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와 피부관리/다이어트

토마토 다이어트 방법과 토마토 효능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2. 6. 6. 06:01


요즘 시장이나 마트에 쇼핑을 하다 보면 토마토가 유난이 눈에 많이 띄이고 금액도 적당한게 토마토의 계절이 온것을 알 수 가 있으며 대부분의 과일이나 채소도 제철이 가장 맛있고 영양도 많은게 일반적인데 특히 토마토 효능은 많이 알려져 있으며 토마토 다이어트도 매우 효과가 좋은 것으로 많이 알려져 있기도 합니다.

평소에 토마토를 많이 먹어주면 건강하고 장수하고 더불에 체중감량의 효과도 얻을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매우 인기가 좋은게 사실입니다.

토마토에 포함된 여러가지 효능 가운데 다이어트 효과를 우리몸에서 잘받게 할려면 사실 익힌 토마토가 가장 좋은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토마토 다이어트도 다른 원푸드 다이어트 방법과 비슷한게 사실입니다.

토마토에 포함된 풍부한 비타민성분과 미네랄 성분은 다이어트로 인해서 거칠어 질 수 있는 피부를 보호해주며 토마토에 포함된 팩틴성분은 변비해소에 도움을 주게 되면서 피부색이 맑아지게 됩니다.

토마토는 아시다 시피 시장이나 마트에서 흔하게 구할 수 있는 우리네 채소이며 다른 과일에 비해서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으며 간단히 요리도 필요없이 생으로 먹기도 하고 샐러드나 쥬스등으로 다양하게 먹을 수 있는 식품입니다.

다른 과일이나 식품들 처럼 한가지만 계속해서 먹게 되면 아무래도 물리거나 질리게 되는데 반해 토마토는 다이어트와 피부관리에 좋은 채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토마토의 다양한 효능


갱년기 여성에게 토마토는 매우 좋은 효과를 주는데 토마토에 포함된 식이섬유는 변비를 예방하고 대장의 운동을 원할하게 해주면서 비만을 예방하며 몸속 콜레스트롤치를 낮추어 주고 비만과 성인병을 예방해 주게 됩니다.

토마토에 포함된 풍부한 유기산은 체지방의 연소를 도와 체중을 줄여주고 육류의 산성을 중화시키고 소화 흡수가 쉽게 되도록 해주고 위장의 기능을 개선시켜 줌으로써 식욕부진과 속이 더부룩한 증상 등이 있을 때 토마토를 섭취하게 된다면 많은 도음이 됩니다.

비타민A,B,C등과 칼륨,칼슘등의 풍부한 미네랄 성분이 토마토에 함유되어 있어서 체내의 수분의 양을 조절해 주면서 과식을 억제하고 소화를 촉진시켜 위장,취장,간장 등의 작용을 활발하게 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토마토를 섭취하게 된다면 몸속의 수분을 적절히 조절하고 신진대사를 좋게하며 방광의 기능을 촉진시켜 주는데 토마토의 풍부한 미네랄은 몸속 수분의 양을 적절히 조절하고 장기의 기능을 촉진시켜 신진대사를 좋게 합니다.

토마토에 포함된 풍부한 식이섬유는 다이어트의 적 변비를 예방하고 식사량을 조절할 수 있는 포만감을 주게 되며 토마토의 섬유소가 대장 운동을 도와 배변 활동을 도와 주어 변비를 개선하고 다이어트에 상당한 도움이 됩니다.

토마토를 섭취 할 경우 풍부한 수분으로 인해 포만감이 크므로 식욕을 억제하여 다이어트 식품으로 각광받고 있으며 반면 토마토는 영양소가 풍부하며 당분과 칼로리가 낮아 몸속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낮춰 지방이 쌓이는 것을 막아 줍니다.





토마토 다이어트 방법


다이어트의 중요한 부분은 역시 칼로리의 섭취량이라고 할 수 있는데 토마토 200g을 기준으로 했을때 칼로리가 32kcal 정도로 매우 낮은 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토마토에는 비타민 C와 미네랄 당질 섬유질이 함유되어 있으며 단백질과 지방과 같은 영양소는 거의 없어 포만감을 느끼고 열량을 낮게 섭취하게 되는 다이어트 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토마토 다이어트 방법은 단순히 일주일간 아침식사 대신 토마토를 먹어주는 방법을 선택하면 좋은데 토마토를 포만감을 느낄 수 있도록 섭취하게 되어도 섭취하는 칼로리 양이 적으며 점심과 저녁식사전 토마토 한개를 먹어 줌으로써 포만감으로 인해 식사량을 줄일 수 있습니다.

무작정 굶는 다이어트는 단기간에 살을 뺄수 있지만 몸에 무리가 따르며 급격한 요요현상도 불러 올수 있어 균형있는 영양 공급을 하면서 토마토를 아침식사 대용으로 먹어준다면 효과적인 다이어트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수면부족으로 인한 과식과 폭식은 곧 비만으로 이어지게 되는데 토마토를 먹게 된다면 스트레스로 인한 불면증의 경우에도 다소 마음이 안정되고 열기가 낮아지면서 숙면을 취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