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관리

깨끗한 피부관리를 위한 기미 예방과 기미 없애는 방법!!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1. 11. 19. 06:01


외모가 무척이나 중요시 되는 요즘 깨끗한 피부관리를 위해서는 깨끗하고 탄력있는 피부가 우선시 되며 실제로 피부관리의 주목적은 깨끗한 피부를 유지하기 위한 것 입니다.

기미 예방과 기미 없애는 방법을 알아보기 전에 먼저 기미의 원인은 생활속 스트레스나 피로가 꾸준히 누적되게 되면 평소보다 기미가 더욱 뚜렷하게 드러나게 되며 피부에 자극을 가하게 되면 각질처럼 떨어져 나갈 수도 있게 됩니다.

우리의 피부는 햇빛을 통한 자외선의 영향을 받게 된다면 멜라닌색소가 피부표면으로 이동하게 되며 피부가 칙칙하게 변하게 되는데 이로 인해 검은반점혹은 무늬같이 검게 형성되기도 합니다.

결국 자외선등의 영향으로 과다하게 색소침착을 일으키게 되며 이런부분들이 기미로 발전하게 될 수 있는 것 입니다.


 



기미의 원인


자외선이나 스트레스및 임신이나 유전적요인및 잘못된 화장품의 사용등 여러가지 원인으로 인해 기미가 발생하는데 특히 자외선의 영향으로 인한 기미의 발생이 가장 많다고 할 수 있습니다.

기미의 종류로는 표피에 침착하는 표피형 기미와 진피층에 깊이 침착되어 없애기 힘든 진피형 기미및 이두가지가 혼합되어 발생하는 혼합형 기미로 나누어지게 됩니다.

기미발생 부위중 일반적으로 많은 눈주위의 기미의 경우 간기능의 저하와 스트레스나 영양의 공급이 부족해서 발생하게 되며 콧등의 기미는 자극적 음식의 섭취로 인해 비위가 좋지 않은 경우 발생할 수 있으며 코에 발생한 기미가 입주위로 번지게 될 가능성이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자외선의 영향으로 인한 멜라닌색소의 침착이 기미의 원인중 가장큰 원인이므로 기본적으로 피부노화 방지와 함께 기미,주근깨등의 색소침착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자외선차단에 많은 노력을 기울여야 할 것 입니다. 





기미 예방과 기미 없애는 방법


기본적으로 외출시 자외선차단제를 발라주어야 하며 3~4시간마다 한번씩 덧발라주는 것이 기미예방에 효과가 좋으며 신선한 과일이나 채소의 경우 피부면역성을 높여주고 소화를 도와주어 노폐가스의 발생등을 막아주므로 깨끗한 피부를 유지시켜 줄 수 있습니다.


피부가 건조해지게 된다면 아무래도 더쉽게 색소침착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기본적으로 충분한 수분을 섭취해주는것이 피부관리에 매우 좋습니다.

수면이 부족하게 된다면 피부재생이 어려워져서 얼굴에 피부트러블이 많이 발생하게 되는것은 물론이며 피로로 인해 피부속 멜라닌 색소를 증가시켜 기미의 발생이 더 쉬어 지게 됩니다.

기본적으로 7시간 정도 충분한 수면을 취하는것이 피부건강에 매우 유익하다고 할 수 있으며 스트레스는 기본적으로 만병의 근원이라 할 정도로 우리몸에 좋지 않은 영향을 주게 되므로 그날 받은 스트레스는 묻어두지 마시고 날려버리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기미 예방에는 물론이며 건강한 삶을 살아가는 데 매우 중요하다 고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