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와 피부관리/피부관리

스트레스의 원인,증상및 스트레스가 피부미용에 미치는 영향!!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2. 10. 6. 06:02


현대인이라면 누구나 겪고 있는 스트레스의 원인과 스트레스 증상및 스트레스가 피부미용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서 현대인 이라면 누구나 관심을 가지고 있을 것 입니다.

요즘은 누구든 크던 작던 일상화된 스트레스를 누구라도 겪고 있으며 직업이나 생활등과 연관 되는 대부분의 것 들이 스트레스로 작용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스트레스 증상이 발생하게 된다면 컨디션이 나빠지거나 신경질 적인 반응을 보이게 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스트레스 원인이 되는 여러가지 상황들에 대해서 신체는 스트레스로 부터 스스로를 방어하기 위해 내분비계에 이상이 일어나면서 호르몬의 균형이 깨지고 평상시와 는 다른 여러가지 양상을 보이게 되는 것 입니다.

스트레스 증상이 발생하게 되면서 스트레스의 원인으로 호르몬 분비의 밸런스가 불균형을 이루게 되며 인체는 안정된 상태를 유지하지 못하게 되며 특히 스트레스가 피부미용에 미치는 영향도 상당하게 됩니다.


 


 

스트레스의 원인


스트레스의 원인을 스트레서 또는 유발인자 라고 하며 외적원인과 내적원인이 있으며 대부분의 스트레스 원인이 스스로의 내적원인이 스트레스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의 외적 원인으로 물리적 환경인 소음, 강력한 빛, 열, 한정된 공간이 있을 수 있으며 사회적인 스트레스로는 무례함이나 명령및 다른사람과의 마찰등 여러종류의 상황에 대해서 일상적인 스트레스가 발생하게 됩니다.

내적 원인에 의한 스트레스 발생은 수면부족이나 분하지 못한 잠,과도한 업무나 비관적인 생각이나 스스로의 자신감없는 생각및 비현실적인 기대나 과장되고 경직된 사고등이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나 스트레스가 잘발생할 수 있는 사람의 경우에는 성취 지향적이고 강박적인 성격의 소유자이며 완벽주의자의 경우 스스로 심한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게 됩니다.

스트레스의 원인은 대부분 스스로 만들어 가는 경우가 많다는 것은 스트레스 증상과 해결책에 매우 중요한 사실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가 피부미용에 미치는 영향


스트레스가 피부미용에 미치는 영향도 상당하다고 할 수 있으며 스트레스 증상으로 인해서 피부속 콜라겐과 엘라스틴이 감소하는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피부속 콜라겐의 감소는 피부에 주름살을 발생하게 되며 엘라스틴의 감소는 결국 피부탄력저하 현상을 일으키게 되면서 피부노화 현상을 촉진시킵니다.

스트레스 증상으로 인해 피부병과 알레르기 반응등과 같은 피부트러블이 발생하게 되며 기미와 잡티등의 색소침착이 발생하게 되며 안색이 칙칙하게 됩니다.

스트레스 원인으로 인하여 외부자극에 쉽게 자극받는 피부로 변화하고 원래 가지고 있던 피부와는 다른 양상을 보이게 될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 해소와 피부미용방법


평소에 생활에 대해서 긍정적 사고와 넓은 마음으로 스트레스를 받지 않거나 쌓인 스트레스를 해소 해주려는 노력을 기울여 줌으로써 건강한 신체와 젊고 탄력있는 피부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피부의 혈액순환을 돕기 위해서 마사지를 실시 하여 주고 꾸준한 운동을 통해서 엔돌핀의 생성을 도와 피부트러블을 예방해 줍니다.

피부미용을 위해서 비타민과 야채를 충분히 섭취하도록 하고 두꺼운 화장을 하지 않도록 하고 수면전 화장을 깨끗이 지워서 피부가 휴식을 취할수 있도록 해줍니다.

스트레스 증상에 대한 우리몸의 반응은 자극 호르몬인 아드레나린이나 다른 스트레스 호르몬이 혈중 내로 분비되어 우리몸을 보호하려고 하는 반응이 나타납니다.

스트레스 원인으로 어떤 위험상황에서 싸우거나 멀리 피할수 있는 힘과 에너지를 제공하며 이런 변화는 우리몸에 맥박과 혈압의 증가와 함께 호흡이 빨라지고 근육이 긴장하며 정신이 더 명료해지고 감각기관이 더 예민해지는 등의 반응이 나타나게 됩니다.

우리가 느끼는 스트레스가 아예 없다면 그것을 해결하고자 하는 신체의 욕구가 없어 지게 됩니다.

또한 어떤 목표를 이루고자 하는 의욕이 상실되기도 하며 정신이 무력하고 목표가 없는 삶으로 이어져 생기를 잃게 되므로 어느정도의 일상적 스트레스는 우리가 힘있게 살아가는데 꼭필요한 부분이라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