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관리

한여름 햇빛에 의한 기미,주근깨 없애는 방법 자외선차단제 추천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2. 7. 21. 06:02


한여름 햇빛에 의한 기미,주근깨 없애는 방법으로는 자외선차단제 추천이 많은게 일반적인데 요즘의 햇빛이 너무 따가워서 밖으로 외출하기가 무서울 지경입니다.

기미,주근깨 없애는 방법도 상당히 중요한 부분이지만 근본적으로 자외선차단제 추천을 통해서 외출시 자외선차단제를 발라주는것이 기미,주근깨 없애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자외선에 피부가 노출된다면 기미나 주근깨가 발생하게 되며 많이들 겪으시는 피부색이 칙칙해지는등 피부색소침착이 발생함과 동시에 피부에 수분의 부족함으로 인해 주름이 발생하게 되며 피부조기 노화현상이 발생하게 됩니다.

한여름 햇빛에 의한 피부가 자외선에 노출되게 된다면 피부노화의 가장 큰원인이 되며 자외선차단제를 발라주어야 하는것은 피부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에게는 상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자외선이 피부에 노출되게 된다면 지방의 합성이 억제되고 음식을 통해서 흡수한 칼로리는 피하지방에 저장하지 못하고 결국 내장지방 형태로 저장되게 되어 결국 이와 같은 영향으로 피부노화가 발생하게 되는 것입니다.


 


 

기미,주근깨 없애는 방법 자외선차단제 추천


기미,주근깨 없애는 방법으로 자외선차단제 추천이 많고 피부관리를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피부가 자외선의 노출을 막아주도록 하는 것이 올바를 피부관리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자외선은 일반적으로 피부노화의 가장 큰 원인이며 기미,주근깨의 발생 주범이기도 한데 수분부족으로 인한 피부건조증을 발생시키면서 결국 주름의 발생과 피부노화로 이어지기 때문 입니다.

요즘같이 한여름 햇빛에 의한 자외선이 지속적으로 피부에 노출되게 된다면 피부표피는 두꺼워지게 되면서 자외선에 대한 방어기능이 높아지고 이런 신체의 방어기능이 결과적으로 피부색이 칙칙하게 변하고 수분이 부족하게 되는 것 입니다.

이런 시기에 쉽게 자외선의 노출을 막아주는 방법은 기본적으로 한낮의 외출을 절제하고 외출시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주며 모자나 선글라스등을 착용하여 피부에 직접적인 자외선의 노출을 막아주는 것 입니다.

또한 자외선차단제는 오랜시간 지속적으로 자외선을 차단하지 못하므로 3시간 정도마다 덧발라주는것이 요령이라 할 수 있습니다.





자외선에 피부가 노출되었을 경우


자외선차단제 추천이 많은 이유는 아무래도 자외선이 우리 피부에 미치는 악영향이 많기 때문인데 먼저 진피내의 혈관의 확장으로 인해 혈류량이 증가되면서 피부가 빨갛게 변화하게 되는 홍반 현상이 발생하게 됩니다.

자외선차단제 추천이 많은 이유중 하나가 기미,주근깨의 발생으로 인한 것 이며 자외선에 의해 우리피부의 멜라닌의 양이 급속히 증가하게 되며 피부가 검은색 계통으로 짙어지게 되면서 기미와 주근깨등을 생성하게 됩니다.

이러한 색소침착은 자외선에 피부가 노출된 즉시 발생하게 되는 현상의 경우 주로 가시광선과 UVA에 의해 발생하게 되며 지연색소침착의 경우 주로 UVB에 의해 발생하게 됩니다.

표피전층에 걸쳐 자연색소침착에 의한 멜라닌 색소가 증가하고 UVA에 의한 경우 기저층에서만 발생하게 되며 지연색소침착의 경우 자외선이 침투한이후 48시간 이후 부터 발생하기 시작하기 시작하고 21일정도 까지 지속되며 수개월 지속되기도 합니다.

피부가 자외선에 과도하게 노출되면서 주로 UVB에 의해 유발되며 피부가 태양에 노출되었을 때 4~7시간의 잠복기를 거치면서 24시간 내에 최고조에 달아오르게 되며 이후 피부염증을 발생하기도 하며 심할 경우 오한이나 발열과 함께 물집등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자외선에 심하게 노출된 피부의 경우 피부가 심하게 건조해지고 각질층이 점점 두터워지면서 탄력성이 사라지고 이후에도 계속해서 자외선 차단을 시켜 주지 못하게 된다면 피부에는 주름의 발생과 함께 늘어진 피부가 형성되고 피부노화가 진행됩니다.

결국 자외선은 진피의 섬유질을 손상시키면서 콜라겐의 함량을 감소시키고 엘라스틴의 가교결합을 증가시키면서 피부탄력을 감소시키고 주름을 발생하게 되는 것 입니다

기본적으로 피부주름과 피부노화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자외선차단제 추천이 많을 수 밖에 없는 상황입니다. 





자외선에 의한 기미,주근깨 발생


자외선의 종류 가운데 UVA의 경우 자외선에 노출되어도 피부가 반응하는 속도가 느려 스스로 잘알지 못하는 경우가 많아 결국 피부속 진피층까지 침투한 UVA 자외선 원인으로 인해 피부세포가 노화되고 기미,주근깨 발생의 원인이 됩니다.

UVB의 경우 멜라닌 생성을 직접적으로 자극하게 되면서 피부색소침착을 일으키게 되며 여름철 낮시간에 투과량이 최고에 이르게 되며 장시간 UVB에 노출되게 된다면 수분의 손실로 인해 피부가 거칠어 지고 피부가 탄력을 잃고 잔주름의 발생과 함께 색소침착과 일광화상을 발생하게 할 수도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한여름에도 자외선을 피하는 방법은 자외선차단제를 발라주는 것 이며 사계절 용도와 피부에 적당한 자외선차단제를 발라주어 자외선이 직접적으로 피부에 영향을 주지 않도록 하여야 합니다.

강한 햇빛과 자외선이 피부에 직접 닿게 되면서 피부의 수분을 증발시키게 되므로 피부에 수분공급을 위해서는 스스로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적어도 하루에 1.8리터 여름의 경우 땀으로 소비되는 수분의 양도 상당하므로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는것이 좋고 피부성장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A와 C를 섭취 하기 위해서 신선한 야채와 과일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외선차단제의 원리중 화학적방법에는 피부표면에 발랐을때 자외선을 흡수하여 화학적으로 열에너지로 전환시켜 피부내에 침투하지 못하도록 방출시키는 방법이며 물리적 자외선차단에는 피부표면에서 자외선을 산란및 반사시켜 피부내부로 침투하지 못하도록 물리적으로 자외선을 차단시키는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