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와 피부관리/다이어트

하체비만 다이어트 성공방법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2. 2. 16. 06:01


남녀 노소 가릴것이 없이 다이어트에 대한 관심은 매우 상당하고 특히 여성들의 다이어트 고민중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 고민이 외모이며 특히나 하체비만 다이어트에 관련된 고민은 상당한 수준이라 할만 합니다.
 

남성들에 비해서 여성들의 경우에 하체 비만이 많은것은 엉덩이와 허벅지 부분의 체지방이 많고 하체비만으로 인해서 옷맵시도 잘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체비만의 경우가 피하지방의 형태로 나타나게 되는데 많은 여성들이 나이가 많아지면서 하체비만이 더욱 심해지면서 이로 인한 하체비만 다이어트 고민이 많아지게 됩니다.

하체비만 다이어트 성공방법은 주로 식이요법과 함께 꾸준한 운동및 부종을 예방하고 부종을 없애는 주는것이 다이어트 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체지방을 감소시켜 주어야 하며 효과적인 방법은 칼로리 섭취를 적게 해주면서 꾸준한 운동을 통해서 체지방의 감소를 하는방법을 선택해야 합니다.

 



하체비만 원인과 다이어트 방법


지방이 하체에 쌓이게 되면 다른 신체부위에 비해서 다이어트가 상당히 어려운 경향이 있는데 하체살의 경우 실제로 다른부위의 살들이 모두 빠지고 난 이후에 비로서 다이어트의 효과가 나타나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다이어트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운동과 식이요법을 꾸준히 실시해주는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 할 수 있으며 하체 다이어트 역시도 같은 방법이지만 꾸준히 실시해줄때 비로서 그효과가 나타나게 됩니다.

다른 부위에 비해서 하체다이어트가 쉽지 않는 이유는 엉덩이살과 허벅지살등의 경우 다른부위에 비해서 다이어트의 목표인 지방의 분해가 원할하지 않기 때문 입니다.




여성들의 고민 하체비만 다이어트 방법


다이어트의 실천은 기본적으로 칼로리의 섭취를 줄여주고 유산소운동과 함께 근력운동을 실천해주면서 체지방을 줄여주어야 함은 기본이라 할 수 있습니다.


꾸준한 운동과 식습관의 개선없이는 사실 어떤 다이어트도 불가능에 가깝다는 사실을 상기하고 꾸준한 노력을 해야 하는데
tv드라마를 보거나 의자에 앉아있을 경우 아무런 움직임 없이 가만히 앉아 있는것 보다는 다리를 두드리거나 주물러주는등의 행동은 부종해소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나 잠들기전 실시하는 스트레칭의 경우에는 피로회복에도 많은 도움을 주게 되며 하체지방의 분해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직업이 하루종일 서있는 시간이 많은 경우라면 체내의 혈액과 노폐물이 하반신에 고이게 되면서 종아리에 부종이 발생하기 쉬워지는데 부종을 그대로 방치하게 된다면 하체비만으로 이어질 수 있으므로 단순히
가만히 서있는 것 보다는 좁은 공간이라도 걷기운동이나 가벼운 스트레칭등을 통해서 혈액순환을 원할하게 해주어 부종을 예방하도록 해야 합니다.

대부분의 비만은 올바르지 못한 생활습관에서 오는 경우가 많으며
특히 제대로된 수면을 취하지 못하게 된다면 우리의 몸은 스트레스를 받게 되며 이로 인해서 다음날 과식과 폭식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얼굴이나 하체등이 붓는 주원인은 염분등의 짠음식을 섭취하게 된 원인이라고 할 수 있는데 
염분의 섭취로 인해서 하체의 혈액이 제대로 순환하지 못하게 되면서 부종을 일으키고 부종이 결국 살로 변하게 될 수 있다는 것 입니다.

음식물을 섭취할때 짠음식의 섭취를 줄여주고 채소나 과일의 섭취를 늘려주게 된다면 하체비만 다이어트에 상당한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