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관리

모세혈관 확장피부의 원인과 피부관리 방법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2. 2. 25. 06:01


요즘은 외모관리가 하나의 큰 경쟁력으로 자리잡으면서 많은 사람들이 외모관리에 많은 신경을 쓰고 공들이고 있는 실정인데 특히 외모관리 가운데 피부관리의 경우 외모에 상당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어 남녀노소와 관련없이 피부관리에 상당한 관심을 보이고 있는 실정입니다.

모세혈관 확장피부의 원인을 살펴보면 추위나 더위등의 온도와 날씨 변화및 음주나 자극적인 음식의 섭취및 그외에 피부에 좋지 않은 영향을 주는 음식을 섭취했을 경우및 자외선의 영향등으로 발생할 수 있게 됩니다.

모세혈관이 약화되거나 파열및 확장되어 외관까지 붉은 실핏줄이 내보여지는 붉은 피부를 말하며 모세혈관은 혈액순환의 양이 많아지면 자연히 굵어지며 신축성이 감소되면서 혈액의 양이 원상태로 가지 못하게 되면서 여러유형의 피부가 생기게 됩니다.

모세혈관이 확장된 피부는 섬세하고 표피가 매우 얇고 털이 무척 가늘어 여러보이며 스스로도 당김이 느껴지며 달아오르는 느낌이 잘나타나서 온도에 민감하게 변화하게 됩니다.


 


모세혈관 확장피부


얼굴피부의 모세혈관 확장현상은 특히 얼굴 볼부위에 많이 나타나는데 피부의 탄력성이 줄어들고 긴장감이 줄어들면서 근육이 늘어지고 혈액순환의 양이 많아지면서 발생하게 됩니다.

피부세포의 성장이 빠르고 각화과정 역시 정상보다 빠르게 되며 죽은 세포층의 박리현상이 촉진되는 것이 원인이 되면서 각질층이 얇아지게 됩니다.

피부에 자극이 되는 모든 요소에 민감한 반응을 보이므로 주의를 기울여야 하는 피부타입 입니다.

지성피부이며 여드름의 발생이 많고 혈관이 약하며 갑상선등에 이상이 있는 사람의 경우 모세혈관이 약하며 갱년기의 여성이나 위장과 장이 튼튼하지 못하며 만성변비및 긴장과 스트레스및 커피나 알코올및 담배를 많이 즐기는 사람의 경우 모세혈관 확장피부가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모세혈관 확장피부 피부관리 방법


모세혈관 확장피부의 관리에 필요한 기본적인 화장품으로는 손상된 모세혈관 피부용을 선택하며 비타민P와 비타민C및 비타민B 를 충분히 섭취하고 혈관벽의 약함을 막고 출혈을 방지하도록 해줍니다.

모세혈관 확장피부에 좋은 음식으로는 채소와 과일등의 비타민이 풍부한 음식이 좋고 음주나 흡연및 콜라,겨자,죽순과 마늘등의 경우 모세혈관 확장피부에 좋지 않은 영향을 주게 됩니다.

추운날 갑자기 냉기를 맞게 된다면 피부가 더약해지므로 혈관을 튼튼히 해주기 위해서는 온냉 교차타올을 사용하여 피부 적응력을 높여주고 외출시 피부가 직접적으로 추운 공기에 맞닿지 않도록 마스크나 스카프등을 착용하여 주의해주는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