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관리

가을철 거칠고 윤기없는 건조한 피부 관리법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1. 11. 22. 06:01


가을철만 되면 거칠고 윤기 없는 건조한 피부 관리법에 대해서 많은 분들이 개선을 원하고 있는데 사실 건조한 계절이 되면 평소에 건강하던 피부도 각질의 발생과 함께 거칠어지기 쉬워집니다.

거칠고 윤기없는 건조한 피부의 원인은 크게 수분의 결핍이나 유분의 결핍이 있으며 이두가지 모두 수분과 유분 모두 부족해서 건조해지는 경우등이 있습니다.

건조한 피부의 경우 외관상 보기에는 모공도 작고 피부결도 가늘어 보여서 아름다운 피부로 보일 수 있지만 피부의 중요한 기능인 기름샘의 기능이 정상적이지 못하여 피지와 땀의 분비가 원할하지 못한 경우가 많습니다.

정상적이어야 할 피지와 땀의 분비가 부족하여 결국 피부가 건조하게 되고 특히 건조한 가을철 이런 현상이 더욱 심해져서 적은 자극에도 상처의 발생이 잦고 피부트러블과 피부조기노화의 발생이 많아지게 됩니다.


 



거칠고 윤기없는 건조한 피부관리법

  
기본적으로 건조한 계절의 피부는 같이 건조해지게 되는데 피부에 수분과 영양의 공급을 원할히 해주어야 합니다.

차고 건조한 계절의 영향으로 인해 피부는 더욱 건조해지기 쉬운데 건조한 피부를 그대로 방치하게 된다면 피부트러블의 발생과 함께 아토피등의 발생이 이루어질 수 있으며 조기피부노화의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이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하루 1.5리터 이상의 물을 마셔주고 비타민 A,B와 같은 지방기가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는것이 도움이 됩니다.

너무 잦은 세안은 오히려 피부를 건조하게 할 수 있으므로 하루에 두번 정도의 세안을 실시해주는 것이 적당한데 저자극의 클렌징제를 사용하고 물의 온도는 체온과 비슷한 온도를 유지시켜 줍니다.

사우나 혹은 샤워등의 경우 피부를 더욱 건조하게 할 수 있으므로 주의하고 보습효과가 뛰어난 기능성 화장품을 사용하는것이 좋고 잠들기전 수분팩이나 영양팩등을 실시하여 피부에 영양과 수분을 공급해주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실내의 온도를 너무 높이거나 건조하게 한다면 피부상태가 더욱 건조하게 되어 각질의 발생으로 인해 건조함이 더욱 악화되므로 실내온습도를 조절하고 일정시간 간격으로 환기를 실시해주어야 합니다.




가을 피부관리방법 



묵은 각질의 제거

피부가 건조하게 된다면 결국 피부표면에 각질층을 만들게 되는데 묵은 각질은 화장을 들뜨고 갈라지게 만드는 원인이 됩니다.

수분팩과 함께 혈액의 원할한 흐름을 위해 마사지를 실시해주고 수분의 공급등으로 묵을 각질을 제거한 이후 수분과 유분을 충분히 공급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눈가 피부

눈가 피부의 경우 피부가 얇고 유분이 거의 없으므로 다른 피부에 비해 건조증이 더 심해지는데 보습효과가 뛰어난 아이크림등을 사용하여 피부건조를 예방하는 것이 좋습니다


입술관리

입술피부의 경우 날씨가 건조하게 된다면 가장 먼저 반응하게 되는 부위라 할 수 있는데 이때 유분과 수분을 충분히 공급하도록 해야 합니다.

입술보호제가 함유된 립스틱을 사용하는것이 좋고 건조한 입술에 영양크림과 에센스를 1대1로 섞어 바르거나 오일이나 꿀을 발라주게 되면 입술건조증이 개선되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