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와 피부관리/다이어트

다이어트식단-다이어트에 좋은 음식,포만감주는음식!!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2. 8. 15. 06:03


많은분들이 기본적으로 다이어트를 실천하고 계시며 다이어트식단으로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고 포만감주는음식을 먹어주는 일은 매우 중요한 다이어트 방법이라고 할 수 있을 것 입니다.

요즘처럼 노출의 계절에 특히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이나 포만감주는음식을 통해서 다이어트식단을 조절해준다면 더없이 좋은 다이어트 방법이 될 수 있을 것 입니다.

요즘같이 노출의 계절 다이어트가 더크게 다가오는 경우가 많고 몸매관리에 예민한 반응을 보이는 경우가 많은데 다이어트 성공을 위한 실천방법으로 무리한 계획을 잡거나 체질과 어울리지 않는 실천하기 어려운 계획을 잡는 경우가 많아서 결국 며칠 실천하지도 못한채 다이어트를 실패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매일 세끼를 꼬박 챙겨먹고 저녁시간 야식이나 음주를 즐기던 분이 갑자기 식사량을 줄이고 야식을 먹지 않고 운동을 시작하는등의 상황이 벌어진다면 사실 얼마 지나지 않아 다이어트를 포기하게 될 가능성이 당연히 매우 높을 것 입니다.

다이어트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먼저 조금씩 서서히 스스로 실천할 수 있는 범위 내에서 다이어트 식단을 잘짜주고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포만감주는음식등을 섭취하도록 하고 매일 꾸준한 유산소 운동과 근력운동이 동반되어야 하며 몸의 질병이나 식습관 생활습관이 잘못되어 비만이라면 이런 원인제거가 우선되어야 할 것입니다.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일어나는 시간과 잠자는 시간및 식사와 운동등은 기본으로 정해두고 흐트려짐없이 계획을 지켜야 할 것 이며 다이어트 식단을 통해 세끼식사를 꼬박 잘챙겨 먹는것이 굶으면서 다이어트하는것 보다 훨씬 다이어트 성공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다이어트 식단-상추


다이어트 식단으로 상추가 매우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상추는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포만감주는음식 인데 상추를 먹었을 경우 상추에 포함되어 있는 칼륨은 우리몸속 나트륨의 배출을 도와줍니다.
 
따라서 부종으로 인해 몸이 부어있는 경우가 많다면 부종을 해결해 주는데 평소에 팔다리가 퉁퉁 부어있다거나 물만 먹어도 살이 찌는 체질이라면 상추 다이어트 식단은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우리몸속에 칼슘이 부족하다면 우리의 뇌는 칼슘을 채우기 위해 음식을 많이 먹게 되며 이와 함께 식욕이 왕성할 수 있는데 상추에 포함된 충분한 칼슘을 섭취하게 된다면 식탐이 억제 될 수 있습니다.

상추에 포함된 풍부한 섬유질은 같은 양을 먹어도 훨씬 높은 포만감을 느끼게 해주어 자연스럽게 식사량을 조절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며 상추의 수분과 섬유질은 활발한 장운동을 일으키게 해주면서 변비를 해결하고 아랫배비만을 없애고 노폐가스를 없애주어 피부를 깨끗하게 해줍니다.

잠을 제대로 취하지 못한다면 스트레스로 이어지고 결국 폭식과 과식의 원인이 될 수 있는데 상추는 숙면을 도와 주는 대표적인 채소 이며 상추를 먹게 되었을때 졸음이 오는 이유도 상추가 숙면을 도와주는 성질이 있기 때문이며 숙면을 취하게 된다면 잡티없이 깨끗한 피부를 유지시켜 주기도 하며 결국 다이어트에도 많은 도움이 될 수 있게 됩니다.




다이어트 식단-토마토


다이어트의 중요한 부분은 포만감을 느끼는 부분과 함께 칼로리의 섭취량이라고 할 수 있는데 토마토 200g을 기준으로 했을때 칼로리가 32kcal 정도로 매우 낮은 편인데 반해서 토마토를 먹게 되었을때 느끼는 포만감은 상당히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토마토에 포함된 비타민 C와 미네랄,당질,섬유질이 함유되어 있으며 단백질과 지방과 같은 영양소는 거의 없어 다이어트에 상당한 도움이 되며 특히 같은양을 먹어도 다른 식품들에 비해서 상당한 포만감을 느끼게 되면서 열량을 낮게 섭취하게 되는 다이어트 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무작정 굶는 다이어트는 단기간에 체중이 줄어드는 것처럼 보이지만 실제로 몸에 상당한 무리가 따르며 이후에 급격한 요요현상도 불러 올수 있어 균형있는 영양 공급을 하면서 토마토를 아침식사 대용으로 먹어준다면 효과적인 다이어트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토마토를 먹게 되면 충분한 수면을 취할 수 있게 되는데 평소 불면증에 시달리면서 과식과 폭식을 했던 습관이 있다면 이부분으로 인해서 곧 비만으로 이어지게 되는데 토마토 다이어트를 실시하게 된다면 스트레스로 인한 불면증의 경우에도 개선되면서 다이어트에 상당한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 식단-고구마


고구마 다이어트의 경우 이미 많은 분들이 실천하고 즐겨하시고 있는 다이어트 방법인데 고구마 다이어트 식단의 경우 부작용이 없을뿐 아니라 다이어트를 실시할때 항상 따라오는 변비를 없애주기 때문에 많은 분들께 상당히 인기있는 다이어트 방법입니다.

기본적으로 고구마 다이어트 혹은 잡곡밥및 닭가슴살등 다이어트에 좋다고 알려진 모든 음식의 경우에도 포만감이 느껴질 정도로 많이 섭취하게 된다면 살이 찌게 됩니다.

고구마 같은 경우 우리의 몸에 주로 탄수화물을 공급하게되며 자연식품 그대로를 익혀서 먹는 방법이기 때문에 섬유질과 비타민및 무기질을 많이 함유하고 있으며 고구마 다이어트의 기본원리는 결국 포만감이 오래가고 우리몸에 흡수되는 속도 역시 매우 느린편이어서 다이어트 식단으로 훌륭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고구마에는 칼륨 성분이 포함되어 있기도 하며 나트륨의 배출에 효과가 좋고 각종 비타민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어서 성인병의 예방에도 효과가 좋고 노화방지에도 좋고 고구마에 포함된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장내에 이로운 세균을 증가시켜주고 대장암을 예방하여 주기도 하며 고구마를 쪄서 먹어도 되고 기름을 두르지 않고 달군 프라이팬에 구워 먹어도 되고 다양한 요리방법들을 통해서 고구마를 먹게 된다면 고구마를 먹는 것 자체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는 것 입니다.

다이어트의 가장 기본은 우리몸에 고른 영양을 공급하면서 꾸준한 운동을 통해 건강한 다이어트를 실시하는것 이며 이를 위해서는 자신의 체질을 잘알고 체질에 따른 다이어트 식단과 운동을 하는 것이 다이어트 성공의 기본요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