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와 피부관리/다이어트

여름철 다이어트 수영다이어트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2. 7. 10. 06:02


여름철 다이어트 방법으로는 수영다이어트가 매우 효과가 좋은데 수영다이어트는 시원하면서도 칼로리 소모가 뛰어난 고강도의 운동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수영다이어트는 전신운동이며 심폐기능을 강화시켜 주고 온몸의 근육을 골고루 발달시키면서 기초대사량을 높여주는 운동방법이라고 할 수 있는데 여름철에는 실외운동을 하기에는 너무 덥고 힘들며 강한 자외선등으로 인해서 외부운동을 하기에는 힘든점이 매우 많습니다.

또한 많은 분들이 운동을 하면서 관절염이나 신경통등을 호소하는 경우가 많은데 여름철 수영다이어트의 경우에는 다른 운동에 비해서 물의 부력으로 인해서 특정관절에 무리가 덜하여 다이어트는 물론이며 체력을 증진하고 건강을 유지하는 등의 재활치료에도 상당한 도움이 되는 것 입니다.

다이어트를 위한 운동방법은 기본적으로 유산소운동이라 할 수 있으며 지방과 탄수화물 그리고 산소를 이용하여 운동 에너지를 생산하는 작용입니다.

수영다이어트방법이 여름철 뛰어난 다이어트운동방법이란 이유는 유산소 운동의 비율과 무산소 운동 역시도 많이 포함 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수영다이어트


수영을 하게 된다면 고강도의 운동이 되면서 기초대사량이 높아지며 결국 근육량이 많아지고 같은양을 먹어도 칼로리의 소모가 많아지는 체질로 바뀌게 됩니다.

다이어트후에 급속히 원래의 체중으로 되돌아가는 요요현상도 줄어들게 되는데 여름철 실시하기 좋은 다이어트 운동방법으로 물속에서 하는 운동이라 체중이 다리에 실리지 않아 관절에 무리가 가지 않습니다.

비만의 정도가 심한 경우나 관절이 약한 경우 나이가 많으신 분들에게도 수영은 좋은 운동이라 할 수 있습니다

수영은 기본적으로 전신운동으로서 특정부위만 운동되는것이 아니라 신체가 균형있게 발달하고 몸매를 아름답게 가꾸어줄뿐만 아니라 다이어트에도 상당한 효과를 거두게 되는 것 입니다.

물에 몸을 담구고 있는 것 자체로 평상시보다 칼로리의 소모가 더 되는 것은 물론이며 수영을 통해서 물의 저항력으로 전신마사지의 효과를 기대할 수 도 있게 됩니다.

수영다이어트의 효과로 적당한 강도의 수영은 몸통과 어깨,팔근육의 힘을 강화 시켜 주고 목근육,등근육,어깨근육,팔근육은 물런 엉덩이와 다리의 하체근육까지 근력을 키울 수 있습니다.

수영자체로 몸의 유연성을 길러주게 되며 관절이상이나 허리요통이 심한 환자에 좋은 효과를 주는 운동이며 물속에서 수영을 실시하면서 범위가 넓은 동작과 함께 자세및 몸을 수축시키는 동작을 통해 유연성과 체력증대에 좋은 운동입니다.

수영다이어트의 경우에도 무작정 생각날때 마다 하는 것이 아니라 다이어트이 효과를 높이기 위한 운동을 위해서는 주3회 1회 운동시 1시간 정도의 규칙적 운동은 필수적 입니다.



수영다이어트 주의점


수영은 기본적으로 많은 체력의 소모가 되는 운동방법이므로 하루에 1시간 내외의 운동시간이 적당하며 일주일에 3회 이상만 하더라도 다이어트의 효과를 볼 수 있는 운동방법입니다.

수영전에 가벼운 준비운동은 필수이며 식사전후 30분 수영은 삼가하는 것이 건강에 좋고 수영하기전 준비운동을 충분히 해주어야 하며 수영장의 온도가 주위보다 낮기 때문에 준비운동 부족시 근육경련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준비운동과 함께 물속에 들어가기전 천천히 몸에 물을 적셔 적응시간을 길게 가져가도록 해야합니다.

체력소모가 많은 물속에서 실시하는 수영은 많은 운동량에 비해서 체온의 상승이 이루어지지 않기 때문에 소모된 에너지 만큼의 식욕이 발생하게 되는데 식이요법을 통한 다이어트를 이루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