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관리

24회 '찬유' 고은성 피부트러블 옥의 티!!!

마니또 피부관리실 2009. 7. 13. 07:09
요즘 주말이 되면 찬란한 유산 드라마 보는 재미에 푹빠져 있습니다.여러각도로 바라볼 수 있는 스토리와 사랑에 관한 4각관계도 재미있고 특히 승기와 효주가 어려운 시기를 어떻게 극복하고 결실이 맺어질지 흥미진진하게 눈물도 흘리고 감동도 받으며  국민드라마 '찬유'를 재미있게 감상하고 있답니다.

그런데 24회 시청하던중 고은성(한효주)씨 오른쪽 입술 바로 윗부분 좀이상 해서 뭐가 묻었나?? 하며 자세히 살펴보니 사실은 피부트러블이 발생한 것 같아 보였습니다.요즘 인기가 너무 좋아져서 상대적으로 수면부족과 스트레스등의 이유로 인한 피부관리에 문제가 있는것 같아 보여 안타까운 마음이 들었습니다.


피부트러블 예방법

1.안정된 수면
오후 10시~다음날 오전2시 사이에는 피부재생이 이루어 지게 되며 깊고 안정된 수면을 취하게 되면 피부재생역시 안정적으로 이루어 지게 됩니다.

2.충분한 수분섭취
특히 여름철 더운날씨로 인하여 피부수분은 땀과 열기로 인하여 부족하게 되므로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여 줌으로써 노폐물을 걸러주고 신진대사를 원할하게 하여 피부트러블을 예방하여 줍니다.

3.비타민C 섭취
채소와 과일에 많이 포함되어 있으며 자연스럽게 변비를 예방하여 노폐가스의 발생으로 인한 피부트러블의 발생을 막아주며 피부노화를 방지하여 주며 기미,주근깨를 예방하며 탄력있고 하얀피부를 유지 시켜 줍니다. 

4.무리한 세안
세안은 하루 2~3회 정도가 적당하며 무리하게 각질을 벗겨 내지 말고 얼굴피부에 비누찌꺼기를 남기지 말고 깨끗이 헹궈 주고 씻은후 물기제거후 스킨 로션으로 마무리 합니다.

5.두꺼운 화장
여름철 두꺼운 화장과 흘린땀으로 인하여 먼지와 노폐물이 피부에서 엉켜 붙어 모공이 막히고 피부에는 많은 무리를 줄 수 있으므로 화장은 가볍게 해주시고 외출후에는 화장을 완전히 지우고 취침하도록 합니다.

6.규칙적 운동
매일 규칙적인 운동은 노화방지와 신진대사촉진등에 좋은영향을 주게 되므로 피부건강에도 좋습니다.

7.스트레스와 금주
스트레스는 만병의 근원인 만큼 피부트러블 발생의 중요 원인이 될 수 있으며 음주는 피부건조증을 발생시키며 깊은수면을 저해하여 피부재생에 좋지 않은 영향을 주게 됩니다.

일단 발생한 뽀드락지등의 피부트러블은 오염된 손으로 만지거나 짜게 된다면 2차 감염의 위험도 있으며 특히 흉터로 남게될 수 도 있으므로 반드시 피부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적절한 관리를 통한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다음주에는 찬유 고은성의 깨끗한 얼굴을 볼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