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만관리

다이어트 성공 비결은 칼로리 섭취 적게 먹는 것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2. 2. 6. 06:01


입춘이 지나고 이제는 서서히 시간이 겨울을 지나서 봄을 향해 가고 있는 실정입니다.

겨울동안 옷으로 몸을 가리게 되면서 다이어트에 대한 감각이 떨어지게 되고 더구나 추위를 견디기 위해 우리의 몸은 체지방을 저장하게 되어 체중이 불어나신 분들이 상당수 계십니다.

사실 다이어트 성공의 비결은 운동을 하는것도 중요하지만 먼저 칼로리 섭취를 줄이는것 즉 적게 먹는것에서 출발하는것이 훨씬 유리합니다.

일반적으로 많은 사람들이 다이어트를 실시 할때 운동과 함께 각종 식이요법을 실시하고 있는데 다이어트 성공을 위한 운동의 방법은 결국 우리몸이 섭취한 칼로리를 효과적으로 소비시키고 나아가 기초 대사량을 늘리기 위한 것 이라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결국은 적게 먹어준다면 섭취한 칼로리의 양이 적다면 우리의 몸은 칼로리 소비를 적게 해도 될 것이며 운동으로 소비시킬 칼로리의 양이 적게 되면서 다이어트가 더욱 쉬울 수 있다는 것 입니다.




 

다이어트 성공을 위한 칼로리 섭취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사실 칼로리 섭취를 줄이는것 즉 원천적으로 먹는양을 줄이게 된다면 결국 소비할 칼로리가 적어지고 그렇다면 운동을 통해서 소비할 칼로리의 양이 줄어든다는 의미 입니다.

우리의 몸은 적게 먹어주게 된다면 과식이나 폭식을 했을 경우보다 여러가지 장점으로 인해 건강도 좋아지고 혈액순환이 원할하여 두뇌회전도 좋아지면서 숙면에 도움을 주기도 합니다.

우리가 일상적으로 느끼게 되는 공복감 즉 배고픔의 경우 혈당이 낮아졌을때 뇌에서 느끼게 되는 감각 이며 포만감 역시 혈당이 올라갔을때 느끼게 되는 현상 입니다.


다이어트 효과

많이 먹게 되었을 경우 과식이나 폭식등으로 인한 비만은 각종 성인병의 원인이 되며 특히 당뇨병이나 심장병및 고혈압등의 중요원인이 됩니다.

갖은 노력을 통해서 다이어트를 성공하게 된다면 이후 얼마간의 기간이 경과후 요요현상을 경험하게 되며 꾸준히 적게 먹게 된다면 몸속의 노폐물까지 자연스럽게 배출할 수 있는 좋은 다이어트 방법이며 요요현상을 두려워하지 않아도 되는 지속적 방법입니다.

칼로리 섭취를 줄이기 위해서 적게 먹을 경우 반드시 어느 한가지 영양소에 편중하는것 보다는 영양이 골고루 함유된 음식으로 적게 먹는 방법을 실천하도록 해야 겠습니다.
 




칼로리 섭취와 수면효과

다이어트 성공을 위해서는 숙면은 상당히 중요하다고 할 수 있으며 수면은 낮시간대에 활동한 장기나 기관및 상처받은 세포를 쉬게 하거나 낫게 할려면 필요한 활동 입니다.

특히 과식이나 폭식의 경우 위장에 상당한 피로감을 주게 되며 소식의 경우 수면시간이 짧아도 숙면이 이루어지게 되면서 수면부족으로 인한 스트레스가 없는 생활을 하게 됩니다.


과식과 폭식의 효과

우리의 몸은 과식과 폭식의 영향으로 인해서 우리 몸속 당과 중성지방의 혈중 농도가 높아지게 되며 이렇게 되었을때 소화액이 부족해져 위장이 충분히 소화되지 못하게 됩니다.

과식이나 폭식등으로 인해서 결국 각종 중간대사물이나 불소화물이 만들어 지는데 그런것들이 혈액을 더럽히게 되며 당이나 지방,단백질및 각종 영양소의 양이 늘어나게 되면서 비만,내장지방증후군,고혈당,고지혈증등의 증상이 찾아오게 됩니다.





숙변제거


칼로리 섭취가 줄어들고 적게 먹게 되면 자연스럽게 장의 활동량이 줄어들게 되면서 변비가 개선되고 숙변을 제거해 주게 됩니다.

과식과 폭식은 장에 상당한 무리를 주게 되며 장기능이 악화되면서 몸속에 숙변이 쌓여 노폐가스를 일으키고 아랫배 비만과 함께 피부트러블의 발생을 일으키기도 합니다.

적게 먹게 된다면 건강도 지키고 변비도 없애면서 피부도 좋아지고 자연스럽게 다이어트가 실천 된다는 결론에 이르게 됩니다.


노화 방지

음식물을 적게 섭취함으로써 꼭필요한 에너지만 섭취하여 산소의 소비가 줄어들고 활성산소를 줄일 수 있으므로 노화방지에 도움을 주게 됩니다.

소식으로 인한 인체의 정화기능이 향상되고 뇌의 기능도 좋아지게 되며 다이어트에 좋다고 해서 무작정 작게 먹는 소식으로 전환하게 된다면 영양의 불균형으로 건강에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