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관리

피부미용과 피부트러블에 좋은 음식!!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1. 11. 11. 06:01


외모에 대한 관심이 점점 높아지고 있는 실정이며 이에 따라 피부미용과 함께 피부트러블을 개선하거나 다이어트등으로 외모개선을 위한 노력들이 끊임없이 이루어지고 있는 실정입니다.

현재로서는 외모가 하나의 중요한 경쟁력이 되면서 상대를 바라보는 높은 평가기준이 되고 있어 피부미용이나 피부트러블의 개선 혹은 다이어트등을 통해서 외모개선에 대한 많은 노력들을 하고 있는 실정이기도 합니다.

외모를 가꾸는데 있어서 가장 많은 영향을 미치고 있는 부분은 아무래도 겉으로 바라볼 수 있는 피부라 할 수 있으며 이는 꾸준한 노력을 통해서 개선할 수 있으므로 많은 사람들이 노력하여 개선하고 있는 실정이기도 합니다.

피부미용과 피부트러블의 개선을 위해서는 여러가지 노력할 수 있는 부분이 많이 있을 수 있지만 특히 음식도 많은 영향을 미치고 있으므로 이에 따른 음식조절을 통한 피부미용 역시도 매우 중요한 사항이라 할 수 있습니다.


 



피부미용에 좋은 음식

 
석류

석류에 포함된 에스트로겐 성분은 주름의 예방과 피부탄력에 좋은 효과가 있으며 피부노화 방지에도 좋은 효과가 생기게 됩니다.

미네랄과 비타민은 피부를 투명하게 가꾸어주고 피부각질을 제거해주며 거칠고 칙칙한 피부를 맑고 투명하게 해주는 역활을 해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버섯

버섯은 다량의 단백질과 식이섬유가 포함되어 있으며 피부에 좋은 영향을 주고 지방성분이 낮고 콜레스테롤 성분이 없어서 피부노화를 막아줍니다.

버섯의 기능중 콜레스테콜 수치를 낮추어주는 효과가 뛰어나므로 버섯과 함께 고기를 먹게 되는 것 입니다. 

땅콩

지금과 같이 건조한 가을에는 비타민E가 많이 포함되어 있는 땅콩을 섭취하게 된다면 피부에 탄력과 윤기를 가져다 주고 피부노화를 예방해 주게 됩니다.

사과

사과는 식이섬유와 비타민및 당분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어서 피부를 매끈하게 해주고 변비를 예방해주는등 탁한 피부를 깨끗하게 개선해주고 노폐가스를 예방해주게 됩니다.

호박

베타카로틴 성분은 호박에 많이 포함된 성분인데 피부건조증및 염증과 기미및 잔주름의 개선에 좋은 효과를 주게 됩니다.

특히 베티카로틴 성분은 열에 강하고 요리에 의한 영양성분의 손실이 거의 없으므로 열에 익히는 요리를 해서 섭취하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피부트러블 개선에 좋은 음식


도라지

도라지는 칼슘과 칼슘및 섬유질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어서 피지의 과다생성을 막아주고 피부를 맑게 해주면서 깨끗한 피부를 가꾸는데 도움을 주게 됩니다.

상추

상추에 포함된 비타민과 무기질 성분은 피부재생에 많은 도움을 주면서 피부트러블의 개선에 많은 도움을 주게 됩니다.

토마토

토마토에 포함된 유기산및 비타민A와 C의 함량이 매우 풍부하여 클렌징 기능이 뛰어나서 코주변의 블랙헤드를 없애는데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