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와 피부관리/기타

추석선물과 용돈 얼마가 적당할까!!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2. 9. 30. 06:02


이번 추석에는 토요일과 일요일 및 개천절까지 이어지면서 주로 개천절인 10월3일 연휴가 이어지는게 보통인것 같습니다.

연휴가 길고 목요일과 금요일이 지나면서 또다시 주말이라서 자영업자혹은 일부 회사에서는 일주일을 모두 추석연휴로 보내는 경우도 있을 것 같습니다

이렇게 길어진 추석 연휴로 인해 국외로 휴가를 떠나시는 분들도 상당수 계신 것 같습니다.

매년 다가오는 추석에는 추석선물과 함께 부모님과 아들,딸 조카들에게 주는 적당한 용돈에도 신경이 쓰이게 됩니다.

대부분의 일반서민들로서는 추석연휴를 어떻게 하면 좀 더 알차고 보람있게 보낼까하는 고민으로 연휴를 즐기고 있습니다.

추석연휴때 마다 막히는 고속도로로 인한 스트레스와 부모님용돈,조카들 용돈에 고민이 되기도 하지만 먼곳에 계신 오랜만에 만나는 부모님과 형제들 친지들과 친구들 생각에 반갑고 즐거운 생각이 앞섭니다.

일반서민들이 느끼는 추석은 어려워진 주머니 사정에 그저 추석선물 장만과 부모님과 자녀들,조카들 용돈 얼마가 적당할까 고민이 되기도 합니다.



 

성인자녀와 조카의 추석용돈


추석이 되면 부모님외에 자녀들이나 조카들에게도 풍성한 추석연휴를 위해서 용돈을 지급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때 아직 학생인 자녀나 조카들에게는 적당히 1~3만원 정도면 적당하지 않을까 합니다.

하지만 대학을 이제 졸업하고 취업을 준비중인 자녀나 조카의 경우 성인으로 1~3만원 정도의 용돈은 매우 부족한 감이 있습니다.

성인이라면 친구들과 술도 마시고 연예도 해야하는데 항상 용돈이 부족한 상태라고 해도 무방할 것 입니다.

이제 학업을 마치거나 군대문제등으로 성인이면서 특별한 수입이 없는 자녀나 조카등의 경우에는 경제적 여건이 된다면 격려의 차원에서 어느정도의 용돈을 지급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다만 성인 조카들까지는 좀 부담스러운 면이 있고 성인 자녀들에게는 넉넉한 용돈을 주고 싶은 맘이 드는것이 넉넉한 추석의 심정입니다. 




추석선물과 용돈 얼마가 적당할까!!


명절이 되면 항상 고민되는게 추석선물과 추석용돈에 대한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단순히 추석선물과 추석용돈을 받을때는 잘몰랐지만 이제는 추석선물과 용돈을 드려야 할 입장이라면 누구나 한번쯤 어느정도가 적당할지 고민하게 됩니다.

많은 분들이 추석선물과 추석용돈으로 부모님들께 드리는 용돈의 수준은 20~40만원 정도라고 합니다.

아직 결혼전이면서 뚜렷한 직업이 있는 상태라면 부모님께 20만원에서 40만원 정도의 추석용돈을 드리는 것이 보통이란 의미입니다.

결혼과 함께 양가 부모님께 추석선물과 용돈을 지출하게 된다면 최대 80만원 정도를 지출하게 된다는 의미입니다.

사실 이런 통계적인 부분은 실제와 많은 차이가 있을 수 있으므로 무리해서 혹은 형편에 맞지 않는데도 불구하고 억지로 평균에 맞추려고 하는것은 의미가 없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