지면서 각질제거에 더욱 효과가 좋아집니다.

하지만 각질부위가 매우 두껍거나 심하다면 단순히 소금 마시지 방법으로 각질제거가 어려우므로 마른 상태에서 버퍼를 이용하여 각질부위를 관리해준다면 원할히 각질이 제거 될 수 있습니다.




생활속 각질관리방법


여름철에 한참 노출된 발에 각질이 많이 발생하고 거칠어지기 마련이며 이렇게 노출되었던 발이나 팔꿈치 각질 제거는 필수라고 할 수 있는데 발 각질이나 팔꿈치 각질은 외관상 깨끗하지 못한 느낌을 주기 때문에 항상 청결히 관리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많은 분들이 발각질제거방법이나 팔꿈치 각질제거 방법으로 샤워후 물에 불린 발이나 팔꿈치의 각질을 제거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는 우리몸에서 꼭필요한 각질까지 제거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런식의 샤워후 불려진 피부상태에서 이루어지는 각질제거는 우리몸에 필요한 각질까지 제거될 수 있으므로  조심하고 피부가 과하게 젖어 있지 않은 습한 상태에서 각질제거가 이루어지는 것이 이상적인 각질제거방법이라고 할 수 있을 것 입니다.

각질제거가 이루어진 발꿈치나 팔꿈치등 해당부위에 바세린이나 보습로션등을 전체적으로 마사지를 실시하듯이 발라주도록 해야 합니다.

평소에 발에 강한 자극을 줄 수 있는 굽 높은 구두는 피해서 신도록 하고 양말이나 덧신 등을 신어 발꿈치를 보호해야 하며 외출 후에는 발을 깨끗이 씻은 뒤 발전용 크림이나 로션을 충분히 발라 발에 영양을 공급해 주도록 해줍니다.

발뒤꿈치를 보호하기 좋은 방법은 평상시에 발이 건조하지 않은 상태를 유지해주도록 하고 보습력이 좋은 발전용 크림을 수시로 발라주게 된다면 현명한 발각질 예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보습로션등을 발라줌으로써 발뒤꿈치나 팔꿈치등 충분한 수분의 공급과 함께 보호막을 만들어주어 혈액순환이 원할해지고 깨끗한 피부를 유지하며 각질이 두꺼워지는 것을 예방해주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