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관리

가을 께끗한 피부를 위한 각질제거방법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1. 11. 9. 06:01


가을이 되면서 건조해진 날씨로 인해 각질의 발생이 많아지게 되는데 이런 각질의 발생원인은 28일을 주기로 수분과 영양이 빠져나간 각질이 딱딱해지기 때문입니다.

정상적인 피부라면 28일을 주기로 피부각질이 자연적으로 떨어져 나가면서 새로운 각질로 교체되면서 깨끗한 피부가 유지됩니다.
 
피부가 노화되거나 신체적이상 혹은 외부환경과 잘 맞지 않게 된다면 정상적으로 피부 각질이 탈락되지 않고 피부에 그대로 남게 되면서 피부에 문제가 발생하게 되는 것 입니다.

정상적으로 떨어져 나가야할 노화된 각질이 떨어져 나가지 않게 되면서 피부에 쌓이게 되면서 여드름의 발생이나 기타 피부트러블의 발생등 여러가지 피부에 문제가 발생하게 되는것 입니다.

지나치게 필요이상으로 많은 각질은 영양성분이 피부속으로 들어가는것을 막는 원인이 되며 수분부족과 피부색을 깨끗하지 못하게 하는 원인이 되므로 과도한 피부각질은 벗겨주는것이 깨끗한 피부를 유지하는데 많은 도움을 주게 되는 것 입니다.


 



과도한 피부각질의 영향


피부가 두꺼워지고 피부에 윤기가 사라지게 되며 색소가 침착하는 현상이 발생하게 되며 검버섯등이 발생하게 될 수 있습니다.

건성피부로 바뀌게 될 수 있으며 여드름등의 피부트러블이 심해지고 탈락되지 않은 각질이 발생하게 되며 수분이 부족해지는 현상으로 인해 피부주름의 발생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과도한 각질로 인해 화장이 잘받지 않게 될 수 있으며 피부색이 칙칙해지고 피부노화가 급속히 진행될 수 있습니다.

과도한 피부각질이 피부에 그대로 쌓이게 된다면 피부트러블등의 여러가지 상황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각질을 강제로 탈락시켜 주어서 재생관리를 해주는것이 피부관리에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피부 스타일에 맞는 관리방법으로는 각질층의 일부를 인위적으로 벗겨주고 혈액순환을 원할히 해주어 탄력있고 윤기있는 피부로 돌려주어야 할 필요성이 있습니다.





각질제거방법

  
미지근한 물을 이용하여 얼굴을 깨끗히 닦아주고 헹궈준 이후 폼 클렌징을 이용하여 거품을 충분히 낸 후 이마나 콧등및 턱과 뺨의 순서대로 얼굴전체에 세안제 거품을 얼굴 안쪽에서 바깥쪽 순서대로 발라주면서 거품 마사지를 실시해 줍니다.

세안제 거품 마사지를 충분히 해준 이후 깨끗히 헹구어주고 깨끗히 흐르는 물에 헹궈주고 물기를 제거해준 이후 필링수건이나 클렌징솔및 필링젤등을 이용하여 부드럽게 각질을 제거해주면 됩니다.

필링이후에 피부를 깨끗이 닦아주고 수분팩등을 이용하여 피부에 영양과 수분을 공급하여 피부에 자극을 최소화 시켜 주도록 해야 합니다.

주의할점은 각질제거방법은 사실 강제로 각질을 벗겨내는 피부관리이므로 너무 자주 각질을 제거하게 된다면 건강한 각질이 같이 떨어져 나가면서 유분과 수분의 부족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일주일에 한번 정도만 적당하게 각질을 제거해주는것이 피부에 자극을 줄이는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