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와 피부관리/피부관리

건조한 가을 입술각질 관리와 촉촉한 입술 관리방법!!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2. 10. 5. 07:10


가을철 건조한 날씨로 인해서 입술도 쉽게 건조해질 수 있으므로 입술각질 관리와 촉촉한 입술 관리방법도 소홀히 할 수는 없습니다.

우리의 입술을 이루고 있는 조직은 다른 피부에 비해서 수분증발이 빠르고 쉽게 건조해질 수 있어 입술각질의 발생이 많고 갈라질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수면을 취할때 혹은 활동할때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입으로 숨을 쉬는 사람들의 경우 입술건조증이 더욱 심해질 수 있으므로 가을철 촉촉한 입술 관리방법으로 입술보호제를 발라주는등의 조치를 해주어야 할 것 입니다.

가을철 건조해지기 쉬운 환경에 집안의 습도와 온도를 알맞게 조절해줌을써 촉촉한 입술 관리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입술각질 관리방법


가을철 촉촉한 입술각질 관리방법으로 건조해지기 쉬운 실내온도와 습도를 조절해주어야 합니다.

입술피부는 다른 피부와는 다르게 땀과 피지가 분비되지 않는 점막으로 이루어져 있어 약간의 자극으로도 입술피부가 쉽게 손상되기 쉽습니다.

이미 손상된 피부 점막은 새점막이 돋아나야지만이 치유 되므로 입술에 상처가 발생하기전 예방해 주는 것 이 가장 좋은 방법 입니다.

또한 건조한 날씨와 건조해진 입술로 인해서 입술에 각질이 발생했을때 단순히 손으로 뜯어내거나 치아로 벗겨내서는 안될 것 입니다.

입술각질을 뜯어내게 된다면 건강한 입술피부에 상처를 줄 수 있습니다.

1.따뜻하게 데운 스팀 타올을 입술위에 올려 둡니다.
2.이후 5분쯤 경과 한 이후 스팀 타올을 제거 해줍니다.
3.면봉을 사용하여 입술 각질을 부드럽게 제거해 줍니다.
4.립크림을 입술에 충분한 양을 바른후 랩이나 깨끗한 손수건으로 씌워 둡니다.
5.이후 10분쯤 경과 한 후 랩을 제거 하고 화장솜으로 입술을 닦아주면 립크림과 함께 각질이 깨끗이 제거됩니다.




촉촉한 입술 관리방법


식사를 할때도 사실 너무 맵거나 짠음식등의 자극적인 음식이 입술에 묻어나면서 음식찌꺼기가 입술피부에 좋지 않은 영향을 주게 되면서 입술이 건조하게 만들수 있으므로 식사후 깨끗이 닦아낸 후 립크림등의 입술보호제를 발라주어야 합니다.

건조해진 입술에 영양크림이나 꿀을 발라준 후 10분 정도 경과 한 후 깨끗이 닦아내게 되면 각질없이 촉촉한 입술을 유지 할 수 있습니다.

입술크림을 입술주위에 듬뿍 발라준 후 손가락을 이용하여 입술부위를 원을 그리듯 부드럽게 마사지 하면서 입술과 입술주위를 부드럽게 눌러주는 동작을 2~3분 반복 실시한 후 입술크림을 닦아주게 되면 혈액순환이 좋아져 입술혈색이 좋으며 각질발생이 줄어 들게 됩니다.



외출시 입술관리방법


건조한 가을날씨에 외출을 하기는 좋은 날씨지만 피부는 건조증에 시달리기 좋은 날씨이며 특히 입술은 더욱 건조할 수 있습니다.

건조해진 입술에 습관적으로 입술에 침을 묻히는 습관이 있으신 분들이 많은데 이렇게 입술에 침을 바르는 습관은 입술표면의 수분을 더욱 건조하게 만들어 각질발생과 입술 건조증등을 일으키는 주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입술피부 역시도 자외선에 상당한 영향을 받게 되는데 입술에 침투한 자외선은 입술피부의 콜라겐에도 영향을 주게 되면서 입술이 탄력을 잃고 주름을 발생하며 입술의 수분을 빼앗아가 입술을 건조하고 각질발생을 일으키게 됩니다.

외출을 할때 자외선차단제가 포함되어 있는 입술보호제를 발라 주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온도가 많이 저하된 날은 입술보호를 위한 마스크를 착용하여 입술을 보호해 주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기본적으로 촉촉한 입술 관리방법으로는 입술에 수분과 유분의 밸런스가 적절해야 하는데 외출시에도 입술전용 보호제를 휴대하면서 입술에 적절히 발라주도록 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