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와 피부관리/다이어트

다이어트 빠른효과 양배추 다이어트 식단과 방법!!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1. 10. 1. 06:01


가을이 되면서 식욕이 살아나고 음주등의 기회도 많아져서 다이어트에 소홀해지기 쉬운경향이 있으며 아무래도 가을이라는 계절적 요인으로 해서 몸무게가 불어나기 쉬운계절입니다.

요즘은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고 다이어트에 매우 깊은 관심을 가지고 있고 더구나 다이어트 빠른효과를 위해 다이어트 식단이나 여러가지 다이어트 방법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양배추 다이어트의 경우 다이어트 빠른 효과를 볼 수 있으며 다른 다이어트 방법에 비해 비교적 쉽고 효과도 좋다고 알려져 있으므로 다이어트 식단으로 적당한 양배추 다이어트를 시도해보는것도 좋은 방법이라 할 수 있을 것 입니다.

인터넷이나 각종매체들을 살펴보면 남들은 쉽게도 성공하는 다이어트를 막상 자신이 하게 될때는 음식의 유혹을 참기도 힘들뿐 아니라 매일해야 하는 운동도 며칠만 하게 되어도 힘들어지는 경우가 허다 합니다.

이때 기본적으로 포기하지 않고 꾸준하게 계획된 다이어트를 실시하게 된다면 결국 다이어트에 성공할 수 있게 되는 것 입니다.

 



다이어트 빠른 효과


양배추 다이어트는 저칼로리이며 100g에 40kcal의 열량을 내게 되므로 다이어트 식단으로 매우 훌륭한 식품이라 할 수 있으며 약간만 먹더라도 포만감이 풍부한데 이는 양배추에 포함된 섬유질이 풍부한 포만감을 주면서 식사량을 조절하는데 많은 도움을 주게 되는 것 입니다.

또한 아랫배비만을 개선하고 예방하기 위해서는 변비를 없애주는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할 수 있는데 양배추 다이어트의 경우 양배추에 포함된  풍부한 섬유질은 변비를 예방하게 됩니다.

양배추를 섭취하면서 섬유질은 노폐물의 배출과 함께 혈액순환을 원할하게 도와주며 다이어트에 매우 좋은 효과를 가져다 주게 되며 깨끗한 피부를 유지하게되는데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대부분 다이어트 방법들이 급격한 살빼기 영향으로 피부가 처지고 색소침착등의 영향을 받을 수 있는데 양배추 다이어트의 경우 다이어트 실시중에도 깨끗하고 맑은 피부를 유지하는데 많은 도움을 주게 되는 것 입니다.

 


양배추 다이어트 식단과 방법


다이어트 빠른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양배추 다이어트 식단을 실천하는 것이 유리하며 다이어트 식단에 따라 규칙적인 식사를  하도록 해야 합니다.

일주일간의 양배추 다이어트를 실시하게 된다면 체중감량의 효과를 볼 수 있게 되며 이후 정상적인 식사로 돌아가도록 하시고 장기간 무리하게 식단을 조절하게 된다면 건강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주의하도록 해야 합니다.

1일째

1일째 양배추 스프와 과일을 먹되 (바나나를 제외한) 함께 갈아서 걸죽한 상태로 먹어도 좋으며 하루 세끼 모두 나누어서 먹도록 해줍니다.

2일째

2일째 양배추 스프와 다른 종류의 야채를 함께 갈아서 먹거나 생것을 먹도록 해주며 양배추 스프등을 포만감이 느낄 수 있도록 많이 먹어도 좋습니다.

3일째

3일째 양배추 스프와 야채및 과일을 요구르트와 함께 갈아서 먹고 이때 체중감량의 효과가 나타나기 시작하는 시점 입니다.

4일째

4일째 계속해서 양배추를 먹게 되면서 식단조절에 매우 어려움이 있으므로 포만감이 좋은 바나나를 섭취하거나 양배추 스프를 섭취하는등의 조치를 해주는것이 좋습니다.

5일째

5일째 양념이 없는 소고기 스테이크와 닭가슴살로 영양을 보충하고 간단하고 최소한의 조미료를 사용하도록 해줍니다.

6일째

6일째 양배추 스프와 소고기및 야채등을 함께 섭취하고 몸속 영양을 보충하여 주어 몸이 상하지 않도록 해줍니다.

7일째

7일째 아침을 먹을때 영양과 포만감이 높은 잡곡밥과 셀러드등을 먹도록 하고 점심식사와 저녁식사는 양배추와 과일을 갈아 먹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한가지 음식만을 고집스럽게 먹으면서 다이어트를 실시하는 원푸드 다이어트의 경우 영양의 문제로 인해 건강을 해칠 수 있으므로 오랜동안 실시하는것은 좋지 않은 다이어트 방법입니다.

 
다이어트 시작전 중요한 것은 먼저 자신의 체질을 파악하고 체질에 따른 다이어트를 실시하도록 해야 하며 이렇게 함으로써 요요현상을 줄이고 다이어트의 성공확률을 현저히 높일 수 있게 됩니다.

<비만이라면 꼭 체크해야할 체중감량 맞춤 분석 테스트 - 링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