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관리

동안의 조건 목주름 관리방법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2. 1. 30. 06:01


요즘은 많은 사람들이 자기관리를 철저히 하고 있어서 사실 얼핏 겉모습만으로 보아서는 실제 나이를 가늠할 수 없을 정도로 관리를 철저히 하고 있으신분들이 많습니다.

특히나 눈에 보이는 얼굴피부관리나 몸매관리등의 경우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고 식습관과 생활습관등을 조절하면서 실제나이보다 훨씬 어려보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대부분의 관리는 눈에 보이는 부분 즉 외부에 노출된 몸매나 얼굴피부등에 집중하는 경우가 많은데 사실 많은분들이 소홀히 할 수 있는 동안의 조건 목주름 관리방법에 대해서 중요한 부분 인데도 불구하고 놓치는 경우가 있습니다.

따라서 얼굴이나 몸매만으로 가늠할 수 없었던 나이를 목주름을 확인하면서 확인할 수 있는 경우가 종종 있다는 것 입니다.

목피부의 경우 얼굴피부나 손피부등과 같이 외부에 그대로 노출되는 경우가 대부분이며 따라서 외부의 환경과 자극에 그대로 반응한다는 것이며 관리에 소홀하면 안된다는 것 입니다. 


 



목주름 발생 원인


목피부는 우리피부중 가장 얇은 부위인 눈가의 피부와 같이 얇고 피지선도 거의 없어서 항상 건조하고 외부에 무방비로 노출될 경우가 대부분이어서 쉽게 자극받을 수 있는 환경에 놓여있습니다.

특히 노화의 주요 원인인 자외선에도 무방비로 노출되어 있는 경우가 많아서 주름의 발생과 같은 피부노화 현상에 가장 먼저 반응하게 됩니다.

목주름을 비롯한 주름의 발생이 일단 피부에 자리잡게 된다면 주름을 없애기는 매우 어렵고 따라서 무엇보다 주름의 예방이 중요하다 할 것 입니다.





목주름 관리방법


자외선차단

자외선은 피부노화에 매우 큰 영향을 미치게 되는데 사실 얼굴피부에 비해서 얇은 목피부의 경우 자외선에 더많은 영향을 받게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외출시 자외선차단제를 발라주어 자외선을 차단시켜 주는것이 유리하며 옷이나 스카프나 소품등을 이용하여 목부위 자외선의 직접적인 노출을 피해주는것이 유리합니다.


유분과 수분의 보충

세안이나 샤워등 목을 씻고 난이후 목에도 스킨과 로션등을 발라주어 부족해질 수 있는 유분과 수분의 보충을 해주는것이 유리합니다.


바른자세

자세가 바르지 못하면 목부위에도 주름이 잡히게 될 수 있으며 결국 반복적인 비정상적인 자세로 인해서 목주름의 발생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평소 바른 자세를 통해서 목주름을 예방해주는것이 중요합니다.


목피부 자극

목피부에 필요이상의 자극이나 때밀기등을 실시할 경우 목주름의 발생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목피부를 부드럽게 마사지 하듯이 이물질을 제거해주고 목에 때밀기등은 하지 않도록 하는것이 좋습니다.


높은베개

잠을 잘때 혹은 누워서 휴식을 취할 경우 높은 베개를 이용하게 되는 경우가 있을 수 있는데 높은 베개는 혈액순환에 많은 장애가 될 수 있습니다.

적당한 높이의 베개를 사용하거나 아예 베개를 사용하지 않는것이 목주름을 예방하는것에 매우 유리합니다.


마사지와 팩 

얼굴피부의 경우 주기적으로 마사지를 실시해주고 팩을 붙여주는등으로 혈액순환과 수분과 영양의 공급이 이루어지도록 하고 있습니다.

목피부의 경우에도 마찬가지로 마사지와 팩을 해주도록 하는것이 주름의 개선과 예방에 매우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