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와 피부관리/다이어트

가을 다이어트방법,식이요법과 다이어트 운동방법!!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2. 10. 26. 07:32


점점 찬바람이 강하게 느껴지는 가을이 다가오면서 우리의 몸은 좀더 쉽게 살이 찌기 쉽고 가을에는 다이어트방법을 생각하고 식이요법과 다이어트 운동방법을 실천해 주어야 하는 계절이기도 합니다.

아무래도 날씨가 좋고 겨울이 다가오면서 식욕이 늘어나는 경향이 있고 추위에 대비하기 위해서 지방층이 두껍게 형성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가을이라는 계절 특성상 천고마비의 계절로  식욕이 늘어나고 자연스럽게 지방층이 두껍게 만들려는 특성이 있으며 제로 사람들은 가을에 살이 많이 찌는 경향이 있습니다.

가을은 추운 겨울에 대비하기 위하여 우리의 몸은 혈관을 축소하고 지방층을 두껍게 하면서 추위에 대비하기 시작하는 계절이기도 합니다.

가을이 되면 평소에 비만이던 사람들은 오히려 더 살이찌기 쉬워지면서 식이요법과 다이어트 운동을 실시해주어야 할 것 입니다.




 

가을 다이어트 방법 식이요법


가을 다이어트 방법은 식이요법이 빠질 수 없이 중요한 부분이기도 하고 가을에는 아무래도 식욕이 좋아지면서 입맛이 당기는 계절이기도 하기 때문에 무절제한 음식의 섭취로 인해 살이 찌기 좋은 계절이기도 합니다.

가을은 일년중 수확의 계절이며 각종 햇곡식이나 과일등이 풍성하게 수확되고 갓수확된 과일이나 곡식에는 풍부한 영양과 맛이 배가 되므로 폭식과 과식의 위험이 높고 식이요법을 통해서 알맞게 먹도록 해야합니다.

가을 다이어트 방법으로 식이요법을 실천해주어야 하는데 특히 고추나 겨자등의 매운음식은 체열을 증가시키고 에너지 소비량을 늘려 줍니다.

날씨와 상관없이 매운 고추를 먹게 되면 몸에서 땀이 나는 이유도 이와 같은 이유로 인한 부분 입니다.

가을에 수확되는 밤이나 대추,버섯등의 음식을 밥과 함께 지어먹게 되면 변비를 예방하고 포만감도 높아져 가을 다이어트방법,식이요법으로 좋은 효과를 거둘 수 있습니다



가을 다이어트 방법,다이어트 운동방법


가을은 무더운 여름과 달리 다이어트 운동의 강도가 높아도 쉽게 지치지 않기 때문에 다이어트 하기에는 매우 좋은 계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무더운 여름 운동량이 부족해지면서 일상적으로 체력이 많이 저하되었을 가능성이 높고 따라서 운동량을 서서히 늘려 가면서 체력을 회복하도록 해야 합니다.

가을은 습도가 낮고 기온이 쾌적하여 1년중 다이어트 운동방법을 실천하기 가장 좋은 계절 입니다.

가을철에는 운동하기에 좋은 날씨가 계속되므로 정상 체력을 되찾게 되면 하루 1시간 정도의 운동을 꾸준히 실시하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평소 승용차를 이용하던 습관을 접어두고 대중교통을 이용하도록 하며 되도록 많이 걸어주게 되면 기초대사량을 틀리고 체지방 소모량을 늘리기 좋은 계절 입니다.

특별히 시간을 내어서 다이어트 운동을 하는것 보다 한정거장 걷기,아파트 계단오르기,대중교통이용하기등으로 생활습관으로 걷기운동을 실천해주면 좋은 효과를 거둘수 있습니다.



가을 다이어트방법


가을 다이어트 방법으로 식이요법과 다이어트 운동방법외에 반신욕 역시도 좋은 다이어트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 운동후 반신욕을 통한 혈류량 증가는 평소보다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자연스럽게 체지방의 분해를 촉진시키게 됩니다.

다이어트 운동후에 집에서 반신욕을 즐겨주게 되면 가을철 살찌는 것을 예방하고 자연스럽게 다이어트의 효과가 높아지게 될 수 있습니다.

가을 자외선도 무시 못할 정도로 피부노화에 많은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 야외 운동을 실시할 때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주고 모자와 선글라스를 착용해준다면 피부관리와 다이어트를 동시에 실천할 수 있게 됩니다.

특히 가을철 다이어트에 실패하는 가장 큰요인으로 두꺼워진 옷으로 배와 팔뚝,허벅지등을 가리게 되면서 자신도 모르게 긴장이 풀어지게 됩니다

가을의 특성상 식욕이 좋아지고 좋아진 날씨로 인해서 오히려 운동량은 줄어들게 되면서 살찌기 좋은 계절이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