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환경오염과 아토피 증상및 피부관리방법!!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2. 10. 9. 06:03


환경오염과 아토피 증상은 많은 관련을 가지고 있으며 환경오염은 사실 피부관리방법에도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사람의 피부는 피부 자체로 호흡을 하는 신체 조직 이며 전체 호흡량의 1%미만에 불과 하지만 우리몸의 스트레스나 컨디션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깨끗한 공기가 있는 숲속에서 산림욕이나 풍욕등을 즐기며 아토피 증상을 치료하고 개선하기도 하며 또한 건강한 신체를 유지하려고 노력을 기울이는 것 역시도 환경오염과 피부관리의 관계를 설명하고 있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활성산소로 인한 피부노화와 함께 매일 먹고 마시는 음식도 피부관리에 상당한 요인이 되지만 공기의 경우에도 피부에 많은 영향을 주게 됩니다.



 

환경오염과 피부관리


사람의 신체는 피부호흡을 하고 있으며 전체 호흡량의 0.6~1%정도로 미미한 정도지만 몸의 컨디션에 많은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피부의 역할을 살펴보면 호흡과 분비라 할 수 있으며 피부 호흡은 피부에 분포된 모세혈관을 통해 외부의 산소가 혈관 속의 이산화탄소와 교환 되는 각질층으로 광선과 공기를 받아들이고 땀구멍과 모공을 통해서 체내 노폐물을 배출하게 됩니다.

이런 피부의 기능은 충분히 호흡기로서 역할을 하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환경오염이 심한 곳에 머물게 된다면 우리의 피부는 피지의 분비가 활발해지며 피부에 기름기가 번들거리게 됩니다.

이런식의 활발한 피지분비는 여드름이나 뽀루지등의 각종 피부트러블의 발생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런식의 피부반응은 결국 아토피 증상의 발생과 함께 피부의 체질을 바뀌게 되는 상황까지 발생하게 될 수 있습니다.

아토피 증상을 개선하는 여러가지 방법 가운데 특히 오염되지 않고 맑고 깨끗한 공기가 있는 곳에서 생활하는 방법이 많이 선호되고 치료효과도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토피 증상의 원인


예전과 달리 아토피 증상이 발생하는 사람들이 많이 늘어나고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요즘의 발달된 냉난방 시설과 각종 실내마감재 등으로 인한 오염물질들이 가득한 실내에서 하루 종일 지내다 보면 아토피 증상이 발생하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환경오염과 실내오염물질인 포름알데히드, 세균과 곰팡이 부유물이 아토피 증상과 매우 연관관계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환경오염으로 인하여 오염된 대기환경으로 인해서 아토피 증상이 발생하게 되는데 미세먼지를 양산하는 자동차 매연이나 중국에서 날아오는 황사등도 중요한 아토피 증상의 발생 원인이 되고 있습니다.

날로 늘어나는 자동차의 대수 역시도 아토피 증상과 깊은 관련이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아토피 증상 예방법


아토피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도시생활 보다는 외곽이나 시골집이 좋고 인스턴트 음식보다는 직접 만든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우리가 살고 있는 집의 건축 자재도 시멘트가 아닌 황토나 나무로 지은 집에서 살고 벽지등의 경우에도 친환경 자재를 사용하게 된다면 아토피 증상이 많이 개선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또한 맑고 오염되지 않는곳에 살고 있는 사람들의 피부는 깨끗하고 잡티의 발생이 상대적으로 많이 저조 합니다.

피부관리법 중에는 일부러 산소를 주입해서 피부노화를 방지하고 세포교환을 촉진시키는 방법도 있으며 결과적으로 피부의 상태는 건강상태와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피부상태는 곧 현재 처한 곳의 환경을 대변하기도 합니다.

결국 맑고 오염되지 않은 공기는 피부트러블과 여드름및 아토피 증상의 발생을 최소화 시켜 주는 좋은 환경이라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