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와 피부관리/다이어트

피부 주름과 노화의 원인 무리한 다이어트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2. 4. 8. 06:02


짧은 기간에 무리한 다이어트를 실시하면서 많은 문제가 되는 것은 얼굴살이 빠지고 그에 따라서 피부 주름과 함께 노화가 발생하게 되면서 실제나이보다 훨씬 많아보이는 현상이 발생하게 됩니다.

무리한 다이어트로 인한 얼굴에 주름이 잡히고 나이가 들어보이는 몇가지 원인은 우리가 알지 못하는 사이에 피부가 실제로 노화 되었거나 주름이 져서 늙어 보이게 됩니다.

피부 주름과 노화의 원인은 여러 가지인데 평소의 야외활동으로 인한 자외선의 영향과 식습관과 운동습관 등이 많은 영향을 주게 되는데 자외선에 피부를 장시간 노출 시키거나 과도한 운동을 하는 경우 피부 노화가 상대적으로 빠르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과도한 다이어트로 인한 주름의 발생원인은 결국 평균 이하의 체지방률과 수분부족 이며 단기간에 다이어트를 성공하기 위한 무리한 운동과 식단관리를 통해 급하게 다이어트를 실시한 경우입니다. 
 


 

피부주름과 노화


요즘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다이어트에 관심을 보이고 있으며 실제로 실천중인 사람들도 상당수 있는데 무작정 자신의 적당한 몸무게를 생각하지 않은채 다이어트에 열중하는것은 건강을 해치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40세 전후가 되었을때 몸에 살이 적당히 붙게 된다면 피부 미용에도 좋은 효과를 주게 되며 외형적으로도 실제 나이 보다 훨씬 어려보이며 건강에도 별이상이 없습니다.

하지만 요즘 많은분들이 그렇게 많지 않은 통통한 정도의 몸매에도 스트레스를 받고 다이어트에 열중하는 경향이 많아서 이는  건강을 해치는 행동일 수 있습니다.

특히나 무리한 다이어트로 인해서 얼굴살이 갑자기 빠졌을때 인상이 무섭고 날카롭게 보이며 수분과 체지방의 부족으로 인해서 얼굴 주름이 많이 발생하게 되면서 실제보다 훨씬 나이가 많아 보입니다.

무리한 다이어트로 인한 영양부족과 수분부족및 스트레스등으로 인해서 눈밑피부에 기미나 주근깨및 다크서클 등이 발생하게 되며 전체적으로 실제 나이보다 훨씬 많아 보이게 됩니다.




건강한 다이어트 중요한 이유


건강하고 계획적인 다이어트로 인해서 적당한 몸무게를 유지하고 있게 된다면 얼굴에 볼살이 보기 좋을정도로 올라 있으며 살이 주름부분을 메우게 되어 있었던 주름이 사라지게 됩니다.

수분과 풍부한 영양으로 인해서 눈밑에 잡티가 사라지고 얼굴피부에 윤기나 나며 피부에 탄력이 있고 외형적으로 부드럽고 선한 이미지로 보이게 됩니다.

얼굴살이 통통하게 올라있으면 전체적으로 생기가 넘치고 실제 나이보다 어려 보이게 됩니다. 

건강한 다이어트로 얼굴살을 유지하는 방법은 몸 전반적으로 심한 다이어트를 실천하지 않도록 하고 수분과 영양의 공급이 충분하다면 자연스럽게 얼굴살도 불어나게 됩니다.

요즘은 얼굴살을 적당히 유지시키기 위해서 보톡스 주사 혹은 자가 지방이식방법을 사용하는 경우도 많이 볼 수 있을 정도이며 오징어나 껌등 질기고 단단한 음식을 즐기게 된다면 턱부위에 각이 져서 날카롭게 변할 수 있으므로 적당히 즐기는 것이 좋습니다

무리한 다이어트는 결국 주름의 발생과 함께 피부에 여러가지 트러블을 일으킬 수 있고 요요현상등의 여러부작용이 따르게 되므로 신체 전반적으로 균형잡힌 몸매를 유지할 수 있도록 지나친 다이어트를 피해주고 꾸준한 운동과 식이요법등으로 건강한 다이어트를 실시하도록 해야 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