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팔공산 갓바위 다이어트운동과 소원빌기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2. 7. 11. 06:02


팔공산 갓바위는 관봉석조여래좌상이라고 불리우며 한가지 소원은 들어준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요즘은 시간이 날때 마다 주로 산행으로 다이어트운동을 실천하고 있는데 이게 다이어트운동이란게 묘한 매력이 있어서 처음시작할때는 육체적으로 힘든점이 있는데 시간이 경과할 수도록 운동에 대한 중독성이 아주 강한 것을 느끼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산에도 많은 불상이 존재하고 있지만 팔공산 관봉 정상에는 갓바위가 자리잡고 있어서 정말 많은 분들이 불공을 드리고 있으며 특히 갓바위의 전해내려오는 전설로는 갓바위에 소원을 빌게 된다면 소원 한가지씩은 들어준다고 합니다.

팔공산 갓바위 산행을 하다보면 좋은 점이 산행에 따른 다이어트운동도 되고 덤으로 가족과 주위사람들의 건강을 기원하는 소원빌기를 하면서 웬지 기분이 좋아진다는 것 입니다.

갓바위를 산행하는데 걸리는 소요시간은 대구쪽에서 올라가게 된다면 올라가는 정도에 따라 물론 산행을 하는 강도에 따라서 차이가 나겠지만 갓바위에서 좀 쉬고 중간에 좀쉬면서 올라가게 된다면 왕복 1시간30분 가량 산행시간이 소요될 것이므로 일반 사람들이 다이어트와 건강을 위해서 산행을 하기에 딱 적당한 등반시간이라 할 수 있습니다.


팔공산 갓바위 다이어트운동과 소원빌기



팔공산 갓바위쪽의 산행코스는 평일인데도 불구하고 사람들이 매일같이 많은 것이 특징이며 특히 갓바위가 위치하고 있는 정상쪽에는 매일같이 수십명의 사람들이 소원을 빌기도 하고 있는 실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