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와 피부관리/다이어트

다이어트 성공을 방해하는 잘못된 다이어트 상식!!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2. 8. 11. 06:03


다이어트 성공을 방해하는 잘못된 다이어트 상식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다이어트 성공방법에 대해서 잘 알고 있어야 할 것 입니다.

다이어트 성공을 위해서는 식이요법과 함께 꾸준한 운동을 실시한다면 대체적으로 다이어트가 되는 것이 일반적이라 할 것 입니다.

대부분의 비만의 경우에도 칼로리를 줄이고 꾸준한 다이어트 운동을 실시하게 된다면 체중을 줄일 수 있게 됩니다.

다이어트 성공을 위해서 많은 분들이 다양한 다이어트를 실시하고 있지만 실제로 다이어트에 성공하신 분들의 경우는 그다지 많지 않는 것이 사실입니다.

또한 다이어트 성공을 위해 노력하시고 계신 많은 분들 가운데 정작 실제로 다이어트를 해야 하는 체중이 아닌 분들도 많이 있다는 것 입니다.

잘못된 다이어트 상식으로 다이어트 성공을 하지 못하시는 분들도 많은데 중요한 잘못된 다이어트 상식을 개선하는 것 또한 다이어트 성공을 위해서 아주 중요한 부분입니다.




 

잘못된 다이어트 상식


원푸드 다이어트를 실시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다이어트 성공을 위해서 무엇보다 중요한 부분은 식습관이며 이를 잘 조절할때 비로서 다이어트 성공을 이룰 수 있게 됩니다.

다이어트 성공을 위해서는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하여 주고 폭식이나 과식을 줄여주는 것이 중요하며 탄수화물이나 지방및 단백질을 주로 섭취하여 주고 기타 다른 영양소의 섭취를 줄여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원푸드 다이어트를 실시하는 여러가지 의미 가운데 중요한 부분이 지방과 탄수화물의 섭취를 줄이고 결국 단백질 섭취를 늘리는 것이 바람직한데 한가지 음식만 섭취하면서 다이어트하는 방법은 신체에 영양부족을 일으키기 쉬우며 다이어트에 성공했다 하더라도 정상적인 식사로 되돌아 왔을때 급격한 요요현상을 겪게 됩니다.

한가지 음식만 섭취하는 원 푸드 다이어트의 경우에는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하지 못해 결국 건강을 해치게 되며 고른 영양과 운동으로 신체 이상을 일으키는 일이 없도록 해야 겠습니다.



굶는 다이어트


굶는 다이어트는 우리몸속의 수분이 급속히 빠지게 되면서 짧은 시간에 체중이 줄어드는 효과가 있습니다.

실제로 다이어트 성공을 바라는 많은 여성들이 단순히 음식물을 섭취하지 않는 굶는 다이어트 방법으로 체중감량에 순간적으로 성공하지는 경우도 있지만 지방과 함께 근육도 감소시키는 방법이므로 오히려 몸에 해를 끼치는 다이어트 방법입니다.

또한 정상적인 식사로 되돌아왔을때 급격히 원래의 체중으로 되돌아 가게 됩니다.




부위별 다이어트


많은 분들이 복부비만이나 종아리살혹은 팔뚝살등 원하는 부위만 다이어트를 실시하고자 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런 식의 부위별 다이어트는 성공하지 못합니다.

운동을 통해 다이어트를 성공하기 위해서는 허벅지나 복근등 몸의 큰 근육을 위주로 한 근력 운동을 동반해야 하는데 이후 팔이나 다리 등 작은 근육을 추가적으로 운동함으로써 근육을 올바르게 키울 수 있습니다.

근육이 증가하면 기초 대사량도 함께 늘어나기 때문에 같은 양의 운동을 해도 더 큰 효과를 낼 수 있게 됩니다.




다이어트와 피부노화


영양의 공급과 운동 없이 무작정 다이어트를 실시하게 된다면 피부에 주름이 잡히게 되며 피부에 탄력이 떨어지게 되는 상황이 발생하게 됩니다.


근육없이 지방만 감소되어 피부주름의 발생이나 탄력이 줄어드는 등의 피부노화가 급속히 오게 됩니다.

먼저 충분한 운동을 통해 근육을 키워주고 이후에 지방을 감소시키고 피부에 영양을 공급해서 피부주름을 예방하고 피부노화를 예방해야 합니다.



운동없는 다이어트


단순히 운동없는 다이어트를 위해서 식이요법만을 실천하는 다이어트 방법은 체중감량의 효과를 볼수는 있어도 원래대로의 정상 식사로 돌아왔을때 급격한 요요현상을 겪게 됩니다.

다이어트 성공을 위해서는 식이요법과 유산소 운동을 같이 실천하는 건강한 다이어트를 실시해주어야 하며 다이어트 성공을 위해서는 대표적 유산소 운동인 걷기와 달리기및 수영등을 통해 산소를 마시고 지방을 태워 근육을 만들어 주는 유산소운동을 실시하는 것이 다이어트 성공방법입니다.




사우나 땀


아직까지 많은 분들이 다이어트를 위해서 사우나에서 인위적으로 땀을 흘리는 경우가 있는데 이렇게 사우나에서 흘린 땀은 체중의 감소가 아니라 체내 수분의 감소 입니다.

줄어든 체중만큼 몸속의 수분이 빠져 나간 상태이므로 다이어트 성공을 위해서 사우나를 하는 것은 별다른 효과를 보지 못하며 사우나 전과 후에 수분보충을 위해 충분한 물을 마셔주어 수분부족을 예방하도록 해야 합니다.

다이어트 성공을 위해서는 먼저 자신의 체질을 파악하고 체질에 따른 다이어트를 실시하도록 해야 하며 이렇게 함으로써 요요현상을 줄이고 다이어트의 성공확률을 현저히 높일 수 있게 됩니다.