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만관리

살빼는방법-다이어트운동과 식욕억제방법!!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2. 8. 21. 06:02


이제 무더위도 어느정도 진정되고 살빼는방법으로 다이어트 운동과 식욕억제방법을 사용하기 좋은 날씨로 바뀌고 있습니다.

다이어트운동과 식욕억제방법을 통한 다이어트는 가장 전통적인 다이어트 방법이며 실천하기 어렵지만 나름대로 가장 좋은 살빼는방법이라 할 수 있을 것 입니다.


이제곧 날씨가 다이어트 운동하기 좋은 날씨로 변화하게 되는데 특히 가을날씨에는 식욕억제방법을 통한 살빼는방법을 실천하기 매우 어려울 정도로 식욕이 좋아지는 이유는 계절의 변화와 함께 신체에도 변화가 따라오기 때문입니다.

가을날씨는 우리몸에 신체 대사작용이 원할해지고 소화기능이 좋아지며 이에 따라 식욕억제방법이 무색해지도록 배고픔을 더 쉽게 느끼게 될 수 있습니다.

여름 무더웠던 날씨에 비해서 가을이 가까워지면서 활동하기 좋은 기온에 따라서 외부 활동량이 많아지고 그에 따라 음식에 대한 욕구가 커지게 되는 것 입니다.

무더위에 지쳐서 떨어졌던 식욕이 살아나고 겨울 추위를 대비해서 체지방을 늘리기 위한 본능적인 몸의 변화로 식욕이 많이 좋아지게 되는 현상이 발생하게 되는 것 입니다.

날씨가 활동하기 좋아지고 식욕억제방법에 대해서 방심하게 된다면 체중을 주체 할 수 없게 되므로 왕성해지는 식욕억제방법을 실천하도록 해야 합니다.




다이어트운동


다이어트운동은 기본적으로 식욕이 왕성해지는 시기에 살빼는방법으로 아주 유용한 방법이라고 할 수 있으며 다이어트 운동은 건강을 위해서도 좋고 왕성해진 식욕으로 인한 살빼는방법 칼로리를 소모에 좋은 방법입니다.

왕성해진 식욕에 대항하는 다이어트운동 방법으로 짧은 시간의 저강도의 운동은 왕성해진 식욕으로 인한 칼로리를 소모시키지도 못하고 식사량을 줄이는데 도움이 되지도 못합니다.

식욕억제방법과 섭취한 칼로리를 소모하기 위한 운동은 자신의 최대 운동능력의 70% 이상의 고강도 운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하되 최소 30분이상의 운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할때 그효과가 나타나게 되므로 상황에 맞는 운동방법을 찾아서 꾸준한 다이어트운동을 실시하도록 해야 합니다.

또한 날씨의 변화로 인해서 많은 사람들이 가을을 타게 되는 경우도 있으며 이런식의 날씨의 급격한 변화로 인한 심경의 변화등은 일종의 스트레스입니다.

스트레스가 우리몸에 쌓이게 된다면 식욕이 증가하게 되며 이때 억지로 식욕억제방법을 찾기보다는 오히려 칼로리가 낮고 포만감이 높은 음식물을 섭취하여 많이 먹어도 살이찌지 않도록 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식욕억제방법을 통해서 음식을 억지로 참는것은 오히려 또다른 스트레스를 불러 일으키게 되므로 포만감이 좋고 칼로리가 낮은 음식을 통해서 포만감을 높여주는 살빼는방법이 유리합니다.




식욕억제방법


식욕억제방법으로 음식을 먹는 것을 억지로 참는것 보다는 보다는 효과적으로 식욕억제를 하는 것이 중요하며 짜거나 매운음식등의 자극적 음식을 섭취하는 것은 일반적으로 생각하고 있는 것 보다 휠씬 많은 음식을 섭취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살빼는 방법으로 음식을 조리할때 소금의 양을 많이 줄여주고 싱겁고 부드럽게 하도록 하고 튀기거나 볶는것 보다 찌거나 삶는등의 조리법을 선택하는 것이 식욕억제방법으로 유리합니다.

식사시간이 불규칙하다면 더불어 식사량도 들쑥날쑥 하게 되면서 비만의 중요 원인이라고 할 수 있는 폭식과 과식등을 불러 일으킬 수 있으므로 규칙적 식사시간을 지켜 주도록 하는 것은 좋은 식욕억제방법 입니다

매일 규칙적으로 식사시간과 식사량을 조절하여 주도록 하고 정해진 양만큼 먹을 수 있도록 식사량을 조절하게 된다면 일정한 페이스를 항상 유지하게 되면서 식욕억제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살빼는방법-식욕억제방법


식욕억제방법으로 과일과 채소를 많이 섭취해주게 되면 포만감이 매우 높아지고 소화를 도와주게 되어 변비를 해소시켜줌으로써 다이어트에 많은 도움이 될뿐만 아니라 노폐물의 원할한 배출로 인해서 피부를 맑고 투명하게 해줍니다.

식욕억제방법은 음식의 조절로서 유용하게 조절이 가능한데 돼지고기에는 고단백질과 영양성분이 고루 함유되어 있어 식욕억제와 활력충전에 많은 도움을 됩니다.
 
특히 돼지고기 삼겹살의 경우 소고기의 10배에 달하는 비타민 B1이 함유되어 있어 다이어트를 실시할때 피부에 잡힐 수 있는 주름이나 탄력저하등의 현상을 개선할 수 있는 식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 식품으로 많이 알려진 해조류 가운데 다시마와 미역등의 해조류는 노폐물의 배출효과와 함께 원할한 혈액순환에 많은 도움이 되며 포만감이 좋고 변비해소에 효과가 좋은 음식이어서 비만예방과 개선에 효과가 뛰어난 식품입니다.

또한 이미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다 시피 검은콩을 비롯한 콩종류는 대표적 다이어트 식품으로 알려져 왔으며 콩에 포함된 풍부한 영양으로 다이어트시 부족할 수 있는 영양을 보충하고 포만감을 높여주어 식욕을 억제시켜 주게 됩니다.

다이어트 실시는 자신의 체질과 상황에 맞도록 실천해주어야만 그효과가 극대화 될 수 있으므로 철저한 계획과 실천을 통해서 다이어트 성공을 이룰 수 있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