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와 피부관리/다이어트

잘못된 생활습관과 비만 다이어트의 관계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2. 4. 22. 06:01


잘못된 생활습관으로 인해서 비만으로 이어지고 다이어트의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있습니다.

비만의 경우 단지 식습관만의 문제로 발생되어 진다고 보는것 보다는 사실 여러가지 복합적인 원인으로 인해서 비만이 발생하게 되는 경우가 많고 사실 이런 복합적인 원인으로 인해서 결국 다이어트를 실시하지 않으면 안될 정도에 이르게 되는 것 입니다.

평소에 잘못된 생활습관은 비만을 일으키는 원인이 되기도 하지만 결국 다이어트에 상당한 방해요인이 되기도 합니다.

비만으로 인한 외모에 대한 자신감 부족은 사회생활에 좋지 않은 영향을 줄 수도 있으며 증상이 심할때는 결국 우울증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나이가 많아지고 운동부족으로 인한 신진대사의 기능이 약화되면 같은 양을 먹게 되어도 과체중이 되기 쉬운 몸상태가 됩니다.

과체중 이신 분들은 체중관리를 위해서 철저한 자기관리를 통해 평상시 체중관리와 건강관리를 병행해주는 생활습관개선으로 다이어트 성공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생활습관개선으로 다이어트 성공하는 방법중 가장 중요한것은 식이요법과 규칙적 운동은 체중조절을 효과적으로 해주게 되어 건강할 수 있는 신체조건을 유지하게 됩니다.

또한 다이어트 성공으로 균형잡힌 몸매는 하는일마다 자신감을 심어주게 되며 결국 성공하는 사회인이 될 가능성이 커지게 됩니다.


 




생활습관과 다이어트의 관계


다이어트와 건강을 위해 운동을 실시하게 된다면 운동을 시작한 이후 어느정도 시간이 경과하고 이후 몸속의 수분이 줄어들고 혈액이 끈적해지면서 피의 흐름이 늦어지게 됩니다.

운동이든 사우나든 충분한 수분의 공급이 우리몸을 건강하게 유지시켜 주므로 수분의 공급을 게을리 하지 않도록 해야 하며 특히 사우나를 통해서 땀을 많이 흘리게 되면서 갈증을 참는 경우가 있는데 갈증을 참지말고 충분한 수분을 보충해주어야 합니다.

다이어트를 한다고 해서 식사를 거르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 오히려 다이어트에 방해가 될 수 있는데 특히 아침식사를 거르게 된다면 신체는 이런 상황자체를 비상사태로 인식하게 되고 체지방이 몸속에 저장되어 아랫배가 많이 나오고 팔다리는 가늘어 지는 체형이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아침식사를 충분히 먹어주고 점심과 저녁식사의 폭식을 막아주며 아침에 섭취한 칼로리는 자연스럽게 아침시간의 활발한 움직임으로 인해서 거의 대부분의 칼로리가 자연스럽게 소모됩니다.

많은분들이 아랫배 복부비만으로 걱정하고 복부쪽의 다이어트를 위해서 운동을 실시하고 계신분들이 많습니다.

우리의 신체는 어느 한부위만 살이빠지는것이 아니라 신체 전체의 운동인 빨리걷기나 팔굽혀 펴기등의 운동을 지속적으로 해주시게 되면 체지방의 비율을 줄이고 근육의 양의 늘릴 수 있습니다. 

특히 매일같이 꾸준히 운동을 하던 사람이 갑자기 운동을 그만두게 되면서 근육이 지방으로 변하는 것으로 알고 있는 경우도 있는데 지방과 근육은 다르기 때문에 근육이 지방으로 변하여 살이 찌는 경우는 아니라 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인 다이어트 방법


다이어트에 성공하고 살이 찌지 않는 체질로 변화하시려고 한다면 근육의 양의 늘려주어야 하는데 이는 꾸준한 근력운동이 중요합니다.

어떤 사람은 쉽게 살이 빠질 수 있으며 어떤 사람의 경우 다른 사람들에 비해서 많은 노력을 기울여야 할 경우도 있는데 이는 모든 사람에게 다이어트 원리가 똑같이 적용되지 않기 때문이며 따라서 체질에 맞는 운동과 식이요법을 실시하여야 합니다.

복부비만의 경우에는 각종 성인병의 중요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다이어트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건강관리를 위해 꾸준한 다이어트에 힘써야 할 것 입니다.

과체중의 경우 다이어트를 실시하게 된다면 사람의 외모가 많이 개선될 수 있으며 다이어트로 인해 개선된 외모에 대한 자신감은 대인관계가 좋아지고 업무능력의 향상을 가져올 수 있으며 나아가 사회생활에 성공을 가져다 줄 수 도 있을 정도로 영향력이 클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