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와 피부관리/다이어트

봄철 다이어트를 위한 식욕억제방법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2. 4. 28. 06:01


봄이 되면서 야외 활동과 운동을 왕성하게 할 수 있는 날씨로 변화하게 되며 봄나물이나 맛난음식들이 많이 나오기 시작하면서 먹을거리도 풍성해집니다.

봄이 되면서 식욕이 늘어나고 맛난것이 자꾸 먹고 싶어지는 이유는 계절이 변화하면서 신체도 변화되기 때문입니다.

봄철 기복이 심한 온도와 날씨는 우리몸의 대사작용을 활발하게 하고 소화기능이 높아지고 따라서 자꾸 배고픔을 느끼게 되기 때문입니다.

봄철 따뜻한 기온은 우리가 활동하기 좋은 상황을 만들게 되면서 음식에 대한 욕구가 따라서 커지게 되는 것 입니다.

몹시도 추웠던 겨울 야외활동도 상대적으로 적고 움직임도 또한 적어서 제대로 먹지 못했던 봄의 활발한 움직임과 일광으로 인해서 식욕이 되살아나고 식욕이 절로 되살아 나게 됩니다.

이렇게 봄이 되면서 식욕억제를 스스로 하지 못하게 된다면 체중이 점점 불어날 수 있으므로 다이어트를 실시하도록 해야 합니다.


 

봄철 다이어트를 위한 식욕억제방법


대부분의 운동은 왕성한 식욕을 억제하는데 좋은 방법인데 운동을 통해서 다이어트를 실천할 수 있음은 물론이며 몸에 맞은 적절한 운동방법은 건강을 위해서도 좋고 왕성해진 식욕으로 인한 칼로리를 소모할 수 있어 유익한 방법입니다.

다이어트를 위한 운동은 기본적으로 1시간 정도의 유산소운동이 제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왕성해진 식욕을 조절하고 칼로리를 소모시키기 위한 운동방법은 스스로 할 수 있는 운동능력의 70%정도의 고강도 운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하되 최소 30분이상의 운동을 지속적해줄때 효과가 나타나게 됩니다.

겨울과 달리 봄이 되면서 온도의 변화가 상당해지고 이런 외부온도의 변화는 우리몸은 일종의 스트레스로 다가오게 됩니다.

스트레스를 해소하기 위해서는 우리몸은 여러가지 상황을 일으키게 되는데 특히 식욕의 증가로 몸이 반응하게 되며 공복감을 느끼게 된다면 칼로리가 낮고 포만감이 높은 음식물을 섭취하여 많이 먹어도 살이찌지 않도록 하는 것이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먹고싶은 것을 인위적으로 억지로 참게 된다면 또다른 스트레스를 불러 일으키게 되면서 부작용으로 다가오게 되므로 오히려 조절해 줄 필요성이 있습니다.

음식을 섭취할때 짜거나 매운음식등의 자극적 음식은 생각한것보다 더 많은 음식을 섭취하는 경우가 많은데 되도록 자극적이지 않게 음식을 조리해주어야 합니다.

규칙적인 식사시간은 우리몸을 자연스럽게 일정한 페이스를 항상 유지할 수 있게 해줍니다.

날마다 먹는 식사를 불규칙하게 해주게 된다면 폭식과 과식등을 불러 일으킬 수 있으므로 규칙적 식사시간을 지켜 주도록 하는 것은 좋은 식욕억제방법 입니다.



다이어트에 좋은 식욕억제 음식


과일과 채소는 기본적으로 다이어트에 훌륭한 음식이며 같은양을 섭취해도 포만감이 높고 소화에도 도움을 주며 또한 변비를 해소하고 비만을 개선하며 피부를 맑고 투명하게 해주는 역할을 해줍니다.

돼지고기는 생각과 달리 다이어트시에 좋은 음식이라고 할 수 있으며 돼지고기는 고단백질과 영양성분이 고루 함유되어 있어 식욕억제와 활력충전에 많은 도움을 주게 됩니다.

특히 많은 분들이 즐겨드시는 삼겹살 부위의 경우 소고기의 10배에 달하는 비타민 B1이 함유되어 있어 다이어트시 피부의 노화와 주름의 발생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바다에서 나오는 해조류인 다시마나 미역 같은 경우 혈액순환에 좋고 몸속에 쌓인 노폐물 배출에 효과가 좋은 식품이며 해조류를 섭취했을때 포만감이 좋고 다이어트에 많은 도움이 되는 변비개선에 좋은 효과를 주게 됩니다.

이미 검은콩은 다이어트와 건강에 매우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는데 콩에 포함된 풍부한 영양성분은 다이어트에도 몸속에 영양을 보충하고 포만감을 높여주어 식욕을 조절할 수 있게 해주는 식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