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잘붓는 얼굴 원인과 붓기 빼는 방법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2. 4. 10. 06:01


아침에 일어났을 때 잘붓는 얼굴의 경우 힘든 아침시간을 보내기 일쑤이며 붓기 빼는 방법을 잘알지 못해서 귀중한 아침시간을 붓기 빼는데 상당시간 허비하게 됩니다.

체질적으로 잘붓는 얼굴이 있는가 하면 잘못된 생활습관이나 음식조절을 잘못하였을 경우등에도 얼굴이 부을 수 있는 상황이있을 수 있습니다.

잠들기전 라면을 먹거나 혹은 과도한 음주 또는 야식등을 즐기게 된다면 거의 대부분의 사람들이 아침에 과하게 부어오른 얼굴을 대할 수 있는데 기본적으로 야식등은 건강을 위해서도 절제해야할 필요성이 있습니다.

사실 잘붓는 얼굴의 경우 붓기 빼는 방법도 중요하지만 더욱 중요한 것은 얼굴이 붓는 원인을 파악하고 근본적인 부분에서 붓지 않도록 해주는 것이 해결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잘붓는 얼굴 원인


얼굴이 잘붓는 원인은 근본적으로 혈액순환이 원할히 잘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많은분들이 음주후 다음날에는 얼굴이 붓는 경우가 많은데 음주를 하게 되면 알코올 성분으로 인해서 몸속 수분이 없어지게 되고 이때문에 얼굴이 붓게 되는 것 입니다.

또한 생활습관속의 엎드려서 잠들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 이렇게 엎드려서 잠들게 된다면 잠자는 시간동안 허리에 무리가 가는 것은 물론이며 얼굴이 붓게 됩니다.

잠잘때 낮은 베게를 사용하는 것 역시도 얼굴을 붓게 만드는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적당하게 높은 베게를 사용하는것도 건강한 생활습관을 위한 방법입니다.  

또한 과도한 스트레스는 우리몸을 긴장시키게 되며 신장에 무리를 주게 되고 제기능을 못하게 되면서 얼굴이 자주 붓게 되는데 일상생활속이나 과도한 업무나 수험공부등으로 인한 끊임없는 스트레스 역시도 몸이 붓게 되는 원인이 됩니다.  




얼굴 붓기 빼는 방법


찬물과 더운물은 차례대로 번갈아가면서 닦아주게 된다면 혈액순환을 원할하게 해주게 되면서 얼굴 붓기가 빠지게 되는데 마지막 마무리는 찬물을 이용해 패팅을 해주게 된다면 붓기가 훨씬 잘빠지게 됩니다.

차가운 녹차티백을 부은얼굴 특히 눈두덩이에 올려두게 된다면 얼굴의 붓기가 빠지게 됩니다.

얼굴의 혈액 순환을 월할하게 해주게 된다면 사실 얼굴 붓기를 해결할 수 있는데 이는 얼굴을 마사지 하듯이 톡톡 두드려 준다면 얼굴전체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게 되면서 붓기가 해결됩니다.

혈액순환의 원할함을 위해서 아침시간 스트레칭을 해주게 된다면 온몸의 혈액순환이 원할하게 되면서 좀더 빠르게 혈액순환이 원할하게 됩니다.

과도한 스트레스 역시도 몸의 기능을 제대로 해주지 못하게 되는 원인이 되면서 얼굴이 붓게 되는데 넓은 마음과 취미생활을 통해서 스트레스를 없애주도록 하는것이 붓기를 없애고 건강을 유지하는 좋은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