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관리

여드름 피부 원인과 피부관리방법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2. 2. 11. 06:02


여드름의 경우 워낙 원인이 다양하여 확실한 치료법이 없을 정도로 치료방법 역시도 원인에 의한 치료방법이 선택되어야 하는 것 입니다.

여드름의 가장 일반적인 원인은 안드로겐의 자극에 의해서 피지선이 성숙되기 때문이며 이외에 수면의 부족과 유전적인 원인과 운동의 부족및 당분이 높은 음식의 섭취및 화장이나 스트레스등에 의해서 여드름이 발생하게 된 것 입니다.

또한 과다한 각질의 발생으로 인해서 떨어져 나가야 하는 각질이 피부에 그대로 남아 있게 되면서 모공이 막히고 피지의 분비로 인해 모공이 막히게 되면서 여드름이 발생하게 되는 것 입니다.

여드름의 종류도 검게 보이는 것과 희게 좁쌀 처럼 보이는 여드름이 존재하는데 흰여드름은 모공입구가 피부로 덮여 있는 형태로 모공내부에 흰색알갱이 형태로 고여 있는 상태입니다.



 



여드름피부 식생활과 생활습관   


스트레스는 만병의 근원이라 할 수 있으며 특히 피부에도 많은 영향을 미치게 되므로 항상 긍정적 사고를 가지는 생활 습관을 가지는 것이 좋습니다.

매일 규칙적 운동을 통해서 스트레스를 줄이고 충분한 수면을 취하게 된다면 피부재생이 원할하게 이루어지면서 깨끗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게 됩니다.

비타민 성분이 많이 포함된 과일이나 채소등을 많이 섭취하는 것이 유리하고 지방이 높은 식품이라고 하더라도 여드름과는 무관하므로 안심하고 섭취하는것이 유리합니다.

자극적인 음식의 섭취는 줄여주고 음주나 흡연및 맵고 짠 음식의 경우 피해주는것이 여드름 피부관리에 좋으며 섬유질이 풍부한 채소와 과일의 섭취를 늘려주는것이 좋습니다.





여드름 관리방법


무의식적으로 얼굴에 손이 가는 분들이 사실 상당히 많으신데 이렇게 무의식적으로 얼굴에 손이 가게 된다면 아무래도 여드름을 자극할 수 있고 손에 묻은 세균이 여드름을 악화시킬 수 있게 됩니다.

또한 여드름을 손으로 짜게 된다면 모공이 이전에 비해서 넓어지게 되며 잘못하면 흉터로 남아서 많은 후회를 남기게 될 수 있으며 손에 묻은 세균이 2차적인 감염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여드름은 약으로 꾸준히 치료하는 것이 더 유리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피부의 세안법과 같이 하루에 2회 아침과 저녁잠들기 전에 여드름 전용비누를 사용하여 세안을 해주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너무 잦은 세안을 하다보면 피지막의 방어기능을 무너뜨리고 건강한 각질까지 상하게 하는 결과를 주게 되면서 피부에 더악영향을 주게 되므로 하루에 2회 정도의 꼼꼼한 세안과 함께 세안후에는 전용 스킨과 로션을 발라주어 유수분의 발란스를 유지시켜 주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