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와 피부관리/다이어트

효과빠른 다이어트 운동-유산소운동 종류,무산소운동 종류!!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2. 8. 2. 06:01


많은 사람들이 효과빠른 다이어트 운동을 원하고 있으며 실제로 효과빠른 다이어트 운동을 위해서는 유산소운동 종류,무산소운동 종류를 통해서 가능합니다.

물론 효과빠른 다이어트 운동과 함께 다이어트를 위한 식이요법도 병행하는것은 기본이며 유산소운동과 무산소운동을 기본적으로 실시해주어야 할 것 입니다.

유산소운동과 무산소운동 가운데서도 특히 효과빠른 다이어트 운동으로 유산소운동이 가장 많이 선호되는데 일반적으로 유산소운동을 30분이상 하게 되면 지방이 분해되기 시작하면서 다이어트에 효과가 발생하기 시작하는것은 효과빠른 다이어트 운동에 조금이라도 평소에 관심이 있으신분들은 이미 알고들 계신 사항이기도 합니다.

효과빠른 다이어트 방법에 있어서 무산소 운동을 병행하여야 다이어트 효과를 좀 더 극적으로 발생시킨다는 사실은 잘알지 못하고 계신분들이 많습니다.

다이어트 운동을 원하시는 많은 분들의 경우 기본적으로 운동을 시작하기 이전에 유산소운동 종류와 무산소운동 종류등과 함께 이런 다이어트 운동이 체중에 어떤 영향을 주는지 숙지하도록 하는 것이 효과빠른 다이어트 실시에 유리할 것 입니다.

 

 





유산소운동과 유산소운동 종류


다이어트와 건강을 위한 운동방법으로 많이들 선택하고 계신 유산소운동 종류로는 조깅이나 빨리걷기,수영,자전거타기등의 순간적인 힘을 발휘하는등의 격하거나 순간적인 힘을 들이는 운동방법이 아니라 힘들지 않고 꾸준히 오랜시간 할 수 있는 종류의 운동들이 유산소운동 종류들 입니다.

유산소운동은 건강과 다이어트를 위한 운동을 시작한지 5분 정도 이후에 산소 요구량과 공급량이 거의 일치하게 되면서 산소를 이용해 에너지원을 발생시키는 운동방법 입니다.

유산소운동은 기본적으로 다이어트의 목표인 지방을 에너지원으로 사용하기 때문에 체중조절에 매우 효과적이며 고지혈증및 콜레스테롤 치료에 도움이 되며 장시간 운동이 가능하고 많은 양의 칼로리를 소모하며 혈액순환을 촉진시키고 피로도가 낮은 특징이 있습니다.

유산소운동과 유산소운동 종류는 우리의 몸이 쉽게 지치거나 혹은 신체에 무리가 가지 않을 정도의 운동 강도이므로 누구나 마음만 먹으면 쉽게 할 수 있는 운동방법으로 다이어트 효과가 매우 뛰어난 특징이 있습니다.





무산소운동과 무산소운동 종류


효과빠른 다이어트라 할 수 있으며 주로 근력운동이 주를 이루고 있는 무산소운동 종류는 역도,단거리달리기,윗몸일으키기등 순간적으로 많은 힘을써야하는 운동들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무산소운동 종류로 운동을 했을때 사용하는 에너지원은 근육에 저장되어 있는 글리코겐이며 무산소운동을 꾸준히 실시하게 되면 우리몸의 근력을 발달 시키고 근골격계의 질환을 예방하고 개선시켜 주게 됩니다.

다이어트 운동으로서 매우 효과가 좋은 무산소운동은 우리몸의 기초대사량을 증가시켜 같은 양을 섭취하고 몸의 움직임이 적다고 하더라도 칼로리의 소모량이 많아져 살이찌지 않는 체질로 바뀌게 됩니다.

무산소운동을 실시하게 된다면 단시간에 많은 힘을 쏟기 때문에 쉽게 피로해 지게 되므로 쉽게 지치지 않는 효과빠른 다이어트운동을 실시하기 위해서는 무산소 운동과 유산소 운동을 적당히 병행해서 실시해 주는것이 다이어트 운동에 효과가 좋습니다.





효과빠른 다이어트


효과빠른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기본적인 다이어트 운동 방법인 유산소운동과 무산소운동을 실시하고 자신의 몸에 적절한 식단을 조절하여 섭취하도록 해야 합니다.

무리한 다이어트를 실시하면서 칼로리를 급격히 줄이거나 먹는양을 심하게 줄이게 된다면 오히려 몸속 영양에 심각히 좋지 않을 수 있으므로 먼저 균형잡힌 식단으로 다이어트 방법을 찾아야 할 것 입니다.

급격한 체중의 저하는 결국 요요현상의 원인이 되므로 요요현상없이 다이어트방법은 굶지 않고 급격한 칼로리의 저하 없이 천천히 다이어트를 하는 방법입니다.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한달에 1kg-3kg정도의 속도를 몇개월에 걸쳐서 식단조절과 함께 꾸준한 유산소운동과 무산소운동을 통해서 다이어트를 실시하는 것이 유리하며 하루 다이어트 식단을 1500-1700kcal정도로 잡으시고 이를 3끼 식사와 1끼 간식정도로 나누어서 규칙적인 간격의 식사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영양의 불균형을 이루고 있는 인스턴트 음식을 피해주고 콜라나 과당이 많이 포함된 음료수를 마시지 않는것이 다이어트에 유리하며 다이어트 운동은 기본적으로 스스로 할 수 있는 가장 편한 상태에서 할 수 있는 가장 유리한 시간대및 가장 편하고 알맞은 장소를 선택하는 것이 장기적으로 유리합니다.

근처 운동장이나 집부근의 공원등 가까운 장소에서 얼마든지 유산소운동과 무산소운동을 병행하면서 효과빠른 다이어트 운동을 실시한다면 건강에도 좋고 다이어트 체중조절에도 상당한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