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관리

꿀이 주는 피부미용의 효과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2. 2. 10. 06:01


꿀은 식용으로서 옛날부터 가정에서 매우 귀하게 여겨지며 숨겨두고 사용했을 정도로 매우 유용한 식품이며 가정상비약이기도 할 정도로 그 쓰임새가 매우 뛰어났습니다.

요즘은 꿀벌들이 원인을 알 수 없이 많이 사라지고 있어 그대책 마련이 매우 시급한 상황 이라고 합니다.

꿀의 쓰임새는 건강식품으로서의 역할이외에도 피부미용에도 매우 유익하며 꿀을 이용한 피부미용 방법들이 실제로 많이 알려져 있기도 한 실정입니다.

꿀은 오랜기간 보관하게 되어도 상하는 경우가 많지 않고 입안이 헐었을 경우 해당부위를 발라주게 되면 낳게 되고 감기에 걸렸을 경우에도 꿀을 먹게 된다면 낳게 되는등 여러가지로 유용하게 이용되는 식품입니다.

꿀에 포함된 여러가지 유익한 성분을 피부에 발라주게 된다면 피부에 보습이 되고 각질이 제거되면서 피부미용에 매우 긍정적으로 작용하게 됩니다.



 



꿀의 피부미용효과


꿀은 살균력이 매우 높고 뽀루지나 염증이 발생하게 되었을 경우 해당부위를 발라주게 된다면 상처부위가 빨리 낳게 되며 입안이 헐거나 혓바늘이 발생했을 경우 발라주게 되면 나아지는 효과를 얻게 됩니다.

꿀에 포함된 아미노산과 당질및 단백질은 신진대사를 원할하게 해주며 피로를 풀어주면서 피부를 생기있게 해주며 꿀에 포함된 비타민 B2와 B12는 피부탄력을 더욱 좋게 해주게 됩니다.

꿀을 이용한 각질제거방법을 통하게 된다면 오래묵은 각질을 제거할 수 있게 되며 각질제거를 통해서 피부에 영양의 공급과 수분의 공급을 원할히 이루어지게 할 수 있습니다.

발뒷꿈치나 팔꿈치등의 경우 오래묵은 각질이 있는데 이런 부분에 대해서 부위에 발라주고 마사지를 실시하게 된다면 부드러운 피부를 가꿀 수 있게 됩니다.



 
꿀을 이용한 피부미용법


꿀을 이용한 피부미용방법은 꿀을 단독으로 사용하는 것 보다는 피부미용에 좋은 천연제품들을 함께 사용하는 것이 더욱 효과가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꿀과 달걀을 함께 사용하게 된다면 얼굴피부의 모공을 축소시키고 오래된 각질을 제거하는데 매우 효과가 좋으며 달걀흰자에 꿀 1큰술을 첨가하여 거품을 충분히 발생시킨 후 얼굴에 발라 준후 5분 정도 골고루 마사지 한다음 미지근한물로 씻어주도록 합니다.

꿀과 함께 우유를 섞은 팩은 피부보습과 탄력을 높여주는 효과가 뛰어나고 꿀과 우유를 1:5정도의 비율로 섞어주고 따뜻하게 데운후 오트밀을 섞어 피부에 발라주기 좋을 정도의 농도를 맞추고 얼굴에 발라준 이후 20분 정도 경과후 미지근한 물로 씻어주면 됩니다.

꿀과 함께 알로에를 함께 사용하게 된다면 평소에 피부트러블이 많은 문제성 피부가 개선될 수 있으므로 꿀과 알로에를 섞어서 팩을 해주면 피부미용 효과가 뛰어납니다.

알로에는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으므로 팩을 하기 전에 겨드랑이나 귓뒤 등에 발라본 이후 별달리 피부트러블등의 이상이 없다면 사용하도록 해야 합니다.

알로에를 사용하시게 된다면 잎하나 분량의 알로에즙과 꿀 한큰술 정도를 섞어준 후 밀가루를 이용 농도를 조절하고 15분 정도 팩을 한 이후 미지근한 물로 씻어주도록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