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와 피부관리/다이어트

몸매관리와 다이어트 성공을 위한 실천방법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2. 5. 2. 06:01


다이어트는 365일 언제나 진행 중인 경우가 많은데 특히나 요즘같이 노출의 계절이 다가오는 경우에 몸매관리에 예민한 반응을 보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많은 분들이 몸매관리와 다이어트 성공을 위한 실천방법으로 무리한 계획을 잡거나 체질과 어울리지 않는 실천하기 어려운 계획을 잡는 경우가 많아서 결국 며칠 실천하지도 못한채 다이어트를 실패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루에 세끼를 꼬박챙겨먹으면서 1끼에 한그릇 이상을 먹던 사람이 갑자기 반그릇으로 식사량을 조절하는 것을 계획하거나 운동을 전혀 하지 않던 사람이 새벽에 일어나서 2-3시간 무리하게 운동을 하는 계획을 세웠다면 얼마 지나지 않아 다이어트를 포기하게 될 가능성이 당연히 매우 높을 것 입니다.

기본적으로 몸매관리와 다이어트 성공을 위한 실천방법은 조금씩 서서히 스스로 실천할 수 있는 범위 내에서 적응할 수 있도록 하는것이 좋습니다.




 

원인에 따른 다이어트 실천방법


다이어트를 실천하기 전에 먼저 자신의 체질을 분석하고 살이찌는 윈인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살이 찌는 가장 큰원인이 많이 먹어서인지 혹은 음주나 간식이 원인인지 약물에 의한 부작용인지 혹은 잘못된 식습관이나 생활습관등에 의한것인지에 대해서 파악해야 합니다.

사실 직업이나 연령등에 따라서 다이어트의 방법이 달라질 수 있으며 이는 사람의 체질에 따른 다이어트방법과도 무관하지 않습니다.

기본적으로 아직 성장이 끝나지 않은 청소년등의 경우에는 몸매관리나 다이어트를 위해서 무리하게 식사량을 줄이게 된다면 영양의 부족등으로 인해서 성장에 좋지 않는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런 경우 평소에 비해서 운동량을 늘려주고 한정거장 걷기 운동등 칼로리를 소모시키면서 다이어트를 실시하는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반면 성장이 끝난 직장인들의 경우 술이나 안주량을 많이 줄여주는것이 좋고 남은 음식은 아깝다고 먹는것보다 버리고 야식을 삼가하고 충분한 수면을 취하는등의 생활습관과 식습관을 살펴보도록 해야합니다.

몸매관리와 다이어트 성공을 위한 계획을 세웠다면 되도록 지인들에게 널리 알려주어 협력자나 조언자가 되도록 해주는것이 좋습니다. 다이어트를 위한 실천사항을 잘보이는곳에 붙여두고 수시로 자기암시를 불어넣어주고 실천하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다이어트의 기본 실천사항



기본적으로 다이어트 성공을 위해서는 매일 규칙적인 식사와 규칙적인 유산소 운동과 근력운동이 동반되어야 하며 몸의 질병이나 식습관 생활습관이 잘못되어 비만이라면 이런 원인제거가 우선되어야 할 것입니다.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일어나는 시간과 잠자는 시간및 식사와 운동등은 기본으로 정해두고 흐트려짐없이 계획을 지켜야 할 것입니다.

아침을 거르게 된다면 점심과 저녁공복으로 인한 폭식과 과식으로 쉽게 살이찌게 되므로 세끼식사를 꼬박 잘챙겨 먹는것이 다이어트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일단 다이어트 계획을 세웠다면 쉽게 포기하지 마시고 끝까지 실천사항에 대해서 실천할 수 있도록 해야합니다.

많은분들이 처음 세운 다이어트 계획을 조금 실천하다가 포기하는 경우가 생기는데 한 두 번의 실패를 그냥 받아들이되 절대 원래의 다이어트 계획을 포기하지 말고 계속해서 실천해나가는 정신력이 중요합니다.

또한 다이어트 계획을 너무 무리하게 잡다보면 쉽게 포기하게 되는데 이보다 다이어트 계획을 장기적으로 1~2년을 잡아보고 규칙적인 생활과 함게 무리하거나 과로하지 않도록 노력하고 다이어트 도중에 너무 힘들다면 현재 상태를 유지하면서 꾸준히 페이스를 유지하도록 하고 운동의 실천은 가장 쉬우면서도 자신이 할 수 있는 수준을 선택하도록 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