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관리

앵두의 효능!! 앵두의 다이어트및 피부관리 효과!!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1. 6. 25. 11:12


며칠전 시골에 갔더니 앵두나무에 앵두가 엄청나게 많이 열려 있더군요.

앵두나무 가지 사이 사이에 모두 앵두가 달려 있을 정도로 많이 열려 있던데 몇개 따서 먹어보니 새콤달콤한 맛이 일품이더군요 ^^

앵두는 새콤달콤한 비타민 c가 많고 주로 중국과 한국및 일본에 많이 자라고 있으며 주요성분은 단백질과 지방및 당질,섬유소,회분,칼슘,인,철분,비타민등이 있습니다.

사과산과 시트르산등의 유기산이 들어있습니다.

앵두의 주성분중 포도당과 과당및 유기산은 우리몸의 신진대사를 활성화 하게 해줌으로써 몸에 쌓인 피로를 풀어주게 됩니다.

앵두의 효능은 피로회복에 좋고 부종을 예방하며 다이어트및 피부미용에 좋은 효과를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앵두의 효능


1.피부미용

앵두에는 비타민A와 비타민C 가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어 피부면역력을 좋게 하며 피부를 칙칙하게 하는 멜라닌 색소가 침착하는 것을 예방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따라서 수면전 앵두팩을 해주게 되면 효과가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2.다이어트

앵두에 포함된 식이섬유인 펙틴은 대장운동을 활발하게 해주어 결국 변비를 예방하고 개선하게 해주며 다이어트에 탁월한 효과를 주게 됩니다.

또한 쉽게 몸이 붓게 되는 사람에게 부종을 예방하고 개선하는 효과가 있는데 이는 앵두가 우리몸의 혈액순환을 도와주고 수분대사를 원할하게 해주면서 부종을 개선하는 효과를 이루게 해줍니다.
 


 

 


다른 열매와 달리 앵두의 경우 가지사이 마다 엄청나게 많은 열매가 달려 있는 모습이 많이 특이 합니다.

새콤 달콤한 맛이 우리몸의 피로를 풀어주는 것은 물론이며 피부미용과 다이어트에도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하니 즐겨 먹는것도 좋을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