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만관리

추석연휴 기름진 음식과 명절 다이어트 방법!!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2. 10. 1. 06:03


추석연휴를 맞으면서 오랜만에 친인척들과 만나면서 기름진 음식을 엄청 먹게 되고 따라서 추석연휴와 같은 명절 에는 다이어트 방법이 애매한 시기 입니다.

평소에 열심히 다이어트를 한다고 하더라도 사실 기름진 음식과 먹을것이 넘쳐나는 추석연휴에는 술과 안주 그리고 오랜만에 만나는 친인칙들과의 즐거움으로 인해서 흥에 겨워 다이어트 방법에 대해서 잊어버리고 방심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추석연휴로 인해서 친인척들과 만나서 함께 기름진 음식들을 먹고 마시는 연휴동안 생활패턴이 많이 바뀌고 수면도 부족하게 되면서 폭식으로 이어지게 되는 경우가 많아 평소에 실천하고 있던 식이요법등의 다이어트가 제대로 실천되지 못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특히 명절이 되면 더욱 바빠지는 주부들의 경우 명절스트레스와 함께 운동부족과 폭식및 수면부족등의 증상으로 다이어트계획에 차질이 오기 시작하는 시기라 할 수 있습니다.

일년중 가장 큰 명절중 하나인 추석 연휴 명절 스트레스도 줄이고 친지들과 즐겁게 보내면서 다이어트도 할 수 있는 방법은 마음 먹기에 따라 힘들수도 있고 나름 즐거운 추석을 보낼 수 도 있을 것 같습니다.



 

 




추석연휴 기름진음식 다이어트 방법


우리나라 명절의 음식들은 대부분 기름진 음식으로 이루어져 있지만 채소와 과일의 종류도 많으므로 이를 잘 조절하여 섭취하게 된다면 훌륭한 다이어트 방법을 이어나갈 수 있게 됩니다.

오랜만에 만난 친지들과 함께 끊임없이 음식을 같이 먹다 보면 자신이 먹은 음식이 어느정도 인지도 잘알지 못할 수 있습니다
미리 자신이 먹을 만큼만 덜어서 먹게 된다면 자연스럽게 음식조절이 이루어 질 수 있습니다

오랜만에 친인척들을 만나서 이야기 하면서 음식을 먹다 보면 자신도 모르게 빨리 먹게 되는데 우리의 몸은 천천히 먹을 수록 포만감을 느끼게 되므로 되도록 음식을 천천히 먹도록 해줍니다.

최대한 이야기를 많이 하고 천천히 먹도록 하게 된다면 음식량도 조절되며 포만감도 느낄 수 있게 되면서 식사량을 조절할 수 있게 됩니다

추석명절 음식의 대부분은 기름에 튀긴 음식들이지만 그외에도 채소와 과일도 많이 있으며 다이어트를 위한 식이요법은 아무래도 채소와 과일을 많이 섭취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명절 다이어트 중요한 이유


평소에 다이어트를 생활화 하다가 갑자기 추석명절 긴연휴에 몸을 움직이지 않고 음주와 폭식등을 일삼게 된다면 우리의 몸은 갑작스럽게 매우 살찌게 될 수 있습니다.

생활습관과 다이어트를 위해서 항상 운동을 하고 소식을 즐기고 있다가 명절연휴에 갑자기 폭식이나 음주등으로 많은 칼로리가 섭취된다면 우리몸이 비상사태를 대비하게 되면서 몸속의 지방저장을 극대화 시키게 됩니다.

우리몸의 면역체계가 평소의 굶고 적게 먹는 상황을 대비하게 되면서 지방을 늘리고 만약을 대비하는 상태에 돌입하게 되면서 명절을 기회로 살이 갑자기 찌게 될 수 있습니다.

우리의 몸은 방심하면 살이 찌게 되어 있으며 이런 이유로 다이어트에 자주 실패하는 사람들의 경우 조금만 많이 먹고 음주를 즐기게 되어도 금방 살이 불어나게 되는 살이찌기 쉬운 체질로 변화하게 되는 것입니다

연휴기간동안 음주는 최소화 하도록 하는 것이 좋고 음식을 먹기전 물을 마셔주거나 과일을 먹게 된다면 자연스럽게 수분도 섭취하고 포만감도 쉽게 느낄 수 있게 되면서 음식양을 자연스럽게 조절할 수 있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