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와 피부관리/다이어트

다이어트 빠른효과를 위한 다이어트 식단과 운동방법!!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1. 10. 3. 06:01


가을이 되면서 노출의 계절 여름에 비해 다소 다이어트에 대한 관심이 상대적 낮아지게 되는 경우가 많고 이에따라 몸무게가 불어나게 될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다이어트는 자기관리의 가장 중요한 부분이며 많은분들이 다이어트 빠른효과를 위한 다이어트 식단과 운동방법을 생활화 하려고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다이어트는 단순히 미용적인 효과를 넘어서 신체건강과도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또한 자기관리의 중요한 척도가 될 수 있으므로 다이어트 식단과 운동방법은 다이어트 빠른 효과를 보는 방법은 매우 유익한 다이어트 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는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고 많은 분들이 실시하고 있지만 실제로 가장 중요한 실천 방법은 생활속에 있으며 또한 식이요법과 꾸준한 운동이 기본이 되어야 합니다.


 



다이어트 빠른효과 다이어트 식단


기본적으로 다이어트 빠른효과를 보기 위해서라면 하루 세끼의 식사는 기본이라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아침식사를 거르게 된다면 공복으로 인해 점심과 저녁의 폭식으로 이어지게 되면서 결국 다이어트에 실패하는 중요원인이 됩니다.

아침식사는 거르지 말고 꼬박챙겨먹게 되면 활동량이 많은 오전시간 칼로리를 모두 소비하게 되며 점심식사와 저녁식사를 조절하면서 먹을 수 있는 여건이 될 수 있습니다. 

짜거나 자극적인 음식의 경우 대부분 나트륨이 다량 포함되어 있습니다.

나트륨의 필요이상 섭취는 결국 수분의 섭취로 이어지게 되며 몸속수분의 섭취는 결국 부종의 발생으로 이어지게 되며 부종은 결국 다이어트를 방해하게 됩니다.

또한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야식을 삼가해야 하며 저녁 늦은시간에 섭취하게 되는 음식들의 경우 대게 열량이 높고 섭취한 음식을 소화시키기 위해 모든 에너지원이 소화기관으로 몰려 들면서 지방을 녹이는 호르몬의 분비를 방해하여 체중을 증가시키기 때문입니다.

다이어트를 걱정하면서 육류를 절제하는 경우도 있을 수 있지만 다이어트 식단으로 야채만 먹어야 한다는 일반적인 생각때문에 채식을 위주로 섭취하게 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 몸의 고른 영양의 섭취와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호르몬의 원료인 단백질을 적절하게 섭취해 주어야 하며 단백질만 먹는 식습관은 오히려 간기능을 저하시켜 체온을 낮추고 면역력을 떨어뜨려 몸의 대사가 저하될 수 있으므로 삼가해야할 다이어트 식단이라 할 수있습니다.

따라서 야채와 함께 육류도 섭취하도록 해야 합니다.  




다이어트 운동방법


기본적으로 다이어트 빠른효과를 보는 방법으로는 유산소운동을 실시하는 것이며 운동후에 20분 정도는 탄수화물의 소비가 이루어지다가 이후부터는 체지방의 분해가 시작됩니다.

자전거타기운동이나 수영및 걷기운동및 경보등 매일 1시간 가량 꾸준한 운동이 중요합니다.

꾸준한 유산소 운동과 함께 근력운동을 실시해줌으로써 몸의 근력량을 늘려주어 기초대사량 높아짐으로써 같은 양을 먹게 되어도 살이찌지 않는 체질로 변화하게 되며 더불어 요요현상을 예방하게 됩니다.

하지만 다이어트 운동을 하게 될때에도 너무 과격하고 오랜동안 몸을 혹사시키면서 하는 운동은 삼가해야 합니다.

운동의 실시는 반드시 다이어트만을 위한 부분이 아니라 우리몸을 건강하게 유지하기 위한 근력과 체력을 유지하기 위한부분도 상당하므로 몸을 너무 혹사시키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과도한 운동은 식욕을 증가시키고 과식과 폭식을 일으키며 결국 비만의 원인이 될 수도 있단 사실을 상기해야 합니다.

 
다이어트 시작전 중요한 것은 먼저 자신의 체질을 파악하고 체질에 따른 다이어트를 실시하도록 해야 하며 이렇게 함으로써 요요현상을 줄이고 다이어트의 성공확률을 현저히 높일 수 있게 됩니다.

<비만이라면 꼭 체크해야할 체중감량 맞춤 분석 테스트 - 링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