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관리

음주후 푸석하고 화장받지 않는 피부관리방법!!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1. 7. 12. 06:01


요즘 여름 무더위와 장마로 인해 음주를 과하게 하시는 분들은 많지 않은것 같습니다.

그렇지만 무더위를 조금이라도 이겨내보시려구 시원한 맥주를 마시는 분들은 많으신데 실제 마실때는 시원한 맛을 즐길수 있지만 이후에는 오히려 더위를 더많이 느끼게 됩니다.
   
여름철 퇴근후 시원한 맥주한잔 그리워 하시는분들 참 많으시기도 합니다.

음주후 다음날이 되면 대게 피부가 푸석해지고 얼굴에 피부트러블의 발생이 많아지는 경우가 있는데 이런 원인으로는 아무래도 음주하는날에는 수면이 부족해지고 자기전 깨끗한 세안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아서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물론 음주자체를 절제하는것이 피부관리나 건강관리에 좋겠지만 실제 생활할때는 자의반 타의반으로 잘지키지 못하는 경우가 많아 이왕 음주를 하게 된다고 하더라도 건강과 피부관리에 대해서 고려하면서 마셔주는것이 좋을듯 합니다.

 



음주후 피부가 푸석해지고 화장이 받지 않는이유


1.수면부족

음주를 하는날에는 아무래도 늦은 시간까지 마시게 되는 경우가 많고 음주자체가 깊은잠을 이루지 못하게 하는 성질이 있으므로 실제 잠을 자고 일어나도 개운한 기분이 들지 않게 되어 수면부족현상이 발생하게 됩니다.

피부재생이 하루중 가장 활발하게 진행되는 시간대가 오후 10시부터 오전 2시 정도인데 이시간대에 수면이 부족하게 된다면 아무래도 피부상태가 좋지 않게 됩니다. 


2.세안

음주후 집에 돌아왔을 경우 술에 취하고 피곤한 경우가 많아서 세안을 하지 못하고 잠들때도 많으며 특히 세안을 하게 된다해도 평소와 같이 꼼꼼한 세안이 이루어지지 않게 됩니다.

따라서 세안이 부실하게 되면서 피부가 푸석해지고 화장이 잘받지 않게 됩니다.


3.면역기능

과다한 음주는 체내면역기능의 저하를 가져오게 됩니다.

여드름균의 활성화로 인해 피부트러블이 발생하게 되며 음주로 인한 몸속 수분의 부족으로 인해 피부트러블이 더 활성화 되며 알코올로 인한 피지의 발생은 더 심하게 되며 이에 따라 피부트러블도 심해지게 됩니다.
  


음주후 피부관리방법


1.클렌징

음주후 외출에서 집으로 돌아오게 된다면 피곤하고 힘들더라도 깨끗한 세안을 해주도록 해야 합니다.

하루종일 모공을 막고 있던 화장품찌꺼기와 불순물등을 클렌징을 통해 깨끗히 해주어 수면시간중 피부재생이 원할히 되도록 해주어야 합니다.


2.수분섭취

음주를 하게 되면 알코올의 영향으로 인해 체내의 수분배출이 많아지게 되는데 이때 몸속에서는 수분부족현상이 발생하게 됩니다.

수분부족은 피부트러블을 일으키게 되므로 음주후 다음날은 충분한 수분의 보충이 이루어져야 겠습니다.


3.적당한 음주

음주를 한날 이후로 최소 3일 정도는 술을 마시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음주이후 최소 3일 정도의 휴식은 간의 안정을 가져다 주는 것이 유익합니다. 


4.숙취해소

술마신 다음날은 수분의 부족이 일어나게 되는데 이때 물을 많이 마셔주고 과일등의 비타민 섭취는 음주후 지친 몸에 좋은 역활을 해줍니다

자극이 적은 맑은 해장 국물을 먹는것도 좋으며 꿀물등 당분의 섭취는 알코올 분해속도를 높여주어 숙취해소에 도움을 주게 됩니다.

술마시고 난다음날 가만히 움직이지 않고 있는것 보다 오히려 가벼운 런닝머신혹은 걷기운동을 통해 땀을 흘리는것이 노폐물배출에도 좋고 숙취해소및 피부관리에도 유익한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