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관리

추석명절 기름진 음식과 아토피 피부관리방법!!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1. 9. 10. 06:01


추석명절이 본격적으로 시작 되면서 아토피 피부환자들의 경우 특히 어린이의 경우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게 됩니다.

추석명절 즐거워야만 할때 아토피 피부의 소유자 분들은 기분이 우울해지는데 기름진 음식이 주를 이루고 있는 추석 음식으로 인해 아토피 피부의 경우 상태를 더욱 악화시키게 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추석명절음식의 경우 대부분 기름진것들이 대부분인데 기름진 음식의 경우 몸속에 열이 쌓이게 되면서 각종 노폐물과 독성이 몸밖으로 빠져나오지 못하게 되면서 피부 면역체계에 문제가 발생하게 되는것 입니다.

이런 열독이 아토피성 피부의 소유자들에게는 많은 문제를 일으키게 될 수 있는 것 이며 오랜만에 만난 친인척들과 음식을 맘대로 먹지 못하게 되는 것은 많은 아쉬움을 더하게 되는것 입니다.


 



추석명절 기름진 음식과 아토피 피부관리방법


피해야 할 음식

전이나 부침개및 돼지고기,닭고기등의 육류를 기름에 굽고 튀긴것등을 피해주도록 하고 낚지나 새우및 소시지및 햄종류등은 피해주는것이 좋습니다.

통조림음식과 등푸른 생선및 자극적 음식의 경우 아토피를 유발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섭취 음식

아토피 피부관리를 위해서는 지방기를 제거하거나 포함되지 않은 살코기를 섭취하는 것이 좋으며 흰살생선과 채소및 과일등을 주로 먹어주는것이 아토피 피부관리를 위해서 좋습니다.

특히 평소에도 예민하게 반응했던 음식종류에 대해서는 주의하도록 하고 자신에게 맞는 음식의 종류를 주로 섭취하도록 하여야 합니다.

아토피 증상이 뚜렷하여 음식을 가려먹어야 할 상황이라면 반드시 주위에 사실을 알려 다같이 주의하도록 하는것이 중요하며 필요하다면 평소에 먹던 음식들을 집에서 준비해가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순간의 방심으로 인해 아토피로 많은 고생을 하는것 보다는 세심한 관심과 주의로서 아토피를 완전히 극복하는것이 더욱 중요하다 할 수 있을 것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