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와 피부관리/다이어트

날씬한 몸매 유지와 요요없는 다이어트 방법!!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1. 9. 1. 06:01


많은 사람들의 로망인 날씬한 몸매 유지는 그냥 간단하게 이루어지는게 아닌것 같습니다

부단한 노력과 평소생활로 날씬한 몸매를 유지할 수 있으며 더구나 원래 몸이 좀 비대했던 사람들의 경우 어찌해서 다이어트에 성공했다고 하더라고 얼마지나지 않아 요요현상으로 인해 원래의 몸매로 되돌아 가곤 하는것을 많이 보아왔습니다.

다이어트의 성공도 중요하지만 사실 다이어트성공 이후에 요요없는 다이어트 너무 중요한 것 같습니다.

요요현상이란 다이어트 해서 빠진 살들이 다시 찌게 되는 현상이라 할 수 있는데 여성들의 요요현상이 나타나는 대표적인 이유는 운동으로 뺀 살이 아니라 굶거나 음식량을 줄이면서 살을 빼게 되었을 때 이후 원래대로의 식성으로 되돌아 갔을경우 원래의 체중으로 급속히 되돌아 가는 것을 말합니다.


 



요요현상


여성들에게 요요현상이 나타나는 대표적인 부분은 허벅지부위이며 요요현상의 발생은 허벅지 안쪽 에서부터 허벅지 바깥쪽및 엉덩이와 아랫배와 허리및 윗배 다음이 상체쪽으로 나타나며 역순으로 빠지게 됩니다.

또한 식욕이 왕성해지기 시작하는 가을에 살이찌기 시작하면서 운동량이 적은 겨울에는 뚱뚱한 몸매로 변하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식사량을 급격히 줄이면서 단기간 살빼기에 성공했을 경우 사실은 다이어트의 근본목적인 체지방을 줄였다기 보다는 몸속수분의 양이 줄어들었다고 보는것이 더 올바른 표현일 수 있습니다


급격하게 섭취하는 에너지의 양이 줄어들게 된다면 우리몸은 스스로 신진대사를 줄이고 체지방을 늘리려 하게 되는데 이때 체지방이 아닌 오히려 근육을 에너지원으로 삼게 되어 기초대사량이 줄어들게 되는 현상이 발생하게 됩니다

이는 단기간 살빼기를 위해 식사량을 급격히 줄이게 된다면 오히려 살이찌게 되는 체질로 변화하게 된다는 의미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요요현상 없는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단기간 급속히 다이어트를 하거나 혹은 밥을 굶어서 살을 뺄려고 하는것은 건강에도 좋지 않을 뿐더러 대단히 좋지 않은 방법이라 할 수 있을 것 입니다



요요없는 다이어트 방법



1.수분의 섭취

최소 하루 8잔 정도의 물을 마셔주도록 해야 하며 물을 자주 마시게 된다면 혈액과 노폐물 순환이 원할해 지면서 몸속의 지방이 머물지 않게 되면서 다이어트에 많은 도움을 주게 됩니다.


2.세끼식사

하루 세끼식사를 꾸준히 해주도록 하고 특히 아침식사의 경우 거르지 않도록 해야 점심과 저녁시간 폭식과 과식을 예방하게 됩니다.

식사는 되도록 천천히 하도록 하고 세끼중 한끼도 거르지 않고 끼니마다 소량이라도 섭취하도록 하는것이 좋습니다.


3.비타민의 섭취

야채와 과일을 꾸준히 섭취하도록 하는것이 소화에도 좋고 다이어트에도 좋은 효과를 가져다 줍니다.

 
4.꾸준한 운동

몸속의 지방을 없애는 유산소운동을 매일 1시간 가량 꾸준히 실시해주도록 하는것이 중요합니다.

하지만 무리하게 운동을 해주게 된다면 오히려 몸에 부담을 주게 되고 이에 따라 식욕이 늘어나고 늘어난 식욕으로 인해 살이찌게 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5.스트레칭

일정간격으로 스트레칭을 해주게 된다면 탄력있고 건강한 몸매를 유지할 수 있게 되며 혈액순환에도 많은 도움을 주게 됩니다.

다이어트 시작전 중요한 것은 먼저 자신의 체질을 파악하고 체질에 따른 다이어트를 실시하도록 해야 하며 이렇게 함으로써 요요현상을 줄이고 다이어트의 성공확률을 현저히 높일 수 있게 됩니다 [다이어트 광고링크]

<비만이라면 꼭 체크해야할 체중감량 맞춤 분석 테스트 - 링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